groupon 그루폰 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그루폰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GROUPON 그루폰 한국진출 마케팅 실패사례와 요인분석및 그루폰 한국재진출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그루폰마케팅전략,그루폰기업분석,그루폰경영전략,GROUPON,GROUPON마케팅전략
- 위메프 기업분석과 마케팅(SWOT,4P,STP)전략분석및 위메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마케팅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성공전략, 마케팅 분석, 소셜커머스의 특징과 장단점 및 활용사례, 국내 해외 소셜커머스 비교분석, 소셜 커머스
- 하고 싶은 말
- groupon 그루폰 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그루폰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보고서 요약
Ⅱ. 그루폰 상황분석과 현문제점
1. The Brand, Company
2. 그루폰 경쟁상황
3. 고객분석
4. 주변환경분석
5. 그루폰 문제점분석
(1) 늦은 시장 진입으로 인한 시장 선점 실패 및 브랜드 신뢰도 구축 실패
(2) 사업 전략의 실패(현지화 실패)
(3) 시장 내 경쟁 과열 및 포화상태
Ⅲ. 그루폰 마케팅전략
1. 그루폰 현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1) Product
(2) Promotion
(3) Place(Distribution)
(4) Price
2. 그루폰 SWOT분석
3. 설문조사 결과분석
Ⅳ. 그루폰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Marketing Strategy의 전체방향성
1. 그루폰 STP분석
2. 그루폰 새로운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
Product
Promotion
(1) Advertising
(2) Sales Promotion
(3) Public Relations
Place
Price
3. 마케팅 전략실현위한 예산분석
4. Measuring Progress
5. 결론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미국 최초 소셜 커머스업체인 그루폰은 설립 4년만에 세계 48개국 500여개의 도시로 진출하였다. 그러나 다른 나라와는 달리 유독 한국에서는 별다른 성과없이 쿠팡, 위메프 등 타업체에 비해 매출이나 규모면에서 뒤처지고 있다.
다양한 자료와 설문조사를 통해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할 문제를 ‘브랜드 인지도’로 보았다. 적은 자본력 하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기 위해선 기존의 중, 고가 패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유지하는 동시에 효과적인 프로모션 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
따라서 주요 소비층인 20~30대의 직장인 중 패션 상품을 주로 구매하는 사람들을 타겟팅하여, 중고가의 패션 브랜드 상품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소셜커머스 업체의 이미지를 효과적인 프로모션 전략을 통해 전달하기로 하였다. 뚜렷한 방향성이 없는 기존의 프로모션에서 벗어나 설정한 Positioning을 기반으로 일관성 있게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Advertising, Sales promotion, PR 등의 Promotion Mix 전략을 구사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러한 전략을 기반으로 단기적으로는 중,고가의 패션 브랜드에 강한 소셜커머스, 그리고 나아가서는 패션 브랜드에 강한 소셜커머스가 되는 것이 목표이며, 궁극적으로는 소셜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 참고문헌
-
http://recruit.groupon.kr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8220101g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moxeda&logNo=30098936742
http://blog.daum.net/dasahee/889463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107868
www.smrt.co.kr
http://blog.naver.com/hs963135?Redirect=Log&logNo=20194324203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922301189&cDateYear=2011&cDateMonth=05&cDateDay=05
http://blog.daum.net/dasahee/889463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30927_0012392199&cID=10408&pID=104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say_경영학콘서트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