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로그의 미국시장에서의 성공,켈로그의 인도시장실패,켈로그해외시장진출,켈로그성공,켈로그실패,아침대용시리얼,시리얼마케팅,켈로그마케팅,캘로그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켈로그 社 소개
2. 켈로그의 미국시장에서의 성공
3. 켈로그의 인도시장에서의 실패
Ⅲ. 결론 및 시사점
첨부 :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켈로그(Kellogg’s)는 누가 뭐라고 해도 그 어떤 경쟁사들보다도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랑받는 강력한 브랜드임에 틀림이 없다. 세계적으로 수백만명이 가장 좋아하는 아침식사로 콘 푸레이크(Corn Flakes), 푸로스트(Frosties), 라이스 크리스피(Rice Krispies) 등의 켈로그 제품을 꼽는다.
1980년대 말, 켈로그는 시리얼 제품군으로 미국 인스턴트 식품시장의 40%를 점유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는데, 당시 매년 6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전 세계 18개 국가에 20개 이상의 생산 공장을 가지고 있었다.
켈로그 브랜드의 전성기였던 1980년대에 켈로그는 전 세계적으로 20개의 공장을 가동하면서 연매출 60억 달러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달성하였지만 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시리얼 시장은 General Mills의 Cheerios 브랜드와 함께 치열해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시리얼의 핵심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과 영국의 시리얼 산업은 오랫동안 매우 정체되어 있었기 때문에 성장전략을 추진할 수 있는 여지도 그만큼 제한되어 있었다. 미국이나 영국 같은 핵심시장에서 시리얼 제품수요는 포화상태에 이르러 더 이상 성장할 가능성이 없어 보였다. 실제로 10년간 시리얼 제품 시장규모는 정체되어 있었고, 1990년대 초에 켈로그는 유럽과 미국이 아닌 다른 시장을 찾아야 했다. 켈로그는 인도가 시리얼을 판매할 수 있는 최적의 목표시장이라고 결론 내렸다. 인도에는 약 9억 5천만 명이 살고 있었고, 2억 5천만 명이 중산층인 잠재적 소비자가 있는 미개척 시장이라는 특성 때문에 켈로그뿐만 아니라 많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인도 시장 진입을 열망하고 있었다. 특히 시리얼 시장이 전무했기 때문에 잠재성이 무궁무진해 보였다.
1991년, 인도가 국제무역장벽을 허물자, 1994년 켈로그는 인도에 자사 최고 브랜드인 콘 푸레이크를 시판하는데 6,500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당시 봄베이 주식시장 책임자였던 바지라트 머천트(Bahgirat B. Merchant)등 인도 경제전문가들은 이 소식에 기뻐하며, “만일 켈로그가 인도 인구 2%에 해당하는 시장점유율만 차지한다 해도 그 숫자는 1,800만 명으로 미국시장보다 더 큰 시장을 차지하게 된다.”고 했다.
처음 판매량은 매우 고무적이었다. 그러나 이는 희귀한 상품을 호기심에 구매해 본 것일 따름이었다. 켈로그사는 인도 시장에 대한 추가 시장조사도 없이 판매제품 종류를 늘리기로 결정했다. 그 후 몇 년간 켈로그는 인도의 씨리얼 구매자들에게 휘트 푸레이크(Wheat Flakes), 푸로스트(Frosties), 라이스 푸레이트(Rice Flakes), 허니 크런치(Honey Crunch), 올 브란(All Bran), 스페셜 K(Special K), 초코 초코렛 퍼프(Chocos Chocolate Puffs)를 소개했으나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급기야 켈로그는 자사제품을 ‘인도화’하려고 시도했지만 결과는 거의 재앙수준이었다. 인도인들을 위해 개발한 퓨전마짜(Mazza)시리즈는 철저하게 외면당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켈로그가 미국시장에서 어떠한 이유 때문에 성공을 하였고, 인도시장에서는 어떠한 이유 때문에 실패하였는지 소비자 행동론 관점에서 이유를 분석하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1. 조원익,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위즈덤하우스, 2005
2. 매트 헤이그, ‘브랜드 괴담’, (주)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 2003
3. 박진규, ‘고객 이해하기’, LG주간경제, 1996
4. 이학식․안광호․하영원, ‘소비자행동’, 법문사, 2006
5. 우베 장 호이저․존 융클라우센, ‘신화가 된 기업가들’, 지식의 숲, 2005
6. (주)농심 켈로그 http://www.kellogg.co.kr/
7. 켈로그 본사 http://www2.kellogg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