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_항공사,항공산업,항공사경영,대한항공 진에어 중국시장진출,중국시장진출,해외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직설계란? ----------------------------------------------------------- 2

환경이란? ------------------------------------------------------------- 2

조직 환경이란? ------------------------------------------------------- 3

항공사 선정 이유 ---------------------------------------------------- 3

항공사 산업의 특성 -------------------------------------------------- 3

항공사 환경의 변화 -------------------------------------------------- 4

환경에 따른 조직의 변화 ------------------------------------------- 4

- 국내 항공사(아시아나 항공) -------------------------------------- 5

- 국내 항공사(대한 항공) ------------------------------------------- 5

- 해외 항공사 --------------------------------------------------------- 7

결론 -------------------------------------------------------------------- 8


본문내용
※ 조직설계란?
조직을 보다 바람직한 구조와 운영 체계로 바꾸기 위하여 계획을 세우고 진행과정을 정하는 것을 말한다. 조직설계라는 말은 조직을 어떤 방향으로 고칠 것인가를 기획할 때 주로 사용된다.

그러나 조직설계의 개념은 한 마디로 정의하기는 곤란하다. 그것은 조직현상을 연구하는 접근방법에 따라 그 개념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과거 과학적 관리론자들이나 행정관리론자들은 조직설계를 조직의 기구를 도표화하고 보상체계·의사전달체계·업무체계 등을 작성하는 것으로 파악하였다. 그래서 그들은 조직설계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조직의 개선(improvement)이나 행정개혁(administrative reform)이라는 용어로 표현하였던 것이다.


※ 환경이란?
우리들 주변을 둘러싸고 우리들에게 직접 내지 간접으로 영향을 주는 자연적 조건이나 사회적 상황. 환경이 우리들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은 누구나 다 잘 알고 있는 사실이며, 조직과도 깊은 관련이 있어 오늘날 조직을 연구함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시되고 있다.

과거에는 조직을 환경과는 별로 관계가 없는 자급자족적인 폐쇄체계(closed system)로만 파악하였던 것이나, 점차 사회가 복잡화되고 변화무쌍해짐에 따라 조직은 주위 환경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환경을 떠나서는 존립할 수 없음을 알게 되었다. 즉, 1950년대 초의 생태론적(生態論的) 연구(→생태론적 접근법)로 조직은 환경으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1960년대 이후에는 개방체계이론(open system theory)과 상황적응이론(contingency theory)의 등장으로 조직이 환경으로부터 영향을 받고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영향을 주기도 한다는 사실을 인식하게 되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환경이라 하면 조직 밖에 존재하는 모든 것으로 생각하게 된다. 그러나 조직 이론에서 환경이라 하면 조직과 관련성이 있는 환경, 즉 조직에 영향을 미치거나 조직으로부터 영향을 받는 환경을 뜻한다. 그 영향은 직접적인 것만이 아니라 간접적인 것도 모두 포함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케팅전략 비교
  • 조별 레포트-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케팅 전략 비교 ―― 목 록 ―Ⅰ.서론제1장①문제제기: 이미 경쟁사가 있는 항공 운송업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하는가?②연구목적: 기존회사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함으로써 성공적인 항공 운송업 시장 진출 마케팅을 수립한다.Ⅱ.본론: 대한항공사와 아시아나 항공사의 비교제2장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철학 비교①기업철학②경영철학③경영이념제3장 현 시

  • 에어아시아 경영분석및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에어아시아 해외 글로벌 마케팅전략
  • 에어아시아 Air Asia 경영전략(1) 에어아시아 STP전략➀ Segmentation➁ Targeting➂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➀ Product➁ Price➂ Place➃ Promotion(3) 에어아시아 글로벌 전략➀ 글로벌 전략(4) 현지화 전략(한국, 일본, 인도네시아)➀ 한국에서의 현지화 전략➁ 일본에서의 현지화 전략➂ 인도네시아에서의 현지화전략(5) 위기관리전략3. 경쟁사와의 경영전략 비교(지역별 주요 저가항공사 특징 및 비교분석)(1) 저가항공사 시장의 성장(2) 주요 저가항

  • 대한항공마케팅전략,아시아나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철학③경영이념2. 현 시장현황 분석①항공사 선택기준②항공사 선호도3.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①외부마케팅②내부마케팅③SWOT분석④STP분석⑤마케팅 믹스 분석4. 경쟁사 분석(아시아나 항공)Ⅲ.결론서 론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은 우리나라 항공사의 대표 기업으로서 B747 등 대형기를 포함한 각각 113대와 55대의 최신 기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수출입 물동량 증가에 따른 항공화물 수요의 급신장과 해외여행 자유화의 확

  • 제주항공,항공사전략,저가항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항공의 안전성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2005년부터 국내선을 중심으로 한 저가항공사가 출범한 이후 현재는 다양한 노선으로 공격적인 해외 진출을 꾀하고 있다.이렇게 한국의 항공산업 발달과 더불어 저가항공 시장의 성장을 바탕으로, 여기서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마케팅 방법을 사용해 큰 도약을 이루려는 제주항공을 선택했다. 제주항공은 국내 저가항공사 중 최초로 국제선 정기 노선을 띄워 대형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

  • 메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호 성공요인분석과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 마케팅전략분석1) 핵심역량을 이용한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메리어트의 마케팅 전략은 전체적으로 브랜드자산, 수요 창출, 수익과 고객 충성도 증대 등으로 요약 될 수 있다. 이는 전략적 파트너뿐만 아니라 다문화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전략 및 Marriott.com의 각 언어별 홈페이지의 제작 등으로 요약될 수 있다.ⅰ) 예약 시스템예약 시스템인 MARSHA는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s)등을 통해 주요 항공사와 여행사와 연결되어있어 2002년에는 1220만 건의 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