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컨벤션의 사업 분석과 그에 따른 수익성 창출 방안에 관한 연구,한진컨벤션,한진컨벤션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II. 현황 분석
1. Opportunities------------------------------------------------1
2. Challenges -------------------------------------------------2
3. Strengths --------------------------------------------------2
4. Weaknesses (specific problems) --------------------------------3
III. Do you believe this firm currently positioned to be successful in the long run? ----------------------------------------------------3
IV. 발전전략
1. Business model -------------------------------------------3,4
2. Overall strategy -------------------------------------------4,5
V. 결론 ----------------------------------------------------5,6
참고 그림 ---------------------------------------------------7,8
출처 --------------------------------------------------------9
- 본문내용
-
I. 서론
국내외적으로 지식 집약적 미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컨벤션산업은 정치적, 경제적, 사회문화적 효과 등 전후방 파급효과가 엄청난 고부가가치 신종관광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향후 그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컨벤션 참가자들은 일반관광객에 비해 외화소비수준이 높아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기 때문에 이들을 대상으로 기획 판매하는 여행상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자사 내 컨벤션을 운영하는 여행사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여행사 중 유일하게 1988년부터 국제회의 기획업을 시작하여 현재 국재 최상의 컨벤션 기획사로서의 조건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한진 컨벤션은 타 기업의 제한적인 업무수행에 비해 국제회의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수행능력을 가지고 있어 우리나라 국제회의산업 발전에 크게 일조하고 있다. 그러나 방어적이고 소극적인 경영태도 등 기업운영에 있어 여러 가지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음을 발견. 한진컨벤션에서도 전략의 수정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어 본문에서는 현황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long run하기 위한 전략을 세워보고자 한다.
II. 현황 분석
1. Opportunities
(1) 한국 내 개최되는 컨벤션 횟수의 증가
우리나라는 2005년 기준 연간 185건의 국제회의를 개최, 세계 14위의 컨벤션 개최국가이다. 각종 전시회도 연간 261건(세계 8위) 개최되고 있다
ICCA(국제컨벤션협회, International Convention & Congress Association)가 발표한 2005년도 국제회의 개최현황에 따르면, 서울은 컨벤션 개최도시 세계8위를 기록, 전년에 비해 5단계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서 컨벤션여행의 전망도 밝다
- 참고문헌
-
단행본
-김천중(2002), 『여행업-창업과 경영실무』, 학문사
-박기홍(2000),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 운영 방안』, 한국관광연구원
-박선희(2003), 『여행사경영의 이해』, 형설출판사
-안광호(2005), 『국제회의 운용실무론』, 기문사
-이광우(2001), 『국제회의 기획경영론』, 백산 출판사
-글로벌 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여행사·호텔·골프장·외식업의 경영매 뉴얼 - 김근수, 영화조세통람사
-경영학원론 - 신유근, 다산출판사
참고논문
[여행사경영론] 여행사 컨벤션팀의 수익성 창출 방안에 관한 연구
컨벤션사업팀의직무분석
인터넷
-불로그 http://blog.naver.com/jse007
-한진 컨벤션 http://www.hanjinpco.com/
-한국 관광 공사 http://www.knto.or.kr
-국회 도서관 http://www.nanet.go.kr
-문화 관광부 http://www.mct.go.kr
-한국일반여행업협회 http://www.kata.or.kr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서울) http://khis.khu.ac.kr
-서울 컨벤션 뷰로 http://www.seoulcvb.org
-국제 박람회 여행사 http://www.icetour.co.kr
-한진관광 http://www.kaltou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