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맥주바켓-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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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사례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맥주바켓
[2] 경영이념
[3] 기업연혁
[4] 조직도
[5] 제공하는 서비스
[6] BI

Ⅱ. 본론
3. SWOT 분석
4. 서비스 차별화
[1] 셀프서비스
[2] 3K
[3] 인테리어
[4] 러브샷카드
[5] 고객니즈
5. 문제점
6. 개선방향

Ⅲ. 결론
7. 결론

본문내용
1.사례선정동기

현재 유럽 재정위기와 미국 경기둔화에 글로벌 경제가 휘청이고 있지만 주류업계는 웃고 있다. 전문가들 또한 앞으로 수 년 간 주류업계의 순이익이 연 평균 10%씩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레이놀즈 블루칩 그로우스 펀드를 운용하고 있는 프리츠 레이놀즈는 “주류업종은 경기침체 영향을 덜 받는다”면서 “경제위기에 사람들은 다른 소비를 줄일지라도 맥주와 와인, 위스키는 계속 마신다”라고 설명했다. 텍사스 소재 바이스펀드의 게리 설리번 펀드매니저도 “주류업종은 경제가 어려울 때 보유할 수 있고 소비가 살아날 때는 고가브랜드 매출이 늘어나는 등 경기의 영향을 덜 받는 독특한 종목”이라고 주류업체 투자를 권했다.
2차 산업에서 3차 산업으로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서비스 관련 업종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이 중 기업 선정 시에 눈에 들어왔던 위의 기사가 우리의 관심을 끌었다.
주류 업계의 대표주자들을 살펴보다가 서비스 업종에서 고객에게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을 발견했고, 그 곳이‘(주)인토 외식산업’이였다. (주)인토외식산업은 2001년 맥주와 양주를 함게 즐길 수 있는 세계맥주전문점 ‘WABAR'를 통해 가맹 사업을 시작해 국내 주류문화의 새로운 지명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현재 약 270여개의 와바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그 중 70%이상의 매장은 출점지역 내 동일업체 중 매출 1위, 세계맥주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당당한 경쟁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 기업은 2011년 세계맥주전문점 ‘WABAR ’의 1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개념 셀프형 세계맥주 할인점‘맥주바켓’을 새롭게 런칭했다.
이‘맥주바켓’은 이전의 주류 업계 서비스에서 제공하던 ‘서빙’제도가 아닌 ‘셀프 서비스’식의 서비스 제도를 도입하여 소비자들이 알아서 모든 걸 취하는 것을 주 서비스로 정했다. 이렇게 주류 업계에서도 ‘셀프 서비스’형식을 취하고 있다는 사실이 우리에겐 신선한 충격으로 받아들여졌고, 어떠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취하고 있는지 또한 연구 가치로 다가왔다.
이 후 우리는 ‘맥주바켓’의 홈페이지나 관련 기사들을 찾아보며 이 기업에 대해 많은 자료들을 접했다. 새롭게 런칭 된 곳을 선정 기업으로 하는 것은 다소 위험한 선택이라고 생각하는 조원들도 있었지만 기업의 성장 정도가 아닌 서비스적인 측면에서만 생각하여 독창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 곳을 우리의 사례 발표 선정 기업으로 선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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