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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동기&목적
2. 상황분석(기존광고, 3C, SWOT)
3. 타겟설정(STP, 포지셔닝 맵)
4. Concept(컨셉도출, 광고목표 설정)
5. IMC전략
6. 시사점 & 한계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연구동기&목적
1) 연구동기
-최근 아웃도어 열풍이 일고 있다. 어려운 경제난 속에서도 2007년 이후부터는 그 상승세가 더욱 가파르다. 매년 20%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우리나라 아웃도어 시장매출액은 4조원을 넘어섰다. 전 세계에서 5%의 매출액이 발생하는 것이다. 미국이 11조원으로 1위이고 그 다음, 유럽연합이지만 개별국가로 따졌을 때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2위인 셈이다. 우리 11조는 이러한 아웃도어 열풍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중에서 국내 아웃도어브랜드 K2에 대해 연구해보고자 하였다. k2는 아웃도어 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하고 있고 국내브랜드에서는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어떻게 하면 k2가 앞으로 치열한 아웃도어 경쟁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가 궁금하였다.


2) 연구목적
-아웃도어브랜드 K2는 1972년 한국특수제화 설립이후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1995년부터 등산의류와 등산용품까지 영역을 확장. 테크니컬 아웃도어로써 굳건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위력적인 시장지위와 브랜드 지위를 가지고 있는 K2. 하지만 상대적으로 타사브랜드와 다르게 기능성 위주의 광고를 해왔고, 올 해부터 현빈, 원빈이라는 TOP모델을 고용하며 스타마케팅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다. 현재 승승장구하고 있는 K2. 하지만 여전히 남아있는 오점들. 확실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대한 불분명성. 그리고 타사브랜드와 겹치는 평범한 아웃도어 브랜드 이미지 형태의 광고를 고수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색깔 있는 광고, 우리들만의 새로운 광고 전략을 통해 K2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새롭게 제시해 보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참고문헌
구글이미지
http://trendinsight.biz/archives/26390
http://www.fashionchannel.co.kr/main09/news.php?table=papernews&query=view&uid=4659
http://search.buyking.com/news/2007/08/news200708291046267
http://blog.naver.com/bobosi1228?Redirect=Log&logNo=20115339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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