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처음처럼,처음처럼마케팅전략,처음처럼마케팅분석,소주시장,소주시장분석,롯데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 기업소개

- 국내 주류시장을 선도하는 종합주류전문기업 롯데주류 -


롯데주류는 1926년 강릉합동주조 설립과 함게 그 역사가 시작되어 소주를 비롯해 청주, 과실주, 와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종합주류회사이다.
롯데주류는 많은 노력으로 세계 최초 알칼리환원수 소주인 처음처럼 및 16.8도 저도 소주 처음처럼 Cool을 탄생시켰으며 청주의 이미지를 새롭게 하여 대중화한 청화, 차례주의 대명사 백화수복, 고품격 프리미엄 청주 설화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왔다. 또한, 매실주 시장의 선두주자 설중매, 한국 와인의 자존심 마주앙 등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롯데주류는 그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세계 총 40여 개국에 다양한 주류 제품을 수출하고 있고 일본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받아 5년 연속 소주수출 1위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등 세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롯데주류는 우리나라 주류 시장에서 비중이 큰 거대 주류기업이다.



◈ 선정 동기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이 출시되기 이전에 소주시장은 참이슬이 전국 50% 수도권 80%라는 점유율로 독식하고 있었다. 소주시장은 지역마다 다르지만 보통 몇 가지의 제품만이 경쟁하고 있고 그 몇 종류의 소주들의 경쟁이 치열해 이미 형성된 시장의 높은 진입장벽은 신제품 출시의 성공 여부를 불확실하게 만들고 있었다. 어떠한 제품이건 마찬가지로 이미 형성된 시장의 진입장벽을 넘어서기란 매우 힘들다. 진로의 소주시장의 독주를 막기 위해 롯데주류로 편입되기 전 두산은 수차례 신제품을 출시했지만 그때마다 실패를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처음처럼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나의의견
  • 처음처럼들어가며1. 기업선정 배경2. 선정 기업 소개- 두산주류의 연혁㈜두산주류BG ⇒ ㈜롯데주류BG3. 처음처럼 소개- 처음처럼 출시 배경(두산의 혁신경영)- 세계최초 알카리 환원수 소주- 기존소주와 차별된 참신하고 독특한 네이밍처음처럼 마케팅전략1.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2. STP 설정Segmentation- 사용량, 소비량 기준Targeting- 젊은 층(25세-35세)을 집중공략- 남성보다는 여성고객을 공략- 대량사용자(He

  • [마케팅조사] Yebisu 에비스 맥주 국내 론칭에 대한 마케팅 전략
  • 분석회귀 분석시 알파 값을 0.1 이상은 기각하는 것으로 적용하였고, 그 결과 디자인과 도수 및 유형 항목이 0.1 이상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우리조가 처음 목표로 잡은 5가지 변수들 중 디자인과 도수 및 유형에 대해서는 구매에 관해 영향을 미치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 이와 반대로 맛과 내용 및 원료 제조회사 및 브랜드가 구매에 영향을 끼친다는 가설을 채택할 수 있었다.6. 결론맛디자인t=1.931, p=0.055구매t=-0.493, p=0.622내용 및 원료t=3.921, p=0.000t

  • 국순당 마케팅 국순당 성공사례 국순당 프로모션 국순당 브랜드마케팅 국순당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국순당 사례분석 swot stp 4p
  • 롯데주류의 주력 소주제품 도수는 19도가 됐으며, 2014년 2월 롯데주류가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를 18도로 낮추자 하이트진로도 참이슬을 18.5도로 낮췄다. 이후 대부분의 주류업체가 저도주 경쟁을 벌이면서 저도주 시대를 열고 있다. Ⅱ. 시장환경분석 - 1. 시장동향분석 여성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과실주가 등장했다.● 식품외식업계는 달콤하고 부담없는 술을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다양한 과실주를 선보

  • [마케팅] 하이트 `프라임맥주` 마케팅전략분석
  • ▷CONTENTS▶서론▶본론- 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소비자 행동분석- 하이트 소비자분석- 하이트 프라임 소비자분석- STP- SEGMENTATION- TARGET MARKET- POSITIONING- 마케팅 믹스- Product (제품관리)- Price (가격관리)- Promotion (촉진관리)- Place (유통관리)▶결론◆ 서론- 맥주 소비량은 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주류시장의 60% 시장점유율로 성장하였다. 1993년말 기준으로 일본기린맥주사가 발표한 세계 맥주 소비량 자료에 따르면 세계 총소비량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롯데주류의 전략비교와 요인분석1) 일본시장 진출전략 비교와 성과요인 분석2) 내부역량의 변화가 외부성과에 미친 영향 분석7. SWOT분석을 통한 경영개선 전략의 제안1) 진로의 SWOT분석2) SWOT분석을 기반으로 한 향후 전략모색8. 결론1. 조사 동기와 목적국제화 시대에 발 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 기업과의 합작을 통하여 넓은 해외시장으로의 새로운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새로운 시장에 처음 진입하고자 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