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_난타의성공전략분석,난타마케팅,난타의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1.1 난타소개 ------------------------------------------------------3
1.1.1 PMC프로덕션 -------------------------------------------3
1.1.2 난타란? -----------------------------------------------3 1.1.3기획의도 -----------------------------------------------3
2. 본론
2.1 난타의 탄생과 해외진출과정 ---------------------------------------4
2.1.1 난타의 탄생 ---------------------------------------------------4
2.1.2 난타의 해외진출과정 -------------------------------------------5,6
2.2 난타의 SWOT 분석 ------------------------------------------------7
2.3 난타의 4P Mix 전략 -----------------------------------------------8
2.3.1 1997~2000 4P분석 -------------------------------------------9,10
2.3.2 2001~2004 4P분석 ------------------------------------------10,11
3. 결론
3.1 난타의 성과 ---------------------------------------------------12
3.1.1 전용관 현황 및 매출액 ------------------------------------------12
3.2 난타의 성공요인과 나아갈 방향 ------------------------------13,14
4. 참고문헌
4.1 연구 및 논문자료 ----------------------------------------------15
4.2 인터넷 참고 ---------------------------------------------------15
- 본문내용
-
1. 서론
1.1 난타의 소개
1.1.1 PMC 프로덕션
PMC 프로덕션은 1992년 전문기획극단 <환 퍼포먼스>로 출발하여 뮤지컬 <우리 집 식구는 아무도 못 말려>, <96고래사냥>등을 제작하며 대중과 평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고, 이를 기반으로 1996년 12월 법인설립을 하여 공연과 관광 상품의 연계, 창작뮤지컬의 기획 및 제작,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공연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국내 최초의 문화벤처기업이다. 1997년 초연된 Non-Verbal Performance <난타>를 기점으로 국내 최초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전석 매진, ‘국내 최초 전용관 개관’, ‘국내 최초 브로드웨이 장기 공연’ 등 수많은 “국내 최초”의 기록을 세워왔으며 창작뮤지컬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바탕으로 <달고나>, <뮤직인 마이 하트>, <대장금>, <젊음의 행진>, <형제는 용감했다> 등을 기획, 제작하여 한국뮤지컬계의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또한 ‘작은 문화체험이 큰 문화를 만들다’ 가치 하에 어린이 공연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어린이 난타>, <호두까기 인형>, <방귀대장 뿡뿡이>, <쿠키아저씨의 퍼니팜>, <이솝빌리지>, <가루야 가루야>, <오즈의 마법사>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1.1.2 난타란?
난타란 권투시합의 난타전처럼 마구 두드린다는 뜻으로 '난타'는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드라마화한 작품으로써 한국 최초의 Non-Verbal Performance이다. 한국의 사물놀이를 서양식 공연양식에 접목한 이 작품은 대형 주방을 무대로 하여 네 명의 요리사가 등장하여 결혼 피로연을 위한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각종 주방기구 즉 냄비, 프라이팬, 접시 등을 가지고 사물놀이를 연주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사물놀이의 리듬이 갖고 있는 원시적 폭발력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도록 힘과 속도감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전반적으로 리듬과 비트로 구성된 작품이면서도 뚜렷한 줄거리와 드라마가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Non-Verbal Performance란 아무런 대사 없이 리듬과 비트로만 구성된 장르를 말함)
- 참고문헌
-
4.1 연구 및 논문자료
• 김경묵(2006), “틀을 깨는 성장 전략: (주)PMC프로덕션 사례” 경영학회 발표자료
• 김경묵(2007), “공연 전문 벤처기업의 성공요인과 그 활용 가능성-(주)PMC프로덕션
사례”
• 박상곤(2008), “공연예술의 국제관광 상품화를 위한 정책과제”
• 유미애(2011), “한국 넌버벌 퍼포먼스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난타> 공연의
문화기호학적 방법론을 중심으로” 문화경영학 석사학위 청구논문
• 최진아,조우석(2006.2), “(주) PMC 프로덕션-난타의 성공과 해외 진출” 『경영교육연구』제9권 2호
• 한국경제신문사(2002), “(주)PMC Production 마케팅 전략”
4.2 인터넷 참고
• 문화관광부 홈페이지 www.mcst.go.kr
• (주)PMC 프로덕션 난타 홈페이지 www.nanta.i-pmc.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