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사업_사례_분석,실패사례분석,cj그룹경영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규사업이란?

2. CJ 오쇼핑 사례 분석
2.1 기업 소개 및 현황
2.2 CJ그룹의 홈쇼핑 산업 진출

3. 락앤락 사례 분석
3.1 기업 소개 및 현황
3.2 진출 배경
3.3 진출 내용
3.4 사업 성과

4. LG상사 사례 분석
4.1 기업 소개
4.2 진출 배경
4.3 진출 내용
5. 결론
본문내용
1. 신규 사업이란?

현대사회에서 ‘상품’이 될 수 있는 범위는 어디까지일까? 과거의 상품이라 함은 어떠한 원재료를 가공하여 가치가 부여된 결과물일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이러한 유형의 상품 뿐만 아니라 ‘무형의’ 상품도 수없이 존재한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서비스 사업’ 역시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의 상품에 속한다. 이렇듯 상품으로 정의할 수 있는 범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 역시도 시장의 변화에 맞춰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곤 한다.
이러한 사업의 확장은 단지 재화의 확장으로 인해서만 나타나는 현상이 아니다. WTO 체제 하에 각 국은 점진적으로 무역장벽을 철폐해나가고 있고, 자유 무역이 활성화됨에 따라 ‘세계시장’ 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장의 규모 역시 방대해지고 있다. 기업들은 내수시장에 의존하는 것 만으로는 더 이상 세계적인 기업들과 경쟁할 수 없다.
그러나 신규 사업의 진출이 언제나 긍정적인 결과만을 가져오는 것은 아니다. 신규 사업의 진출은 주체, 방식, 목적 등에 따라 다양한 유형이 존재하지만 언제나 위험을 수반한다는 점은 공통적이다. 따라서 신규 사업 진출에 있어서는 사전에 철저한 사업 타당성에 대한 검토가 있어야 할 것이며, 자기업의 역량 및 약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전략을 수립해야 새로운 시장에서의 발돋움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는 기업들의 신규 사업 진출 성공, 실패 사례를 진출 배경, 성공 및 실패의 요인, 평가로 나누어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한 내용이다.

2. CJ 그룹 사례 분석
2.1 기업소개 및 현황

CJ 그룹은 1953년 제일제당으로 시작하여, 1977년 11월에 삼성과 분리되어 지주회사가 되었다. CJ는 제일제당의 식품사업으로 시작해서 현재 유통, 엔터테인먼트, 인프라, 생명공학 사업으로 사업다각화를 이루고 있다. 현재 이 네 분야는 CJ 그룹의 핵심 사업군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업 확장과 더불어 선택과 집중의 경영을 통해 핵심사업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유통사업과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사업을 가진 대기업군 중 독보적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롯데마트와 이마트의 유통전략
  • 경영전략1. 백화점시장과 할인점 시장의 명확한 구분 및 자기 잠식 방지152. 그룹 내 시너지 극대화화 그룹의 전략적 연계 강화153. 충분한 시장 규모와 경쟁력 우위 확보-163> 롯데마트의 마케팅전략1. 롯데마트의 SWOT분석-172. 롯데마트의 4P전략-183. 롯데마트의 시장포지셔닝-194. 롯데마트의 여러 가지 전략전술-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73-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wrapcmnboard content58867620 maincontent 한국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시작 된 지 30여년 정도가 되었다. 현재 한국 시장 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규모는 매출40조원, 종사자 56만명 으로 거대해졌다. 맥도날드, KFC등 많은 외국 프랜차이즈 기업이 지배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는 그들과 경쟁하는 한국 토종 브랜드BBQ가 있다. (주)제너시스BBQ그

  • COLDSTONE 콜드스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콜드스톤 브랜드분석및 콜드스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CJ충성고객을 위한 표적시장을 크게 네가지정도로 표적시장을 잡아서, 다양한 마케팅, 광고, 쿠폰, 이벤트등을 준비하여 한다.* Positioning (포지셔닝)고가격저가격인지도 낮음높음콜드스톤구스띠모일크레미노하겐다즈레드망고아이스베리나뚜루베스킨라빈스③ SWOT 분석StrenghtWeakness뛰어난 맛최고의 서비스경험해보지 못한 독특한 방식 (고객의 호기심자극)어디서나 동일한 맛과 품질 (직영)FUN 마케팅비싼 가격고칼로리 (웰빙열풍에 어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분석39(3) SWOT Analysis (Strategy : 최고 품질의 커피 판매).42(4) 마케팅 믹스(4Ps)43(5) 그 외 Marketing 전략.45(6) 스타벅스

  • CJ푸드빌 국제경영전략 한글파일
  • 실패를 바탕으로 한걸음 더 발전한 브랜드로 세계 시장을 겨냥하고 나섰다.2013 최신 트렌드를 가장 잘 따라가면서도, 한국을 널리 알릴 수 있고, 기업에 큰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1석3조의 다섯가지 대표브랜드를 선택하게 되었다. 특히 2013년 미국에서 한식이 인기있을 것 이라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참고로 하여 미국시장을 중심으로 CJ푸드빌의 국제 경영 방식을 탐구 할 계획이다.Ⅱ. 본론1. 기업소개1) CJ푸드빌소개(1) CJ푸드빌은① 글로벌 외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