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결혼, 허용되어야 할까,성윤리의식,동성애사회문제,사회이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논제: 동성애자의 결혼을 법적으로 허용해야할까?
사회자: 이용우
찬성측: 김민정 김지연 / 반대측: 박준민 하성찬
▶들어가는 말
최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동성결혼 지지를 선언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동성결혼 합법화 논의가 다시 가열되고 있다. 또, 국내 한 방송사의 드라마는 두 남성의 애정관계를 묘사하여 동성애에 대한 찬반 여론을 불러일으켰으며, 국외적으로는 많은 국가들이 사회적 논란 속에서도 하나 둘 동성결혼의 제도화를 추진하고 있고, 이에 반대되는 시위를 또한 강력하게 일어나고 있다.
동성애자의 권리운동은 19세기 말부터 시작됐다. 20세기 후반쯤엔 동성애가 정치적 쟁점으로 부상하면서 일반인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찬반논란도 거세지게 된 것이다. 한때는 미국에서 동성애를 정신질환의 일종으로까지 간주됐지만 현재는 다양한 성정체성의 하나로 받아들이는 추세다. 네덜란드, 벨기에 등 유럽의 몇몇 나라는 동성 간의 결혼이 합법화됐다. 미국은 주별로 입장이 엇갈린다. 우리나라는 동성결혼을 인정하고 있지 않지만 국가인권위원회법에서 동성애자에 대한 차별을 금지하고 있다. 동성애나 동성결혼은 국가, 개인별로 찬반이 엇갈리지만 전반적으로 이들을 포용하는 것이 시대적 흐름으로 보이기도 한다. 이에 따라 우리 사회에서도 동성 결혼에 대한 논의를 진지하게 해봐야 할 때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NIKE 나이키 광고사례분석 - 성공,실패사례 분석
- 테슬라 마케팅 PPT- 테슬라 TESLA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테슬라 향후전략제언
- [경영과 조직관리] Acme와 Omega Electronics, Oracle Corporation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초코파이 제품전략과 경쟁전략분석및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향후시사점 연구 PPT
- 쿠팡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쿠팡 향후나아갈방향 -쿠팡 기업전략 보고서
- 포스코건설 기업조사보고서
- 어린 시절 자신의 원가족 관계에서의 경험과 그것이 현재 자신의 삶에 미치는 영향(인지발달, 정체성 형성, 사회성 및 도덕성 발달, 자아개념 포함)을 기록하여 제출하시오
- 이성당 -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이성당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롯데호텔 기업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전략(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