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마케팅,빈폴전략,빈폴마케팅전략,빈폴기업분석,빈폴swot,빈폴4p,빈폴의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주제선정 동기

한국 섬유산업의 부활과 더불어 국제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서는 마케팅 능력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물론 시대의 변화에 따라 모든 산업에 있어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실정이지만 특히 유행과 트렌드에 민감한 섬유.의류산업에 있어 마케팅은 그 어느 산업분야보다도 더욱 중요하다 할 수 있겠다. 치열한 경쟁이 계속되고 있는 국내외 섬유시장을 개척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무역관과 유관기관, 생산거점 등이 삼위일체로 마케팅에 전력을 쏟지 않으면 안 되는 환경이기 때문이다. 실제 한국 섬유기업 대부분이 중국의 저가품 공세와 선진국들의 중·고급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틈새시장 개척을 원하고 있는 만큼 우리는 기업들을 시장수요에 지속적으로 노출시켜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생존력을 강화시킬 필요가 있으며 또한 국내 선진기업을 필두로 섬유․의류산업 전체가 시장개방에 적절히 대응하고 이에 걸 맞는 정책을 연구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에 입각하여 우리조는 국내 의류 브랜드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는 빈폴을 통하여 다양하고 풍부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연구, 조사함으로서 세계무한경쟁시장에서 국내브랜드가 글로벌브랜드로 확대시켜나갈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우선 여기서 우리 조가 빈폴을 글로벌화를 위한 대표 브랜드로 선정한 이유는 빈폴이 다른 모든 섬유․의류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만큼 자사 브랜드가치를 높였으며 기업목표달성을 위해 마케팅 분야에 많은 예산을 투입해 독특하고 새로운 마케팅전략들을 끊임없이 연구하는 대표기업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조에서는 빈폴의 소개를 시작으로 하여 빈폴의 글로벌화를 위한 획기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전략들을 소개하고 현지매장방문을 통한 고객들과의 접촉을 근거로 좀 더 객관화되고 사실적인 연구를 수행하며 더불어 빈폴 브랜드에 대한 자체 SWOT분석을 통해 기업의 미래 Global Vision과 효과적이고 고객의 NEEDS에 더욱 부응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전략에 대해 미흡하나마 간단히 제시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박영봉 저 박영사, 마케팅원론, 2003, pp.79~86, pp.135~147
- 남경두 김대중 저 정보문화사, 인터넷 마케팅 길라잡이, 2002 pp.56~72
- 제일모직홈페이지 http://www.cii.samsung.com/
- 네이버닷컴 http://www.naver.com/ 지식검색, 포탈사이트검색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마케팅연구 논문검색
-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섬유산업 마케팅 분석
- 하나경제연구소 http://www.hanari.re.kr/ 제일모직 기업개요
-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빈폴 관련 기사모음
-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빈폴 관련 기사모음
- 중앙일보 http://news.joins.com/ 빈폴 관련 포토기사모음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 이코노미스트 http://www.econopia.com
- 한겨레21 http://h21.hani.co.kr 다양한 마케팅 전략 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빈폴과 폴로의 마케팅 비교분석] 선두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후발기업의 마케팅전략
  • 목차Ⅰ 서론1-1 연구의 배경1-2 연구의 목적Ⅱ 의류 수출산업 현황 분석2-1 의류 시장 환경분석2-2 의류 시장별 트렌드 분석2-3 한국 의류 수출산업의 변화 추이Ⅲ 폴로과 빈폴 비교3-1 브랜드 컨셉 3-2 폴로와 빈폴의 역사 3-3 기업분석Ⅳ 빈폴과 폴로의 마케팅 비교분석4-1 4P 4-2 STP4-3 SWOTⅤ 결론참고문헌Ⅰ 서론1-1연구의 배경전 세계 150여개 국가들이 1995년 합의한 WTO라는 새로운 세계질서의 출현으로 세계는 하나의 시장으로 통합되어가고 있

  • 폴로 VS 빈폴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폴로,빈폴 브랜드비교분석과 빈폴,폴로 4P,SWOT 비교분석
  • 빈폴 브랜드 컨셉■ 폴로 브랜드 컨셉4) 사업 철학■ 빈폴의 철학■ 폴로의 철학2. 기업 환경 분석1) 의류시장의 환경 2) 캐주얼 의류시장의 환경3) 사회문화적 환경4) 캐주얼 시장의 현황3. 제품분석1) 빈폴 제품 라인 (FAMILY BRAND)2) 폴로 주력 제품4.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 분석■ 빈폴 SWOT 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 폴로 SWOT 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2) 마케팅믹스 4P 전략■ 빈폴 4P 전략① Product② Place③ Price④ Promotion■ 폴

  • [빈폴 마케팅전략 PPT] 빈폴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빈폴 향후전략방향제언
  • 빈폴의 통합된 스토어로 소비자들에게 호평(2) 다각화 마케팅8. 향후전략방안 제언현재 시장 트랜드 ‘스포츠’라인의 부족 → 패셔너블 & 기능적인 스포츠 브랜드 인수Ex) 기능적인 요가웨어의 브랜드 Mulawear인수를 통해 패셔너블한 스포츠웨어를 개발.BeanPole Accessory ) 20~30대 여성에서 남성으로 소비자 타켓층 확장→ 빈폴의 젊은 이미지 더욱 확장.INDEX23(1) 빈폴 개요4571114(SWOT분석)강점에는 기업의 튼튼한 재무구조와 기술력, CEO의 강한

  • 빈폴 마케팅전략(SWOT,STP,4P) 분석및 나의의견
  • 전략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긍정적 부정적 요소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이렇게 하기 위해 2장에서는 빈폴의 연혁과 그 현황, 빈폴의 모기업인 제일모직의 기업 현황을 살펴보고자 한다. 3장에서는 빈폴이 1위 유지를 위해 소비자에게 어떤 제품을 제공하는지 분석하고 4장에서는 이에 따른 시장에서의 빈폴의 위치를 살펴보고자 한다. 5장에서는 STP 분석을 통해 빈폴의 한계인 폴로와의 비차별성을 지목하고 4P 마케팅 믹스를 통해 어떻게

  • 제일모직 빈폴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세계시장 개척,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Report( 제일모직 빈폴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세계시장 개척,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I. 브랜드 선정 이유II. 브랜드 분석III. 소비자 조사IV. 광고전략I. 브랜드 선정 이유“자전거가 말을 앞질렀다”“해외 브랜드 ‘폴로’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국의 브랜드가 이미 시장을 점령하고 있는 해외의 브랜드를 제치기란 매우 어렵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