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르트분석,야쿠르트마케팅전략,한국야쿠르트,발효유시장,발효유시장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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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 p2

2. 기업개요 - p2

3. 연혁 - p2~3

4. 기업이념 - p3
(1) 경영이념
(2) 기업이념
(3) 사원정신

5. 상징, 야쿠르트 아줌마 - p4

6. 세계 속 야쿠르트 - p5

7. 사업영역 - p5~7
(1) 발효유 / 우유 사업
(2) 라면 사업
(3) 건강음료 사업
(4) 음료 사업
(5) 그 외 기타사업

8. 사회적 책임활동 - p7~8

9. 언론 속에 비춰진 한국야쿠르트 - p9

10. 기업 선정 동기 - p10
본문내용
3. 연혁

· 1969~1978 창립 및 유산균 전문업체로의 기반 정착기
건강사회건설이라는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유산균발효유 제품을 생산, 판매하여 시장을 개척하였고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주부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경제발전에 기여 하였다.

· 1979~1988 도전과 시련 극복을 통해 성장의 토대 마련
라면 사업의 시작을 통해 여러 방면의 사업을 마련하였고 치열한 시장 경쟁을 극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였다. 또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종합건강기업으로의 성장할 토대를 마련하였다.

· 1989~1999 신 기업 문화 창출과 사업 다각화를 통한 제2의 도약기
신사옥 입주를 계기로 기업문화선포식을 하고, 회사의 로고, 심벌 등 CI를 새롭게 만들면서 21세기를 준비하였고, 음료사업 시작으로 탄탄한 종합건강기업으로 재탄생하였다.

· 2000~ 성숙된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뉴 밀레니엄 시대 선도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하여 야쿠르트400, 윌, 쿠퍼스 등 획기적인 신제품들을 개발하여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과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4. 기업이념

한국 야쿠르트의 모든 기업 활동은 ‘건강사회건설’이라는 창업정신에 바탕을 두고 있다. 야쿠르트의 창업정신에는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기업을 일으킨 개척자 정신, 국민의 건강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공익정신, 그리고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하는 공동체 정신이 담겨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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