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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목적

2. 항공사 소개

3. 항공사별 마케팅 특성과 전략

4. 결론
본문내용
1. 연구목적

최근에는 명절이나 연휴에도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비행기를 이용하는 사람의 수 또한 늘어나고 있다. 여행객 수가 늘고 항공 산업이 커짐에 따라 세계 곳곳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저가항공사수 또한 늘고 있는 추세이다. 저가항공이란 말 그대로 일반항공에 비해 요금이 현저히 싼 항공이다. 저가항공사들은 서비스 등의 거품을 줄이거나 고령의 항공기나 중, 소형 항공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처럼 합리적인 가격으로 항공서비스를 제공하는 저가항공사는 점점 사람들, 특히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을 원하는 대학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렇다 보니 우후죽순 저가항공사들이 생겨나게 되고 저가 항공사간의 경쟁이 심화되어 재정의 악화로 문을 닫거나 매각되어 새롭게 운용되는 저가항공사 수 또한 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의 티웨이 (재정위기로 인해 운항을 멈춘 한성항공을 전신으로 한 회사)항공과 중국의 저가항공 사 중 긍정적인 평을 얻고 있는 춘추항공사를 비교해보면서 최근 저가항공사의 추이를 파악함과 동시에 그들의 전략, 그리고 앞으로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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