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르트분석,야쿠르트마케팅전략,한국야쿠르트,발효유시장,발효유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 p2
2. 기업개요 - p2
3. 연혁 - p2~3
4. 기업이념 - p3
(1) 경영이념
(2) 기업이념
(3) 사원정신
5. 상징, 야쿠르트 아줌마 - p4
6. 세계 속 야쿠르트 - p5
7. 사업영역 - p5~7
(1) 발효유 / 우유 사업
(2) 라면 사업
(3) 건강음료 사업
(4) 음료 사업
(5) 그 외 기타사업
8. 사회적 책임활동 - p7~8
9. 언론 속에 비춰진 한국야쿠르트 - p9
10. 기업 선정 동기 - p10
- 본문내용
-
3. 연혁
· 1969~1978 창립 및 유산균 전문업체로의 기반 정착기
건강사회건설이라는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유산균발효유 제품을 생산, 판매하여 시장을 개척하였고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주부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경제발전에 기여 하였다.
· 1979~1988 도전과 시련 극복을 통해 성장의 토대 마련
라면 사업의 시작을 통해 여러 방면의 사업을 마련하였고 치열한 시장 경쟁을 극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였다. 또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종합건강기업으로의 성장할 토대를 마련하였다.
· 1989~1999 신 기업 문화 창출과 사업 다각화를 통한 제2의 도약기
신사옥 입주를 계기로 기업문화선포식을 하고, 회사의 로고, 심벌 등 CI를 새롭게 만들면서 21세기를 준비하였고, 음료사업 시작으로 탄탄한 종합건강기업으로 재탄생하였다.
· 2000~ 성숙된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뉴 밀레니엄 시대 선도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하여 야쿠르트400, 윌, 쿠퍼스 등 획기적인 신제품들을 개발하여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과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4. 기업이념
한국 야쿠르트의 모든 기업 활동은 ‘건강사회건설’이라는 창업정신에 바탕을 두고 있다. 야쿠르트의 창업정신에는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기업을 일으킨 개척자 정신, 국민의 건강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공익정신, 그리고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하는 공동체 정신이 담겨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