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네트워크 병원의 현황과 발전방안,네트워크병원,함소아한의원,고운세상피부과,치과네트워크병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hapter 1 의료기관의 네트워크

(1)의료기관 네트워크의 등장 배경
① 의사 수의 증가로 인한 의료의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
⟹ 의료계도 경쟁의 시대에 진입, 경쟁력을 잃은 의료기관은 도태할 수도
있다는 위기감을 조성
② 의료계의 급격한 변화
1) 규모화
소규모의 진료부 형태로 운영되어 오던 의료시설이 단일 대학병원의 규모로 확대
2) 수적 증가
의료기관의 양적인 급증은 의료계에 중요한 경쟁요인으로, 경쟁구도에 진입
하는 계기
3) 형태의 변화
1990년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우리나라 산업분야 전반에 불어 닥친 개방화,
세계화에 대한 대응 요구와 더불어 진료서비스 분야에서 형태 변화가 시작.
이를 극복하기 위해 개업의들은 공동 개원이라는 형태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1990년도부터 이슈가 되었지만 1990년대 후반부터 심화된 의료 환경의 변화 때문에 동업자간의 내분 및 성숙하지 못한 경영 마인드에 의해 시들해져 실패가 늘어났다.
⟹ 이로 인해 네트워크 의료기관이 주목을 받음

(2) 의료기관 네트워크의 개념 및 유형
① 의료기관 네트워크의 개념
의료계에서의 네트워크란?
⟹ 조직간 결합
비슷한 비전과 목적을 가지고 있는 의료기관들의 결합을 의미하는 것으로 기존 공동개원 또는 집단 개원이 한 개의 의료기관에 2명 또는 3명 이상의 의사들이 모인 것을 의미한다면 네트워크란 공동개원이든 단독 개원이든 상관없는 2개 이상의 의료기관의 모임을 총칭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기관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
  • 방안- 한국병원경영연구원5. 한국 보건의료의 국제화 정책방안 연구- 보건복지가족부 2009년 보건의료정책포럼6. 세계일보 – 부가가치 높은 의료관광 규제에 막혀 시름시름 (2013.04.04)7. 의료관광신문 - 올해 해외환자 1000명 넘어 BK동양성형외과 해외환자 유치 마케팅 비결은?(2011.01.13)8. 2009 우리들병원 애뉴얼리포트9. 데일리 메디 - 서울아산서울성모병원 美사무소 폐쇄 (2013.08.19)10.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11. 오라클피부과 해외 프랜차이즈

  • 의료기관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
  • 발전 등을 주 내용으로 한다. 그러나 프랜차이저의 지나친 지배를 받을 수 있어, 병원 운영에 관한 자율권이 줄어들 수 있다. 진출 사례로는 Ye치과, 오라클 성형외과, 하늘 마음한의원, 함소아 한의원, 우리들 병원 등이 있다. 셋째, 위탁경영의 형태이다. 위탁경영이란, 소유회사가 경영에 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제3자에게 경영을 위탁하는 것을 말한다. 소유회사는 토지 및 자금을 투자하여 건물을 건설하고 소유하며 위탁을 받은 경영회사는 운영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네트워크 환경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 어떤 장치를 통해서든지 정보를 교환하고 의사소통 및 상호작용(Interaction)을 하는 환경을 의미한다. 4. 마케팅 성공 이유첫째, 고객의 상황적 정보(Context)가 유용하게 활용되어 고객 만족을 제고할 수 있는 컨텍스트 마케팅(Context Marketing) 성격을 나타낸다. 주파수 인식 시스템인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나 센서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으로 고객의 시간 및 장소 정보 뿐만 아니라, 고객의 행동을 감지하여 상황

  • [의료경영전략] 우리들병원 경영전략
  • 병원들이 계속 설립되고 있고 이러한 새로운 중소병원들의 설립은 도산되는 중소병원의 수 보다 더 많다. 그리고 성공적인 경영을 하는 다양한 중소병원들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중소병원으로는 고운 세상 네트워크, 우리들 병원, 송도 병원, 예치과와 같은 병원들을 예로 들 수 있다. 이러한 성공한 병원들의 공통점으로는 특화된 분야, 즉 전문화로 인하여 성공을 거두었다는 것이다. 고운 세상 네트워크는 피부과

  • 영리 의료 법인화
  • 병원을 개원, 기존 대학병원들의 대형화 경쟁을 촉발시키는 계기를부여강남성모병원에 ’08년말 완공을 목표로1200병상 규모의 신관을 ’05년 10월 착공할 예정자료 : 각 병원영리 의료 법인화 찬성기업형 병원을 준비하는 전문 병원들자료 : 각 병원차병원고운세상피부과예 네트워크우리들병원치과를 중심 프렌차이즈(54개)’04년에는 SK그룹, 안과, 성형외과, 피부과, 한의원 등과 함께 SK아이캉 병원으로 중국 베이징에 진출피부과(15개),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