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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맥도날드 소개

1. 맥도날드 연혁
2. 맥도날드 현황과 소개
3. 한국의 맥도날드

Ⅱ 맥도날드의 마케팅 사례

1. 네이밍전략
2. 디마케팅(Demarketing)전략
3. 비교광고전략
4. 표준화와 현지화의 적절한 조화
5. 키즈 마케팅

Ⅲ 맥도날드의 과제

1. 표준화 - 맥도날드의 아킬레스 건
2. 사회에 대한 공헌을 통한 이미지 제고
3. 맥도날드가 가진 브랜드 가치를 활용하여 새로운 시장 진출

본문내용
Ⅰ맥도날드 소개

1. 맥도날드 연혁

-1937년 맥도날드 형제 식당 개점
-1947년 식당의 성공으로 경영 혁신 시도(셀프서비스 , 퀵서비스, 메뉴의 간소화)
-1954년 레이크록과 프렌차이즈 사업 시작
-1955년 일리노이에 첫 지점 개점
-1955~1963년 십만개의 햄버거가 팔림
-1961년 레이크록 독점 판매권 행사 ,햄버거대학 설립
-1963년 십억만 개 햄버거 판매 달성
-1966년 처음으로 텔레비젼 광고 시작 (십대를 대상으로 하기 보다 가족겨냥)
-1967년 캐나다와 푸에토리코에 첫 해외 지점 개점
-1986년 한국 진출

2. 맥도날드 현황과 소개

- 2009년 맥도날드 전 세계 매장 수: 119개국 31000여개
- 2009년 현재 한국맥도날드 매장 수: 235개정도
- 전 세계 맥도날드 직원 수: 160만
- 파트타임으로 시작한 맥도날드 임원 비율: 70%
- 매일 전 세계의 맥도날드를 찾는 고객 수: 5천만
- 햄버거 대학에서 교육 혜택을 받은 직원 수: 75,000
- 1955년 첫 맥도날드 매장의 첫날 매상(달러): 366,12
- 맥도날드의 상징인 골든 아치 탄생연도: 1962
- 1963년까지 팔린 햄버거 개수: 10억
- 맥도날드 마스코트인 로날드가 태어난 해: 1963
- 빅맥 등장연도: 1963
- 해피밀 등장연도: 1979
- 전 세계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개수: 245

맥도날드의 역사는 1955년, 밀크쉐이크 기계 판매원인 레이 크록이 맥도날드 형제의 가게를 방문하며 시작되었다. 레이 크록은 맥도날드 형제의 가게가 맘에 들었고 그는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사들여 공동경영에 나선다. 그 후 레이 크록은 주변지역 사업가들에게 프랜차이즈를 내주었고 1960년이 되는 해, 미국에 200개의 가게를 오픈했다. 1961년에는 맥도날드 형제의 지분을 3백만 달러에 사고 1965년에는 McDonald's Corporation이 되었다. 현재는 120여개 나라에 30000개 이상의 지점을 가지고 있고 하루에 전세계 50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가게 이름 맥도날드는 맥도날드 형제의 이름에서 유래한 것이다. 또한,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이기도 하다. 1982년 유고슬라비아와의 계약체결로 시작된 맥도날드의 공산국가 진출은 1990년 모스크바, 1992년 베이징에 세계 최대 규모의 매장을 개점하면서 더욱 확실한 기반을 갖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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