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기와 유아기 발달적 특징과 이에 적절한 그림책을 각각 3권 이상 소개하며 어떻게 그림책을 가지고 상호작용하는지 정리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기와 유아기 발달적 특징과 이에 적절한 그림책을 각각 3권 이상 소개하며 어떻게 그림책을 가지고 상호작용하는지 정리해보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 발달적 특징

2. 유아기 발달적 특징

3. 영아기 발달적 특징에 적절한 그림책 소개와 상화작용의 예
1) 금메달은 내 거야<토어 프리먼, 아이세움, 2008>
(1) 그림책 소개
(2) 영아와의 상호작용
2) 수영장에 가요<토이앤스토어, 국민서관, 2013>
(1) 그림책 소개
(2) 영아와의 상호작용
3) 바다가 제일 좋아<안나 마리아 쿠르티, 교원, 2006>
(1) 그림책 소개
(2) 영아와의 상호작용

4. 유아기 발달적 특징에 적절한 그림책 소개와 상화작용의 예
1) 으뜸 헤임이<레오 리오니, 마루벌, 2011>
(1) 그림책 소개
(2) 유아와의 상호작용
2) 노란 우산<문제술, 섬아이, 2006>
(1) 그림책 소개
(2) 유아와의 상호작용
3) 할머니의 집 가는 길<마거릿 와이즈 브라운, 비비아이들, 2005>
(1) 그림책 소개
(2) 유아와의 상호작용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일반적으로 그림책은 그림과 글이 어우러져 이야기를 전달하는 책으로 보편적으로 어린이를 위한 책이지만 어른을 위하여 만들어지는 것들도 있다. 그림으로만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과 그림과 글이 어우러져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이 있는데 글이 없어도 그림책은 성립되지만 그림이 없으면 그림책이 성립되지 않으므로 그림책에서 그림은 불가결한 절대적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그림책에서 그림은 그 자체가 내용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그림책을 작가와 화가와 편집자가 공동으로 만들어낸 이야기가 담겨진 그림이 있는 책이다. 글과 그림이 각각 서로 표현방식을 달리하여 독특한 이야기를 만들어 나간다는 뜻이다. 따라서 그림책은 그림이 글과 동등하게 이야기를 표현하고 때로는 그림만으로도 이야기 세계를 만들어 내는 시각적 언어를 충분히 활용한 의사소통의 매체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기와 유아기 발달적 특징과 이에 적절한 그림책을 각각 3권 이상 소개하며 어떻게 그림책을 가지고 상호작용하는지 정리
참고문헌
마쯔이 다다시(1990). 어린이와 그림책. 샘터.
신명호(1993). 그림책의 세계. 계몽사.
김태은(2009). 그림동화 읽기 과정 양상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김정규 외(2000). 문학적 접근에 의한 유아 언어교육 프로그램. 정민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모교육자료
  • 이 모든 사회성의 기본이다. 타인을 무시하지 않으면서 자신의 권리도 적절히 주장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 FILE:부모교육자료/1/우리아이 어떻게 해야 잘 놀 수 있을까.hwp1월 부모교육(영아)우리아이 어떻게 해야 잘 놀 수 있을까?아이들의 또래관계의 특징은 혼자놀이와 병행놀이가 함께 나타난다. 혼자놀이는 혼자서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말하며, 병행놀이는 또래의 친구들과 상호작용을 하면서 노는 것을 말한다. 이 때 병행놀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이 교육. 학습자는 수동적인 존재로 인식되며, 이것은 ‘조건화 이론’에 부합하는 것이다.*로크의 백지설 : “아동은 백지와 같아서 어떠한 인간이라도 만들 수 있다.”②교육부정설(소질만능설) : 인간의 능력 및 성격은 선천적으로 정해져 있어서, 교육이란 타고난 능력을 구현시키는 데에 불과.*유전학, 범죄심리학, 성격학 등에서 기인.*멘델의 유전학 : 생물의 특징은 염색체 상에 있는 유전형질에 의하여 결정③상호작용설 : 인간의 성장은 ‘

  • 부모교육4B 2017-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영아기 및 유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부모교육B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과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
  • 영아기 및 유아기에 효과적인 발달을 가져올 수 있는 질적인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한 논의는 유아 성장의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작업이 될 것이다. 영아기는 태어나 세상과 처음 마주하게 되면서 모든 성격발달의 기초를 형성하게 되는 시기이다. 따라서 영아기 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부모가 영아기의 발달적 특성을 잘 고려하고 영아기의 부모, 영아 상호작용의 측면을 잘 활용해 나갈 때 영아의 신체, 정서, 사

  • 영유아 연령별 보육 프로그램 계획안,보육프로그램계획서,연간보육계획안
  • 책풍선의 날자동차의 날크리스마스즐거운 파티영아기에서 유아기로 가는 준비 학습 단계로 아이들에게 발달적으로 적합한 대 소근육의 원활한 발달을 돕는 프로그램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것들을 놀이로 체험 할 수 있도록 오감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2학기에는 그림동화를 통한 문학적 접근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어린이집과 가정과의 끊임없는 연계로 항상 아이들이 행복한 어린이집을  떠올리고 느낄 수 있도록 많은 관심

  • 영아기, 걸음마기, 유아기의 실내놀이 환경구성방법을 정리하여 설명하시오
  • 놀이지도영아기, 걸음마기, 유아기의 실내놀이 환경구성방법을 정리하여 설명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발달과 환경2. 영아기, 걸음마기, 유아기의 실내놀이 환경구성방법1) 영아기의 실내놀이 환경구성방법2) 걸음마기의 실내놀이 환경구성방법3) 유아기의 실내놀이 환경구성방법3. 시사점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유아기는 주변 환경에 대한 끊임없는 호기심과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는 발달적 특징을 보인다. 따라서 자신을 둘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