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관리,쇼핑몰관리사례,쇼핑몰사례,인터넷쇼핑몰MIS,쇼핑몰MIS,MIS쇼핑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 인터넷쇼핑몰 산업 배경

인터넷 성장기인 2000년 이후 근 10년이 지난 지금의 인터넷 쇼핑몰을 보면 의 식 주 관련 업체 중 ‘의’에 해당되는 품목들이 눈부시게 성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가방 모자 등 패션잡화는 사이즈의 구분이 거의 없으므로 시장진입이 수월했지만 사이즈와 착용감이 구매결정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 옷과 신발은 시장진입이 쉽지 않은 품목이었다. 하지만 현재는 수많은 판매자들이 각고의 노력을 한 끝에 다양한 판매기술이 발달되었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 같은 느낌이 최대한 전달되도록 하고 있다. 의류 품목에 있어서 특히 인터넷 의류 쇼핑몰은 경기 둔화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소비율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는 오픈마켓 및 인터넷 종합 쇼핑몰에서의 의류 및 패션 잡화 판매 비율, 개인 쇼핑몰에서의 의류 및 패션잡화 점유율 등이 높은 상승세를 기록하는 것으로 확실하게 알 수 있다.

참고문헌
- 포켓스타일 http://www.pocketstyle.kr/
- http://blog.daum.net/httpcmm/7862653
- 증강현실 ttp://blog.pocketstyle.kr/5
- 김병성, 『패션쇼핑몰 사입전략』, 정보문화사, 2008
- 문상원, 『e-SCM의 구축과 운용』, 한국방송통샌대학교출판부, 2004
- 신수연 조정아, 『인터넷쇼핑몰의 eSCM 실행요인과 성과에 관한 연구』,한국의류학회, 2007
- 추천된 재고관리 사이트
스피드경영(http://www.spdm.co.kr), 미진소프트(http://mijinsoft.co.kr)
- 박성호, 재고관리 및 창고관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통운의 MIS 활용사례
  • 관리 대상기업으로 지정되어 회사를 정리해야 했던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정보화를 통해 경영을 혁신하고 미래성장사업에 핵심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이익을 극대화하여 귀감이 되고 있다. 최근 국내 택배업자들의 가장 큰 전략의 변화는 전자상거래지원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이다. 대규모 택배업자들은 자사의 홈페이지를 제작해 인터넷을 통한 주문의뢰와 화물추적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자상거래 쇼핑몰과의 연계를 통한 배송이 활발

  • [경영정보]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 요인과 G마켓 사례의 적용
  • 인터넷 쇼핑몰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마케팅 계획 및 방안에 대해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고객과의 다양한 접점을 위해 저렴하고 질 좋은 상품의 구비와 더불어 사은품 및 포인트 제공 등 고객에 대한 보상 제도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 또한 쇼핑몰의 인지도 제고와 방문자 및 회원 확보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둘째로는 고객 관리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고객은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한 후 쇼핑몰에

  • [전자상거래] 인터넷 프라이버시
  • 사례 http://pittgirl.hihome.com/jang/jang6.htmhttp://kcjeong.cbu.ac.kr/working/mis/19.ppt#0http://www.iitf.nist.gov/ipc/privacy.ht키/ 정보보호, 개인정보보호, 인터넷 프라이버시, 사생활보호, 전자상거래800전자상거래연도쇼핑액(단위; 백만원)인터넷 쇼핑몰 이용액 증가쇼핑몰의 거래액이 2001년 2,247,007백만 원에서 2003년에는 7,054,817백만 원, 2004년 상반기에는 3,737,239백만 원2001년 2002년 2003년(상반기)2,247,007 7,054,817 3,737,239연도쇼핑액(단위; 백만원)인터넷 쇼핑몰 이용액

  • [국제기업사례] 이머징마켓(emerging market) 신흥시장에서 다국적 소매기업들의 전략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 VS 월마트
  • 관리 전략․ 고객 만족 정신6.1.2 관련 및 지원 산업․ Local Bying 으로 인한 지역 경제 발전․ 창고물류 시장개척․ 유통정보시스템6.1.3 기업 전략 구조 및 경쟁․ GE와 제휴 카드산업․ 물류 시스템의 효력 상실․ 중국 정부와의 유대강화6.2 이마트6.2.1 요소조건6.2.3. 관련 및 지원 산업6.2.4 기업 전략 및 경쟁 조건6.3 중국시장수요조건6.3.1 중국의 경제성장6.3.2 중국 유통업의 대외 개방 추세 가속화6.3.3 생활수준의 향상Ⅶ. 결론 및 시사점참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쇼핑몰/신입)156. 자기소개서(유통/물류관리/경력)157. 자기소개서(유통업/백화점/신입)158. 자기소개서(유통업/슈퍼바이저/경력)159. 자기소개서(유통업/영업관리/경력)160. 자기소개서(유통업/영업부/경력)161. 자기소개서(병원/산부인과/간호사)162. 자기소개서(보건/작업치료사/신입)163. 자기소개서(의료/병원/정신보건사회복지사)164. 자기소개서(의료직/간호사/간호조무사)165. 자기소개서(의료직/간호사/신입)166. 자기소개서(의료직/대학병원/간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