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평가시스템,전략평가시스템의모델링,BSC의활용,전략평가의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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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절. 전략평가의 의의
1. 전략평가의 중요성
2. 전략평가의 개념

2절. 전략평가시스템
1. 전략평가시스템의 개념
2. 균형된 성과기록목표(BSC: Balanced ScoreCard)
3. 전략측정지표와 진단측정지표

3절. 전략평가시스템의 모델링
1. 과정평가의 중요성
2. 전략평가시스템에 대한 모델링

사례1. BSC의 활용
1. 조직 학습의 원천 : 시어즈 로벅

사례2. POSCO ICT BSC구현
본문내용
1절 전략평가의 의의

1. 전략평가의 중요성

기업의 경영요소- 경영목표, 사업영역, 경영자산

경영목표 - 기업가치의 극대화
사업영역 -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사업영역 을 구축하는 것
경영자산 - 사업영역애 자원을 효율적으로 재배분하는 것

기업의 경영활동- 기업의 경영목표, 사업영역, 경영자원을 연결시키는 일련의 계획-실행-평 가(plan-do-see)의 활동임.
이러한 세가지의 활동이 조화롭고 유기적으로 맞물려 돌아갈 때 기업의 경영성과를 기대할 수 있음.

경영활동의 프로세서 주요 대상의 변화



프로세서의 주요 대상이 관리에서 전략으로 변화하였다.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경영활동의 대상이 ‘전략’이 되어야 한다.
기존의 관리자로서의 역할이 아니라 경영자로서의 역할에 있어서 전략이 고려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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