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프로모션전략,촉진전략 유형 및 사례,판매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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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촉진(프로모션) 전략이란

- 판매촉진 관련 자료

- 촉진(프로모션) 전략의
중요성과 목적

- 유형 및 사례
(소비자대상/중간상대상)

- 판매촉진의 방향
본문내용
촉진(프로모션) 전략이란


기업이 자사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사용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에는 광고,PR, 판매촉진, 인적판매가 있어 이러한 수단들의 조합을 마케팅 촉진믹스라고 합니다.
프로모션은 4P Mix중 하나에 해당하며 광고, 판매촉진, PR, 인적판매, DM 등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그중에서 판매 촉진이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대체적으로 단기적인 자극 수단입니다. 판매촉진은 소비자의 직접구매를 유도하고 판매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활동으로 광고, 홍보, 인적판매 등을 제외한 촉진활동인데, 판매촉진의 목적은 소비자의 즉각적인 구매행동을 유발하는 것으로 판매촉진 활동은 소비자나 중간상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 다양한 판매촉진 도구 중에서 어떤 도구를 사용할 것인가는 기업이 푸시전략을 선택할 것인지 풀전략을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중간상들이 자사제품을 취급하도록 푸시전략을 채택한다면 중간상 판매촉진 도구를 할당하여 촉진전략을 세워야 하고,
최종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자사제품을 구매할 구 있도록 하는 풀전략을 채택한다면 소비자 판매촉진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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