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CF분석,맥심커피분석,맥심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전반적인 요약
2. 기업 소개 및 연혁
⑴ 동서식품 소개
⑵ 동서식품 연혁
⑶ 맥심 소개
3. 맥심 마케팅 분석
⑴ STP
⑵ SWOT
Ⅱ. 본론
1. 커피 시장 광고 트렌드
2. 맥심 CF 분석
⑴ 맥심 1/2 칼로리 커피믹스 CF
① 광고내용
② 광고분석
⑵ 맥심 마음한잔 CF
① 광고내용
② 광고분석
Ⅲ. 결론
1. 광고실행 후 결과
⑴ 손익 분석
⑵ 브랜드파워 분석
2. 비평 및 보완점
⑴ 맥심 1/2 칼로리 커피믹스
⑵ 맥심 마음한잔
3. 인용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전반적인 요약
브랜드명: 동서식품 맥심
커피 시장 광고 트렌드: ‘단순히 커피를 파는 것이 아니라 문화와 감성을 파는 것’을 지향한다.
맥심의 광고 전략: 정보성보다는 감수성을 더 강조한다. 감성적 컨셉 아래 톱스타 연예인과 사회 명사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여 소비자의 소비 심리를 자극한다. 시장 내 선두 기업으로서 브랜드 및 제품 이미지를 강조하고, 지속적인 판촉 활동을 통한 상표 애호도가 높은 충성 고객의 양성 및 이탈 고객 방지에 주력한다.
맥심 1/2 칼로리 커피믹스 CF
전반적인 광고 분위기- 작업 내 휴식시간이라는 구체적 상황 제시로 시청자들에게 휴식 시간이라는 짧은 기간 내 즐길 수 최고의 상품이라고 프레이밍 효과. 커피믹스의 기본적 편의성이란 편익 이외 1/2칼로리라는 건강적 편익 또한 추구한다.
모델- 20대 소비자는 이나영, 30대 이상은 최화정의 모델 기용으로 표적 소비자층에게 어필한다. 2007년 이나영 단독 모델, 2008년 이나영과 최화정 투톱모델 기용과 광고 방식, 설정의 변화를 통한 차별화. 소비자들의 차이 식역에 기여한다.
순서효과- 초기효과: 호감도가 높은 이나영과 최화정을 통해 초기에 긍정적 이미지를 구축한다.
최근 효과: 마지막에 브랜드, 제품, 패키지를 보여주며 각인시킨다. 회상 시 유리하다.
대리 학습- 이나영은 신상품에 대한 제품 설명으로 소비자 관점에서의 최화정을 학습시킨다. 이를 통해 맛은 그대로, 칼로리만 반으로 줄였다는 핵심 메시지 전달 및 최화정의 '맛있다'라는 마무리 멘트로 인해 소비자의 구매 후 부조화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
맥심 마음한잔 ‘아버지편’ CF
핵심 메시지 전달 위한 기법들- 일반적으로 저관여 제품으로 분류되는 커피 특성상 소비자에게 반복 노출시킨다. 여유 있는 시간, 가족과의 소중한 대화의 시간엔 맥심과 함께 라는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한다.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기능적 측면보다는 타사와의 차별화를 둔 감성적 광고 전략을 실시한다. (선후배, 모자, 부자관계 3부작 시리즈 등).
모델- 조인성과 아버지(일반인)가 등장. 기존 30~40대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구입하는 20~30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도회적 이미지와 커피의 부드러움을 연상시킬 수 있는 조인성을 모델로 기용한다.
- 참고문헌
-
레포트 표지 http://www.happycampus.co.kr
동서식품 소개 및 연혁 http://www.dongsuh.co.kr/
두산백과사전 http://100.naver.com/
CF 영상 출처 http://blog.naver.com/ilsses/120058675791 http://blog.naver.com/whal2580/150035758849
[광고]_맥심1,2칼로리_커피믹스_광고전략 http://club.cyworld.com/5264387112/10233040)
STP-맥심-초이스 http://club.cyworld.com/5186971011/36739790
새로 산 레포트.ㅋㅋ요거조아.ㅋㅋ http://club.cyworld.com/5186971011/36642654
맥심 광고 전략에 대한 생각 http://www.tvcf.co.kr/WebMagazine/AdZine_View.asp?page=27& Category=F &idx=1066&pum_gubun =&ShowBottomCheck=Y#f3_bbtom
네이버증권 http://stock.naver.com/
K-BPI자료 http://blog.naver.com/kmac_kbpi?Redirect=Log&logNo=13004652218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