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화사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시작하는 글

국제화라는 말만큼이나 많이 들어왔던 이야기를 다시 한번 해본다면, 떡 대신에 햄버거를 좋아하고 한복보다는 청바지를 즐겨 입고, 판소리보다는 롹큰롤을 좋아하고, 사투리보다 영어 쓰는 사람이 달라 보이고....그런데 생활의 일부만 그러한 것이 아니다. 철학과의 경우에도 우리학교의 상황은 남의 나라 철학은 그 처음 시작하는 희랍에서부터 시시콜콜하게 무슨 무슨 사조까지 전공 필수로 묶어서 수많은 커리큘럼을 통해서 배우지만, 우리의 홍익 인간사상이라든가 율곡, 퇴계의 사상은 별도의 과목이 없다. 그러한 것은 따로 특별히 배울 것이 없는 것으로 치부하여버리는 경향이 농후하다. 이러한 오늘날의 현실을 꼬집는 듯한 말이 있다. “우리 것은 좋은 것이여...”
정말 우리의 것은 좋은 것일까? 그렇게 좋은 우리의 것을 왜 버리고 비싼 돈들여가며 굳이 남의 것을 쓰고 있는 것일까? 우리는 언제까지 남의 생각을 빌려와서 나의 고민인 양 대신 아파하는 과장된 연극을 해야만 하는 것일까? 미국이나 유럽의 학자들이 이미 생각해놓은 것을 쫓아가기 급급한 학계의 현실은 그렇게 똑똑한 학자들이 우리의 것이 좋은 것인 줄을 모르기 때문일까? 이러한 학문의 식민성을 지적하는 많은 사람들의 목소리가 어느 때 보다도 예사롭게 들리지 않는 것이 오늘날의 상황이다.

참고문헌

1. 오석원 [19세기 한국 도학파의 의리사상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1992
2. 역사와 현실 한국 역사 연구회 1993.
장동표 [1860년대 반침략,반봉건운동의 의의]
이윤상 [한국근대사에서 개항의 역사적 위치]
도면희 [근대=자본주의사회 기점으로서의 갑오개혁]
3. 이현순.[1870년대의 개화사상과 그 주도계층] 한국사상.한국사상연구회.1989.
4. 이현순 <한국근대사의 재발견> 탐구당 1981.
5. 송영배 [유학사의 역사적 이해와 반성] 철학연구 1990.
6. 류인희 [한국 유학계 이래선 안된다] 철학과 현실.1993 가을.
7. 한흥수 <근대한국민족주의연구> 연세대학 출판부.1986..
8. 윤사순 [한국유학에 대한 철학적 이해의 문제:그 회고와 전망] 철학.1993
9. 한국정신문화 연구소 대사전 198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광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철학사상
  • 정암 조광조의 철학사상1. 들어가며.조선시대는 유학이 사회전반에 대하여 지배적인 역할을 하였다고 일컬어지거니와 이에 대하여 오늘날 여러 가지 평가가 내려지고 있다. 여기서 우리가 민족의 역사와 전통적 가치관을 왜곡되지 않고 올바르게 인식하기 위해서는 진솔하고 순수하게 알고자 하는 태도가 요구되며, 이러한 뜻에서 근세조선에 있어서 유학의 기본정신이라 할 수 있는 도학사상을 이념과 실제 면에서 고찰한다는 것은 의미있는 일로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산업분석과 마케팅
  • 글로벌 시대임을 강조하면서, 품질은 경쟁력의 가늠자이며 그룹 생존권과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단 한 개라도 품질이 불량한 제품을 만드는 것은 어떠한 이유로도 설명될 수 없는 ‘회사를 좀 먹는 암적인 존재이며, 경영의 범죄행위’라고 강조했다. 또한 불량품이 생기면 시장 점유율이 떨어지는 한이 있더라도 라인 스톱제를 운영하여 고장 가동을 중단해서 근본적인 원인규명과 대책수립을 서두르라고 지시했다. 이것은 모든 선진기업이 갖추어야

  • 글로벌마케팅믹스,BMW,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글로벌 마케팅믹스 제품 전략 ................LOADINGCONTENTS21. 뉴코크2. BMW 국내진출3. 이마트와 롯데백화점 해외진출비교기업 사례Ⅲ로컬제품 vs 글로벌 제품로컬제품과 글로벌제품 글로벌 제품기획의 전략 대안Ⅰ결 론ⅣⅡ글로벌제품 이미지 관리 및 브랜딩 1. 글로벌 제품및 이미지- 제품 포트폴리오 분석- 이미지2. 글로벌 브랜딩- 브랜드 주제와 가치등식- 브랜드 가치의 평가와 브랜드 자산관리Ⅰ. 로컬제품vs글로벌제품2

  • 난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TP 17S, 시장세분화 171. 국내시장세분화 172. 해외시장 세분화 19미국 환경분석 20영국의 환경분석 22T, 타겟팅 23국내시장의 타겟팅 23해외시장의 타겟팅 23P, 포지셔닝 244. SWOT 26강점, Strength 27약점, Weakness 27기회, Opportunity 27위협, Threat 285. 4p 28제품, Product 28가격, Price 31유통, Place 31촉진, Promotion 326. 성공 37현재 난타의 위험요인,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 37난타의 다른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38태국의 공연시장 38난타의 태국진출 387. 자료 출

  • 국제기업사례,술,주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시장에서 어떤 장애라고 이겨내고,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겠다는 롯데주류의 의지를 상징합니다.제품의 차별화, 시장선도, 효율과 생산성, 열정과 전문성을 가지고 경영을 하고 있습니다.핵심가치에는 도전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를 처리하는 열정과, 롯데주류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의와, 자긍심, 믿음을 주어 지속 가능한 관계를 형성하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12혹시 숫자 84의 의미를 알고 계시나요?84란 숫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