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몰,이마트몰마케팅전략,이마트몰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 1
Ⅰ. 선정동기 ------------------------------- 1
Ⅱ. E-Mart의 E란? -------------------------- 1
본 론 ------------------------------------ 2
I. E-business ---------------------------- 2
II. E-Mart몰의 경쟁사---------------------- 6
Ⅲ. E-Mart몰의 현황----------------------- 7
Ⅳ. E-Mart설문조사 결과-------------------- 7
Ⅴ. E-Mart몰의 문제점 --------------------- 9
결 론 ----------------------------------- 10
<참 고 자 료>--------------------------------- 11
- 본문내용
-
서론
Ⅰ. 선정동기
사회변화에 따라 점차 무점포 판매로인한 매출의 증가로 차후 E-Mart의 매출에 영향을 줄 것이라 판단된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E-Mart의 온라인 쇼핑몰의 낮은 인지도를 해결하기 위해서 선정하게 되었다. 그리고 현재 E-Mart의 온라인 쇼핑몰의 활성화 방안을 알기위해 다른 사이트(오픈마켓 등)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약점을 파악하고 강점이 될 수 있는 요소를 파악해보려 한다. 중요한 조사문제로는 이마트 쇼핑몰의 인지도, 이마트 쇼핑몰의 개선사항, 타 사이트의 활성화요인 을 들 수 있다. 과연 E-Mart에서는 E-Mart 온라인 쇼핑몰의 활성화를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까?
II. E-Mart의 E란?
“Everyday, Economic, Easy”
(주)신세계가 1993년에 설립한 국내 최초 최대규모 대형할인점으로 1993년 11월 12일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에 1호점을 냈다. 국내엔 125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1996년부터 자체개발상품(PL:Private Label상품)을 판매 시작했고, 19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 중국진출 이마트 1호점 취양점을 개점했다. 2004년 10월 1일 이마트의 인터넷 쇼핑몰 개설을 시작으로 신문과 이마트몰을 활용한 인터넷 전단으로 2009년 10월 15일 오프라인 광고 전단지 전면 미발행하고 있다.
한편 신세계 이마트는 TV 광고 진행을 검토 중이라고 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TV광고 등 비용을 최소화해 보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겠다는 입장에서 그동안 TV광고에 대해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지만 앞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측면에서 진행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 참고문헌
-
· 이마트몰 http://www.emartmall.com/
· 설문지 (이마트앞&전북대앞) 표본집단 100명
· 이마트 전단지
· 옥션 http://www.auction.co.kr/
· G 마켓 http://www.gmarket.co.kr/
· 인터넷 신문기사 활용(참고자료 첨부)
자료평가
- 숙제할 때 이용하기 좋았다.
- 154919***
(2021.04.03 23:22: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