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사업_사례_분석,실패사례분석,cj그룹경영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신규사업이란?
2. CJ 오쇼핑 사례 분석
2.1 기업 소개 및 현황
2.2 CJ그룹의 홈쇼핑 산업 진출
3. 락앤락 사례 분석
3.1 기업 소개 및 현황
3.2 진출 배경
3.3 진출 내용
3.4 사업 성과
4. LG상사 사례 분석
4.1 기업 소개
4.2 진출 배경
4.3 진출 내용
5. 결론
- 본문내용
-
1. 신규 사업이란?
현대사회에서 ‘상품’이 될 수 있는 범위는 어디까지일까? 과거의 상품이라 함은 어떠한 원재료를 가공하여 가치가 부여된 결과물일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이러한 유형의 상품 뿐만 아니라 ‘무형의’ 상품도 수없이 존재한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서비스 사업’ 역시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의 상품에 속한다. 이렇듯 상품으로 정의할 수 있는 범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 역시도 시장의 변화에 맞춰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곤 한다.
이러한 사업의 확장은 단지 재화의 확장으로 인해서만 나타나는 현상이 아니다. WTO 체제 하에 각 국은 점진적으로 무역장벽을 철폐해나가고 있고, 자유 무역이 활성화됨에 따라 ‘세계시장’ 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장의 규모 역시 방대해지고 있다. 기업들은 내수시장에 의존하는 것 만으로는 더 이상 세계적인 기업들과 경쟁할 수 없다.
그러나 신규 사업의 진출이 언제나 긍정적인 결과만을 가져오는 것은 아니다. 신규 사업의 진출은 주체, 방식, 목적 등에 따라 다양한 유형이 존재하지만 언제나 위험을 수반한다는 점은 공통적이다. 따라서 신규 사업 진출에 있어서는 사전에 철저한 사업 타당성에 대한 검토가 있어야 할 것이며, 자기업의 역량 및 약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전략을 수립해야 새로운 시장에서의 발돋움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는 기업들의 신규 사업 진출 성공, 실패 사례를 진출 배경, 성공 및 실패의 요인, 평가로 나누어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한 내용이다.
2. CJ 그룹 사례 분석
2.1 기업소개 및 현황
CJ 그룹은 1953년 제일제당으로 시작하여, 1977년 11월에 삼성과 분리되어 지주회사가 되었다. CJ는 제일제당의 식품사업으로 시작해서 현재 유통, 엔터테인먼트, 인프라, 생명공학 사업으로 사업다각화를 이루고 있다. 현재 이 네 분야는 CJ 그룹의 핵심 사업군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업 확장과 더불어 선택과 집중의 경영을 통해 핵심사업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유통사업과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사업을 가진 대기업군 중 독보적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