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 및 고객만족,커피전문점,테이크아웃커피,커피브랜드만족도,커피브래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최근(200년 이후)유사한 조사/연구자료
1)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2) 커피전문점에 대한 인식 및 선호도 조사

Ⅱ. 본론
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 상황선별 및 분류표 작성

Ⅲ. 결론
1. 서비스 실패 회복을 위한 요소 및 개선하기 위한 노력
본문내용
Ⅰ. 서론
1. 최근(200년 이후)유사한 조사/연구자료
1)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요약정리>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이 경쟁적 우위를 갖추려면 고객만족을 위해서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해야 하고 경영자들은 세분화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한다. 또한 이러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함과 동시에 고객의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선택속성과 만족도를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들이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을 이용할 때의 선택속성과 이용 후 고객이 갖게 되는 만족 여부에 관한 연구를 하고자 한다.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 및 고객만족

1. 조사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성별은 여성이 50.7%(104명), 남성은 49.3%(101명)로 성별은 고른 분포를 보였고, 연령별로는 20∼29세가 43.4%(89명)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30∼39세가 38.0% (78명), 40∼49세가 10.7%(22명), 50세 이상이 7.3%(15명)의 순으로 나타나 주로 2~30대가 설문에 많이 응답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 국내 커피 전문점 시장 현황 및 광고전략
  • 커피 전문점이 들어오기 전에 인스턴트 커피가 자리 잡고 있었기 때문에 커피 전문점의 도입은 다소 힘들어 보였다. 그러나 우리나라에도 테이트아웃 문화가 전반적으로 퍼지면서 커피 전문점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고 그에 따라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를 위한 광고 역시 중요하게 되었다. Ⅱ 본론1. 국내 커피 전문점 산업의 특성 및 현황1) 국내 커피 전문점 산업의 특성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지

  • [경영정보처리] 커피전문점 속성의 선호도와 이용의도
  • 커피 전문점 199개 가맹점의 지난 한 해 동안의 매출 건수를 조사한 결과 1월 매출 건수에 비하여 12월 매출 건수가 약 55.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액 또한 53.7%가 늘어난 것으로 보아 지난 2007년 한 해 동안 커피 전문점은 그야말로 호황을 누린 것으로 보인다.외국계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유리한 위치를 확보하고, 고객에게 만족을 주어서 더 많은 고객을 획득하고 유치하기 위하여서는 어떠한 전략을 쓰고 어떤 속성에 치중

  • [서비스 경영] 파리바게트 분석
  • 커피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사업계의 베테랑이다. 정통 프랑스 풍 베이커리 브랜드인 “파리바게트”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으로서의 비젼 달성을 위한 전략을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서 1차 고객인 가맹점주와 2차 고객인 소비자 만족을 위한 시스템 개발과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을 이루어왔다. 2) 파리바게트 브랜드 이미지- 파리크라상의 대

  • [조사방법론] 커피 전문점 선택속성과 고객만족도 결정요인
  • 커피브랜드 스타벅스(Starbucks)가 많은 매장의 개장으로 접근성을 높이고, 매장의 분위기를 개인 사무실에 있는 편안한 느낌을 추구하여 성공을 거두었듯이 소비자들의 유형별 선호 환경요인을 파악하여 operation strategy를 도출․ 실행하여야 한다.그러므로 본 연구의 목적은 커피 전문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커피 전문점을 선택함에 있어서 나타나는 선택속성 및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조사하여 향후 커피 전문점의 경영적 효과를 높이고자 한

  • [조사방법론] 커피 전문점 선택속성과 고객만족도 결정요인에 대한 연구
  • 커피 전문점 선택속성과 고객만족도 결정요인에 대한 연구Ⅰ. 서론오늘날 외식산업은 음식이나 음료를 제공한다는 단순한 개념을 벗어나 인간의 삶에 있어서 중요한 가치를 부여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첨단산업으로 발전하였다. 1995년 국민소득 1만불 시대를 기점으로 성장 형태와 규모가 많이 달라지고 본격적으로 프랜차이즈 형태의 외국기업들이 국내시장으로 진입함으로써 시장의 성숙도가 높아졌고, 외식산업의 시스템화, 체인화가 더욱 활성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