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상품화,현대의성차별,여성상품화가 미치는영향 및 원인,여성의상품화,성상품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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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현대의 성차별 - 여성 상품화


[본론]
· 여성상품화의 의미

· 일상사회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여성의 상품화

· 엔터테인먼트에서 남성의 상품화보다 더 상품화 되고 있는
여성의 상품화

-선정성 있는 여성의 상품화

-성형 시술을 부르는 여성의 상품화

· 여성의 상품화가 되고 있는 원인

-기업의 이윤달성 목적

· 여성의 상품화가 미치는 영향

-개인적 사회적으로 나타나는 성의 인식



[결론]
·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과 우리들의 대처 태도

본문내용
당연시 지나쳤던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는 많은 차별이 존재한다. 그 차별에서 성별로 인한 차별. 즉 남성 또는 여성이 부당하게 받는 성차별이 있다. 그 중에서도 여성차별의 하나로 여성 상품화를 들 수 있다. 여성의 상품화란 무엇인가? 여성이란 남성에 대응하는 개념으로 성(性)의 측면에서 여자를 이르는 말이다. 상품화란 어떤 물건이 상품이 되거나 상품으로 되게 만들어내는 것이다. 그렇다면 여성의 상품화란 여성과 상품화의 의미가 합해진 바로 여성이 상품이 되거나 상품으로 되게 만들어내는 것을 뜻한다. 농구나 야구 같은 스포츠를 즐기면서 보았던 치어리더들, 자동차 경주의 꽃이라 불리는 레이싱 모델들, 격투기 라운드 걸, 그리고 댄스가수에서 어린 아이돌까지 스포츠면 스포츠 광고, 만화 등 엔터테인먼트의 직종을 빼면 앞에서 제시한 사람들의 성별은 주로 여성이다. 자신이 선택한 직업일지라도 직업 자체가 여성성에 제한되어 있다. 과연 이 직업은 누구를 위함인가. 기획사, 소속사나 기업은 자신들의 이윤을 위해 점점 여성을 상품화 시키고 있다. 이렇게 많은 여성상품화 중에서 그나마 내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의 여성상품화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한다. 엔터테인먼트에 종사하는 여성 중 예외적인 소수의 외국가수의 레이디 가가나 우리나라의 낸시랭 등 행위 아티스트 같은 여성이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이러한 여성들을 제외한 보편적인 여성 가수, 연예인에 초점을 맞춰 말하고 싶다. 기업의 이윤달성을 위해 아이돌이나 연예인은 여성 남성 할 거 없이 상품화가 되고 있다. 하지만 그 안에서도 정말 남성과 여성의 상품화의 차이는 존재하지 않는 걸까? 나는 같은 상품화가 이뤄지고 있다 하더라도 그 상품화가 이뤄지는 정도가 다르며 분명히 여자와 남자와의 차이점이 존재한다고 본다. 먼저 여성의 가요선정성을 문제로 들 수 있다. 섹시 춤이나 과격해진 의상과 성적인 가사를 예로 들 수 있겠다. 우리아빠엄마세대 7080세대도 그렇지만 내가 어렸을 때 또한 텔레비전 심사라는 것이 존재했고 그 기준이 엄격했기 때문에 선정적인 가요가 방송되기란 어려웠다. 또한 그 때의 사람들의 의식구조는 현대의 가요나 방송처럼 선정성 있는 방송에 익숙하지 않았다. 하지만 불과 십년 안에 사람들의 의식구조가 변화되어 방송 심사가 약해지면서 인식의 자체가 달라져 오히려 성적인 방송을 요구하게 되었다. 여성 아이돌이 점점 짧아지고 얇아지는 의상과 그 의상을 입고 섹시한 춤을 춘다든지 매우 역동적인 춤을 춰 속옷 노출의 방송 사고가 잇달아 나며 어떤 여성 아이돌은 레이스로 된 짧은 의상을 입고 나와 속옷을 입고 왔냐며 시청자들의 비판을 받아 문제가 되기도 했다. 이처럼 현대의 엔터테인먼트는 성정성 문제가 많이 발생하며 그 횟수가 빈번하듯이 아무렇지 않게 일어나며 이제는 사람들에게 익숙해졌다. 물론 여성의 상품화가 있듯이 남성의 상품화도 있다. 하지만 같은 상품화라 하더라도 경우가 다르다고 본다.
참고문헌
출저:
http://osen.mt.co.kr/news

http://xportsnews.hankyung.com

http://sports.chosun.com

http://www.ccdailynews.com/section/?knum=16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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