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NBG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놀부마케팅전략,놀부경영전략,놀부해외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1) 놀부 소개
(주)놀부NBG는 1987년 설립된 이후 23년 동안 전통 한식을 이용한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현재 국내외 총 620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운영하는 외형 6500억 원 규모의 국내 최대 한식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해외 진출 및 다양한 외식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며 글로벌 종합외식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전통음식의 시스템화와 세계화를 위해 품질인증시스템인 ISO9001에 이어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을 인증 받는 등 식품 안전성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곤지암에 물류센터를 세우는 한편 판매시점관리(POS) 프로그램을 도입해 주문 매출 판매 재고관리 등 업무의 효율성과 경영 투명성을 높였다.
놀부는 '한식의 세계화'를 목표로 활발한 글로벌 경영을 펼치고 있다. 2006년에는 업계 최초로 로열티를 받고 일본에 브랜드를 수출하였고, 중국에는 현지법인을 설립해 직접투자 방식으로 올해부터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한다.
㈜놀부는 현재까지 각종 프랜차이즈 대상, 지식경영대상, 산업포장 등을 수상하였으며, ISO 9001인증을 획득하는 등 지식경영과 품질경영을 접목하여 내실경영의 기반을 다지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을 위해 꾸준히 장애인과 불우이웃을 돕는 봉사활동을 묵묵히 실천해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부보쌈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놀부보쌈 SWOT,4P분석및 놀부보쌈 향후방향 제안
  • 놀부 보쌈 마케팅전략INDEXⅠ. 서론1. 놀부보쌈 선정배경 2. 놀부 브랜드소개(1) 놀부 CI(2) 놀부 심볼마크(3) 놀부 슬로건(4) 놀부 연혁(5) 놀부 비젼(6) 놀부 경영이념(7) 놀부 경영철학Ⅱ. 본론1. 프랜차이즈 현황2. 놀부 해외 진출 사례(1) 중국1) 시장환경2) 중국 외식시장의 발전 가능성 3) 진출과정 및 사업성과 4) 성공요인➀ 친근한 브랜드 네이밍 전략➁ 현지화 된 아이템 구성(2) 일본 (3) 미국1) 진출 배경2) 실패요인 3. 놀부 성공 사례와

  • [마케팅] (주)놀부의 외식산업 해외시장 진출 경영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
  • (주)놀부의 외식산업 해외시장 진출 경영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논 문 요 약본 연구에서는 한국의 대표적인 한식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하고 있는 (주)놀부의 성공과정을 통하여 한식 외식업체가 우리의 문화를 지키며 전통음식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어떠한 점들을 지향해야 하는지를 모색하고 마케팅 강화방안을 모색해 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국내 외식산업은 규모면에서 급속한 성장을 이룩하였지만, 질적인 측면에서 내부적으로

  • 놀부NBG의 해외진출현황과 경영전략0k
  • 경영환경을 구축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한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사회활동과 투명한 윤리경영이 뿌리내리는 기업문화를 위해 노력한다.놀부NBG는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 항아리갈비 등의 대표적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113억원, 80억원을 기록했다. 재 700여개에 이르는 직영 및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중이다. 또 중국,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했다. 작은 식당에서 시작한 놀부NBG는 매

  • 놀부NBG,놀부마케팅전략,놀부중국진출전략,중국진출전략,중국마케팅전략
  • 기업 성장과정 1-3. ㈜놀부 NBG의 주요제품군 & 브랜드 1-4. 해외진출 현황2.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외식산업의 특성 2-2. 국내 외식산업의 상황 & 중국 진출 배경2-3. 중국 실패 & 재도전3.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3-1. 중국 외식 산업 분석 (경제/사회문화/정치법환경/)3-2. 5-force3-3 . VRIO Model4. ㈜놀부 NBG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 4-1. 현지화 마케팅 전략분석 - 현지법인 설립- 마케팅 믹스(7ps) Ⅲ.결론1. ㈜놀부 NBG의 성공요인 및 제

  • [경영] 프랜차이즈 놀부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분석(A+)
  • 목 차 I. 서론1. 연구목적 II. 본 론 1. 프랜차이즈 시스템란? 2. 프랜차이즈의 유형 3. 프랜차이즈 시스템4.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5.국내 기업의 프랜차이즈 현황 6. 해외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현황 7. 국내 외식 산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III .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주 놀부기업 소개2. 회사연혁3. 환경분석 4. ㈜놀부의 마케팅 성공전략5. (주)놀부의 경영분석6. (주) 놀부의 대표브랜드의 타켓마케팅과 특징 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