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_난타의성공전략분석,난타마케팅,난타의해외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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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1.1 난타소개 ------------------------------------------------------3
1.1.1 PMC프로덕션 -------------------------------------------3
1.1.2 난타란? -----------------------------------------------3 1.1.3기획의도 -----------------------------------------------3

2. 본론
2.1 난타의 탄생과 해외진출과정 ---------------------------------------4
2.1.1 난타의 탄생 ---------------------------------------------------4
2.1.2 난타의 해외진출과정 -------------------------------------------5,6
2.2 난타의 SWOT 분석 ------------------------------------------------7
2.3 난타의 4P Mix 전략 -----------------------------------------------8
2.3.1 1997~2000 4P분석 -------------------------------------------9,10
2.3.2 2001~2004 4P분석 ------------------------------------------10,11

3. 결론
3.1 난타의 성과 ---------------------------------------------------12
3.1.1 전용관 현황 및 매출액 ------------------------------------------12
3.2 난타의 성공요인과 나아갈 방향 ------------------------------13,14


4. 참고문헌
4.1 연구 및 논문자료 ----------------------------------------------15
4.2 인터넷 참고 ---------------------------------------------------15
본문내용
1. 서론

1.1 난타의 소개

1.1.1 PMC 프로덕션
PMC 프로덕션은 1992년 전문기획극단 <환 퍼포먼스>로 출발하여 뮤지컬 <우리 집 식구는 아무도 못 말려>, <96고래사냥>등을 제작하며 대중과 평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고, 이를 기반으로 1996년 12월 법인설립을 하여 공연과 관광 상품의 연계, 창작뮤지컬의 기획 및 제작,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공연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국내 최초의 문화벤처기업이다. 1997년 초연된 Non-Verbal Performance <난타>를 기점으로 국내 최초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전석 매진, ‘국내 최초 전용관 개관’, ‘국내 최초 브로드웨이 장기 공연’ 등 수많은 “국내 최초”의 기록을 세워왔으며 창작뮤지컬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바탕으로 <달고나>, <뮤직인 마이 하트>, <대장금>, <젊음의 행진>, <형제는 용감했다> 등을 기획, 제작하여 한국뮤지컬계의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또한 ‘작은 문화체험이 큰 문화를 만들다’ 가치 하에 어린이 공연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어린이 난타>, <호두까기 인형>, <방귀대장 뿡뿡이>, <쿠키아저씨의 퍼니팜>, <이솝빌리지>, <가루야 가루야>, <오즈의 마법사>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1.1.2 난타란?
난타란 권투시합의 난타전처럼 마구 두드린다는 뜻으로 '난타'는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드라마화한 작품으로써 한국 최초의 Non-Verbal Performance이다. 한국의 사물놀이를 서양식 공연양식에 접목한 이 작품은 대형 주방을 무대로 하여 네 명의 요리사가 등장하여 결혼 피로연을 위한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각종 주방기구 즉 냄비, 프라이팬, 접시 등을 가지고 사물놀이를 연주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사물놀이의 리듬이 갖고 있는 원시적 폭발력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도록 힘과 속도감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전반적으로 리듬과 비트로 구성된 작품이면서도 뚜렷한 줄거리와 드라마가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Non-Verbal Performance란 아무런 대사 없이 리듬과 비트로만 구성된 장르를 말함)

참고문헌
4.1 연구 및 논문자료

• 김경묵(2006), “틀을 깨는 성장 전략: (주)PMC프로덕션 사례” 경영학회 발표자료

• 김경묵(2007), “공연 전문 벤처기업의 성공요인과 그 활용 가능성-(주)PMC프로덕션
사례”

• 박상곤(2008), “공연예술의 국제관광 상품화를 위한 정책과제”

• 유미애(2011), “한국 넌버벌 퍼포먼스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난타> 공연의
문화기호학적 방법론을 중심으로” 문화경영학 석사학위 청구논문

• 최진아,조우석(2006.2), “(주) PMC 프로덕션-난타의 성공과 해외 진출” 『경영교육연구』제9권 2호

• 한국경제신문사(2002), “(주)PMC Production 마케팅 전략”

4.2 인터넷 참고

• 문화관광부 홈페이지 www.mcst.go.kr

• (주)PMC 프로덕션 난타 홈페이지 www.nanta.i-pm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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