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데이를 주제로 한 관광상품,할로윈데이,부산시티투어버스,관광상품기획서,관광상품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Halloween In Busan
1. 주제 선정 3
(1)‘할로윈데이’를 주제로 한 이유 3
(2)‘시티투어버스’와의 연계 3
2. 할로윈데이의 유래 3
3. 기존 국내외의 할로윈 상품과 투어상품 4
(1) 할로윈 상품 4
(2) 국내외의 투어 상품 5
(3) 국내외의 할로윈 및 투어 상품과 Halloween In Busan의 차이점 6
4. 부산 시티 투어 버스 6
(1) 시설현황 및 관광코스 6
(2) 요금 및 제휴할인 7
(3) 탑승객 현황 8
5. Halloween In Busan 축제 상품 8
(1) 상품소개 8
(2) 지역경제와 함께하는 Halloween In Busan 12
6. 할로윈과 부산 시티 투어 버스 이용에 관한 시너지 효과 13
(1) 저렴하면서 편리한 이동 13
(2) 부산 하면 떠오르는 바다, 그리고 문화가 담긴 부산의 정취 13
(3) 외국인 관광객 참여 13
6. 장기 프로그램으로서의 발전 가능성 13
7. Halloween In Busan의 지속가능 방안 13
(1) 10월은 축제의 달 부산 13
(2)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14
- 본문내용
-
Halloween In Busan
1.주제선정
(1) ‘할로윈 데이’를 주제로 한 이유
초기의의 ‘할로윈 데이’는 사탕이나 초콜릿을 나눠주고 아이들이 분장을 하고 다니는 등 어린이를 위한 축제의 이미지가 강했다. 그러나 오늘 날의 할로윈 데이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파티의 이미지가 강해졌다.
그래서 매일을 보내는 일상 속에서 일탈을 느낄 수 있는 도심 속의 축제를 열기 위해 ‘할로윈 데이’를 주제로 선정하였다.
또한 정형화되고 한정되어진 상품이라기보다는 하나의 ‘축제’로서 지역적 문화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해 지역 경제 창출을 이끌어 보고자 한다.
(2) ‘시티 투어 버스’와의 연계
부산에는 해운대, 광안리의 광안대교, PIFF 광장 외에도 시립미술관, 보수동 골목길, 벡스코 등의 문화와 현대 문물이 어우러진 곳이 많다. 하지만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은 유명 관광지에 대한 정보 밖에 없어 버스표 한 장으로 부산 곳곳을 갈 수 있는 ‘시티 투어 버스’를 연계하여 외부 관광객들의 여행을 다양하게 하고, 내부 관광객들에게도 알고는 있지만 발길이 잘 닿지 않는 곳으로의 여행을 인도하고자 한다.
2. 할로윈 데이의 유래
고대 켈트인의 삼하인 축제에서 비롯되었으며, 켈트족을 포함한 유럽인들은 11월 1일이 모든 성인들의 날(All Hallow Day)로 지켜와 언제부턴가 그 전날인 삼하인 축제를 모든 성인들의 날 이브 (All Hallows'Eve)라는 명칭으로 바꾸어 부르기 시작해 이 말이 오늘날의 할로윈(Halloween)이 된 것이다.
할로윈 데이는 미국 어린이들의 축제로 유명한데, 학교에서는 가장파티를 열고, 밤이 되면 도깨비, 마녀, 해적 등으로 가장한 어린이들이 집집마다 다니며 초콜릿과 캔디를 얻어간다.
현대에 이르러서는 할로윈데이가 굳이 어린이들만이 아닌 남녀노소 누구나가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하나의 축제 아이콘이 되었으며, 미국 및 유럽이 아닌 아시아 국가로까지 퍼져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