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투가격전략,침투가격전략의 성공사례,침투가격전략의 실패사례,고가가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침투가격

시장침투 가격전략은 빠른 시간 내에 매출 및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신제품의 도입초기에 낮은 가격을 책정하는 것으로써, 규모의 경제가 존재하거나 혹은 단위당 이익이 낮더라도 대량판매를 통해 높은 총 이익을 확보할 수 있다고 판단될 때 적절하다.
모방신제품을 개발한 후발 진입자의 경우에도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하여 시장도입 초기에 낮은 가격을 책정하기도 한다. 또한 가격에 민감하지 않은 소비자층의 구매가 완료되면서 보급형 모델을 낮은 가격으로 판매함으로써 매출을 확대하려고 할 경우에도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시장침투 가격전략은 소비자들이 가격에 민감하고 시장성장률이 높다고 판단될 때 그리고 낮은 가격으로 경쟁자의 진입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할 때 효과적이다.
시장침투가 효과적인 상황은 다음과 같다.
• 제품에 대한 대규모의 시장이 존재할 때
• 수요의 탄력성이 높은 경우로 제품범주의 수명 주기 상 후반 단계에 있을 때
• 대규모의 생산을 통해 단위당 비용에 있어서 실질적인 감소가 있을 때, 즉 규모의 경제가 가능할 때
• 시장에서 이 제품에 대한 극심한 경쟁이 이미 존재하고 있을 때 또는 제품이 도입된 이후 극심한 경쟁이 예상될 때

2. 침투가격 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1) 침투가격 전략의 성공사례 - 삼성 Anycall ‘SH-700'

1993년 11월, 공룡기업 모토로라가 국내 시장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던 휴대폰시장에 후발주자로 뛰어든 삼성전자는 신제품 휴대폰 'SH-700'을 출시했다. 그러나 소비자의 뿌리 깊은 외제브랜드 선호 경향과 국산제품의 품질에 대한 막연한 불신으로 'SH-700'이 기존 시장을 뚫고 들어가기란 쉽지 않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침투가격 & 고가가격 전략 성공, 실패사례(사례, 비교, 분석, 마케팅)
  • 침투가격 & 고가가격 전략 성공, 실패사례(사례, 비교, 분석, 마케팅) 목차 1. 침투가격 전략2. 침투가격 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3. 고가가격 전략4. 고가가격 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5. 침투가격 & 고가가격비교분석★ 가격 전략의 중요성 마케팅의 기본요소로 뽑는 4p를 봤을 때(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상품, 유통, 프로모션과 함께 가격은 매출의 가장 기초가 되는 힘이다. 1. 침투가격 전략★ 침투가격 전략 시장침투 가격전략

  • 침투가격과 고가가격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 marketing-침투가격과 고가가격 전략의 성공사례 & 실패사례-목차1. 침투가격 전략2. 침투가격 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3. 고가가격 전략4. 고가가격 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5. 침투가격 & 고가가격 전략의 비교분석1. 침투가격시장침투 가격전략은 빠른 시간 내에 매출 및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신제품의 도입초기에 낮은 가격을 책정하는 것으로써, 규모의 경제가 존재하거나 혹은 단위당 이익이 낮더라도 대량판매를 통해 높은 총 이

  • 침투가격 정책 삼성 마케팅 삼성경영전략사례 삼성 브랜드마케팅 삼성 서비스마케팅 삼성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침투가격 정책의 성공사례SAMSUNG INDEX CONTENTⅠ 서론1. 침투가격정책 설명2. 대표적인 사례 ‘LEXUS’Ⅱ 본론1. 삼성의 초기 휴대폰 사업 상황2. 삼성의 침투가격정책과 마케팅 전략 3. SWOT 분석4. 삼성 휴대폰 사업의 성공 요인5. 현재 삼성의 휴대폰 사업 상황Ⅲ 결론 & 실패사례1. ‘미샤’의 침투가격정책 실패사례2. 결론3. 질의 응답Ⅰ 서론1. 침투가격정책 설명2. 대표적인 사례 ‘LEXUS LS 400’침투 가격: 신상품이 처음 나왔을 때, 매우 낮은 가

  • 침투가격 정책 삼성 휴대폰사업 사례 삼성의 휴대폰 사업상황 침투가격정책 설명 침투 가격 침투 가격의 효과
  • 침투가격 정책의 성공사례SAMSUNG Anycall INDEX CONTENTⅠ 서론1. 침투가격정책 설명2. 대표적인 사례 ‘LEXUS’Ⅱ 본론1. 삼성의 초기 휴대폰 사업 상황2. 삼성의 침투가격정책과 마케팅 전략 3. SWOT 분석4. 삼성 휴대폰 사업의 성공 요인5. 현재 삼성의 휴대폰 사업 상황Ⅲ 결론 & 실패사례1. ‘미샤’의 침투가격정책 실패사례2. 결론3. 질의 응답Ⅰ 서론1. 침투가격정책 설명2. 대표적인 사례 ‘LEXUS LS 400’침투 가격: 신상품이 처음 나왔을 때, 매우

  • [마케팅 전략] 가격 침투전략과 고가전략의 성공과 실패사례(가격, 침투, 전략, 고가, 전략, 성공, 실패, 마케팅, 사례, 미샤, 렉서스, 빈폴, 아베크롬비앤비치, 케이스)
  • 가격 침투전략과 고가전략의 성공과 실패사례(가격, 침투, 전략, 고가, 전략, 성공, 실패, 마케팅, 사례, 미샤, 렉서스, 빈폴, 아베크롬비앤비치, 케이스) Cases of Success and Failure inPenetration Pricing & Skimming Pricing가격 침투전략이란고가 전략의 성공 사례고가 전략의 실패 사례가격 침투 전략의 실패 사례고가 전략이란가격 침투 전략의 성공 사례렉서스미샤빈폴아베크롬비앤피치가격 침투 전략이란?What is Penetration Pricing?신제품의 출시 초기에 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