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체와 대리점의 유통갈등,유통갈등,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의개념및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유통경로의 개념
Ⅱ. 소매상과 도매상의 유형
Ⅲ. 유통경로의 구조 및 사례
Ⅳ. 유통전략의 특징
Ⅴ. 유통 갈등의 개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1.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1)유통경로가 존재하는 근본적인 이유
(1)시간상의 불일치 : 생산시점과 소비시점의 불일치를 가리킴
- 우리나라에서 쌀은 가을에만 생산되지만 소비는 1년 내내 계속해서 일어난다.
(2)장소상의 불일치 : 생산 장소와 소비 장소의 불일치
- 쌀 생산은 농촌지역에서 이루어지지만, 소비는 전국적으로 일어남
(3)형태상의 불일치 : 생산되는 형태와 소비되는 형태의 불일치를 가리킴
- 쌀의 생산자는 대량으로 생산하지만 소비자는 10kg, 20kg등과 같이 소량으로 구매한다.
  
2) 유통의 기능
-소유권 이전 기능
-물적 유통기능
-조성 기능
 
2.소매상과 도매상의 유형
1) 소매상(retaliers) : 상품을 최종 구매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활동을 수행하는 상인
  도입순서(전문화, 고급화 양상을 보임)
참고문헌
브레이크 뉴스(http://breaknews.com/sub_read.html?uid=91355§ion=sc2)
한겨레신문(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283271.html)
헤럴드 경제신문(http://www.heraldbiz.com)
다음 블로그(http://blog.daum.net/migora/8685120)
한국경제신문(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12030911)
스포츠 서울(http://www.sportsseoul.com/common/html/read.asp?ArticleID=489661)
싸이월드 뉴스(http://news.cyworld.com/view/20070829n08817)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discusswith/90024660915)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박찬수 마케팅원리 법문사(제3판),
안광호 유통원론 학현사(2006)
오세조 유통관리 博英社(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 이랜드 홈에버 조직구조 사례분석(A+리포트)
  • 및 층 구성, 상품 재배치를 포함한 전면 개편 작업도 내년 상반기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로써 이랜드그룹은 기존의 한국까르푸 매출 1조7000억원을 포함, 유통 분야에서만 3조5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게 됐다. 오상흔 대표는 “까르푸가 약했던 신선식품 분야에 역량을 집중해서 기존업체 수준으로 올리고, 이랜드가 강점을 갖고 있는 패션과 리빙 분야를 키우겠다”고 말했다.2. 환경 분석2.1. 할인점의 개념할인점(discount store)이란,

  • 제조업체와 대리점의 유통 갈등
  • 제조업체와 대리점의 유통 갈등목 차 Ⅰ. 유통경로의 개념Ⅱ. 소매상과 도매상의 유형Ⅲ. 유통경로의 구조 및 사례Ⅳ. 유통전략의 특징Ⅴ. 유통 갈등의 개념 및 해결방안1.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1)유통경로가 존재하는 근본적인 이유(1)시간상의 불일치 : 생산시점과 소비시점의 불일치를 가리킴- 우리나라에서 쌀은 가을에만 생산되지만 소비는 1년 내내 계속해서 일어난다.(2)장소상의 불일치 : 생산 장소와 소비 장소의 불일치- 쌀 생산은

  • [유통관리] 이태리 타월 유통경로 조사 및 분석
  • Global Business-새로운 유통경로 제시*Contents팀 소개 및 일정 주제 및 선정 이유연구 목적연구 내용√√√이태리 타월 산업 현황제조업자 인터뷰SWOT분석 √√√√4P분석현재 골드상사 유통경로경로분석 바탕 도소매상 인터뷰경로 커버리지√경로 리더 및 갈등 분석1.유통 환경분석 2. 유통경로 현황 및 유형3. 문제점 및 개선방안√문제점유통 혁신을 통한 개선 방안√GEE?팀원 소개프로젝트 준비과정Gwhyee ?GEE?팀원 소개프로

  • [유통경로] 제조업체 & 대리점 유통갈등
  • 제조업체와 대리점의 유통 갈등목 차 Ⅰ. 유통경로의 개념Ⅱ. 소매상과 도매상의 유형Ⅲ. 유통경로의 구조 및 사례Ⅳ. 유통전략의 특징Ⅴ. 유통 갈등의 개념 및 해결방안1.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1)유통경로가 존재하는 근본적인 이유(1)시간상의 불일치 : 생산시점과 소비시점의 불일치를 가리킴- 우리나라에서 쌀은 가을에만 생산되지만 소비는 1년 내내 계속해서 일어난다.(2)장소상의 불일치 : 생산 장소와 소비 장소의 불일치- 쌀 생산은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롯데 `검은콩우유` 마케팅 사례조사(A+리포트)
  • 및 제품의 비용상승 유발-> 복잡한 집유체계 일원화로 비용을 절감해야 할 필요보급소- 제조업체와 계약에 의한 당사 제품의 특정지역에서의 독점적 취급 (소매상과의 도매거래)- 대기업 식품제조업체는 주로 대리점 유통경로를 개설하여 관리하고 있음. 그러나 최근 대리점의 경영난으로 직영 영업점 체제로 전환되고 있는 추세4P전략 - Place일반적인 우유의 유통경로3.5%9.5%26.6%60.4%기타가정배달할인마트동네 슈퍼< 검은콩우유 구입 채널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