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데이를 주제로 한 관광상품,할로윈데이,부산시티투어버스,관광상품기획서,관광상품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Halloween In Busan

1. 주제 선정 3

(1)‘할로윈데이’를 주제로 한 이유 3
(2)‘시티투어버스’와의 연계 3

2. 할로윈데이의 유래 3

3. 기존 국내외의 할로윈 상품과 투어상품 4

(1) 할로윈 상품 4
(2) 국내외의 투어 상품 5
(3) 국내외의 할로윈 및 투어 상품과 Halloween In Busan의 차이점 6

4. 부산 시티 투어 버스 6

(1) 시설현황 및 관광코스 6
(2) 요금 및 제휴할인 7
(3) 탑승객 현황 8

5. Halloween In Busan 축제 상품 8

(1) 상품소개 8
(2) 지역경제와 함께하는 Halloween In Busan 12

6. 할로윈과 부산 시티 투어 버스 이용에 관한 시너지 효과 13

(1) 저렴하면서 편리한 이동 13
(2) 부산 하면 떠오르는 바다, 그리고 문화가 담긴 부산의 정취 13
(3) 외국인 관광객 참여 13

6. 장기 프로그램으로서의 발전 가능성 13

7. Halloween In Busan의 지속가능 방안 13

(1) 10월은 축제의 달 부산 13
(2)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14

본문내용
Halloween In Busan

1.주제선정

(1) ‘할로윈 데이’를 주제로 한 이유

초기의의 ‘할로윈 데이’는 사탕이나 초콜릿을 나눠주고 아이들이 분장을 하고 다니는 등 어린이를 위한 축제의 이미지가 강했다. 그러나 오늘 날의 할로윈 데이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파티의 이미지가 강해졌다.
그래서 매일을 보내는 일상 속에서 일탈을 느낄 수 있는 도심 속의 축제를 열기 위해 ‘할로윈 데이’를 주제로 선정하였다.
또한 정형화되고 한정되어진 상품이라기보다는 하나의 ‘축제’로서 지역적 문화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해 지역 경제 창출을 이끌어 보고자 한다.

(2) ‘시티 투어 버스’와의 연계

부산에는 해운대, 광안리의 광안대교, PIFF 광장 외에도 시립미술관, 보수동 골목길, 벡스코 등의 문화와 현대 문물이 어우러진 곳이 많다. 하지만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은 유명 관광지에 대한 정보 밖에 없어 버스표 한 장으로 부산 곳곳을 갈 수 있는 ‘시티 투어 버스’를 연계하여 외부 관광객들의 여행을 다양하게 하고, 내부 관광객들에게도 알고는 있지만 발길이 잘 닿지 않는 곳으로의 여행을 인도하고자 한다.

2. 할로윈 데이의 유래

고대 켈트인의 삼하인 축제에서 비롯되었으며, 켈트족을 포함한 유럽인들은 11월 1일이 모든 성인들의 날(All Hallow Day)로 지켜와 언제부턴가 그 전날인 삼하인 축제를 모든 성인들의 날 이브 (All Hallows'Eve)라는 명칭으로 바꾸어 부르기 시작해 이 말이 오늘날의 할로윈(Halloween)이 된 것이다.
할로윈 데이는 미국 어린이들의 축제로 유명한데, 학교에서는 가장파티를 열고, 밤이 되면 도깨비, 마녀, 해적 등으로 가장한 어린이들이 집집마다 다니며 초콜릿과 캔디를 얻어간다.
현대에 이르러서는 할로윈데이가 굳이 어린이들만이 아닌 남녀노소 누구나가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하나의 축제 아이콘이 되었으며, 미국 및 유럽이 아닌 아시아 국가로까지 퍼져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문방송] 유럽배낭여행계획서
  • 한 채 일정 기간 동안 고난과 기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경험을 하기에는 유럽 배낭 여행만한 곳이 없을 것이다. 우리 조는 이번 유럽문화 체험을 ‘꿈을 위한 문화체험’이라는 주제를 붙이고 싶다. 이번 여행은 단순히 눈의 즐거움이 아니라, 하나의 살아있는 체험 학습이며, 미래를 준비하는 우리에게 더 할 것 없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우리는 그저 관광을 하려는 것이 아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전공과 각자가 지니고 있는 재능을 키

  • 블리자드 엔테테인먼트 국제경영전략
  • 한다. 자체 홈페이지게임 포털게임 ASP서비스서비스형태게임 개발사 자체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콘텐츠 과금에 노하우를가진 업체가 다수의 게임을 모아서 서비스전문 사업자들이 과금시스템과 개발사들을 묶어포탈사이트에 제공결제방법신용카드, 무통장입금, 개인정액제, pc방 과금 등 비교적 단순한 결제 방법기존 결제방법 + 후불 종량제 과금기존 결제방법 + 핸드폰 소액결제, 상품권 또는 쿠폰 결제등 결제 방법 다양화장점-독자

  • 스파게티 전문점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
  • 한 기획력에 의한 가맹점 지원2. 직영점 운영의 성공을 통한 사업의 안정성 보장3. 체계화된 조직과 각 분야별 전문가에 의한 마케팅전략의 극대화 4. 지속적 상품개발을 통한 생애가치(Lifetime-Value)의 극대화5. 고도화된 물류체계에 의한 고부가가치 창출 새로운 Fusion음식문화 창조“스파게티”Key Word대대적 홍보“각 언론을 통한 퍼블리시티”직영점운영 결과“직영점이 성공해야 함”Imaginable “신선하고 산뜻한 맛”테마 및 Sprit이탈리아의

  • 디지털TV와 DMB서비스의 현황 및 미래
  • 한 초기보다 대폭 하락하여 보편화되는 추세에 있다. DTV는 TV를 ‘바보상자’에서 ‘8방미인’으로 변화시킨다.일반적인 가정의 거실이라면 가장 중앙을 차지하고 있는 가장 보편적인 통신기기인 TV는 그 일방향적인 전달방식의 한계로 인해 바보상자라는 오명을 벗을 수 없었다. 그러나 DTV는 디지털을 통해 방송과 인터넷을 통합하여, TV를 통해 전자상거래, 전자정부, 주문형비디오(VOD), 온라인게임, 데이터방송 등의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를 이용할

  • 19세기 빅토리아 왕조시대 의미 국문학
  • 한국영화산업 결산 7페이지한편 전작의 속편인 , < 미션임파서블3>,등은 흥행작의 설정을 계승한 것들로 역시 안정적인 관객동원을 기록했다. 즉 2006년 흥행작은 새로운 소재와 장르를 작품성과 결합하거나 전작의 보증된 흥행코드를 계승한 영화들로 양분된다. 한편 외화 흥행작들은 대부분 액션 혹은 판타지 영화로 전 세계적으로 흥행기록 수위에 오른 전형적인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차지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