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cdma,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글로벌마케팅,성공사례,이동통신,SKT,KTF,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lg텔레콤,이동통신사,통신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kt,lg,kt,이동통신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서비스품질경영,이동통신서비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경영전략,이동통신산업,핸드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본문내용
-
이동통신
정의: 고정된 위치가 아닌 장소에서 이동 중에 무선으로 통신하는 방법.
현재의 전화통신 방식은 고정된 위치에서 역시 고정된 위치에 있는 상대방을 호출하여 통신을 하는 방법이다. 물론 휴대용 무선전화가 있기는 하지만 특수한 목적이나 일정 지역 내에서의 통신에만 국한되어 사용하고 있다. 이처럼 호출하는 상대가 그 장소에 있지 않으면 통신이 불가능한 단점을 완전히 해소시킨 것이 이동통신이다. 즉 자동차․항공기․열차․선박과 같은 이동체(移動體)나 보행 중에 있는 사람들이 서로 통신을 하거나 또는 고정된 위치에 있는 상대방과 통신을 할 수 있는 무선전화통신이다.
이동통신은 제어국(制御局)․기지국(基地局)․이동체로 구성되는데, 제어국은 여러 기지국과 연결, 통제하며 제어국과 고정 통신망과의 접속을 담당하는 역할을 하고, 기지국은 이동체와 무선으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무선 채널의 물질을 감시하는 기능을 한다. 이동체는 이동통신 기기를 이용하여 여러 개의 무선 채널을 가입자들이 공동으로 사용하여 상대방을 호출할 때마다 특정 채널을 선택하여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이동통신의 형태로는 이동체 상호간의 직접통신(무선송수신기), 하나의 기지국과 다수의 이동체 사이의 통신(MCA 무선), 복수의 기지국에서 근처의 기지국을 선택하는 통신(자동차전화) 등이 있으며, 공중이동통신과 전용이동통신으로 분류된다. 공중이동통신에는 자동차전화․선박전화․항공전화․이동공중전화 등이 있으며, 전용이동통신에는 경찰․구급차량․소방 등의 공공기관 업무용도 있고 특정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상업용도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동통신업계 SKT, KT, LG U+,통신시장분석사례,kt혁신경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삼성마케팅,애니콜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KT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KT Olleh이동통신 KT KT의서비스마케팅전략 KT 4P MIX분석 KT SWOT분석 KT STP분석 KT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KT마케팅전략의 발전방안
- [다국적기업론] 모토로라 경영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