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글로벌기업성공사례,한국타이어마케팅전략,한국타이어글로벌성공전략,해외진출전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기업선정 동기

2. 본론

1)한국타이어 소개
가)회사개요
나)연혁&비전
다)기술력

2)글로벌 네트워크

3)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성공전략
가)해외 진출의 원동력
나)해외 진출 전략

3. 결론

1)향후 발전 방향
2)정리 및 시사점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기업선정 동기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9년 전 세계적으로 닥친 금융위기와 세계 자동차 업계의 불황으로 대외 경영 여건이 크게 악화된 가운데서도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기회를 열기 위해 노력하고 또 도전하는 대한민국의 글로벌기업이다.
현재 한국타이어는 품질경영과 시장 다변화,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2009년 글로벌 총 매출액 5조 1,451억 원, 글로벌 총 영업이익 6,202억 원을 달성하며 타이어산업의 침체 속에서도 전년대비 매출 15% 성장 및 영업이익 197% 성장으로 세계 10대 주요 타이어 업체 중에서 유일하게 성장을 기록하는 괄목할 만한 결과를 이룩하였다.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한국타이어는 2009년에도 세계 타이어업계 7위의 자리를 확고히 하며 세계 시장에서 Leading Global Tire Company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였다.
한국타이어는 1941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 전문회사이며 국내에서 업계 리더로서 세계적인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그래서 본인은 이런 한국타이어의 성장에는 어떠한 경영전략과 글로벌 전략을 활용하였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2. 본론

1)한국타이어 소개
가)회사개요

대한민국 최초, 최고, 최대 타이어 회사


1941년 설립된 한국타이어는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 전문회사로 출범한 이래, 국내 타이어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이끌며 업계 리더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2009년에도 한국타이어는 국내에서 가장 큰 사업 규모를 기반으로 가장 많은 자동차용 타이어를 판매하는 업계 1위 타이어 회사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였다.

참고문헌
2010년 아주경제신문 신문자료
2010년 10월 18일 서울신문 신문자료
한국타이어 자사 홈페이지 http://kr.hankooktir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사례 - Santro를 중심으로
  • 기업의 독과점 형태를 하고 있었으나 규제가 완화된 이후에는 활발한 해외 투자가 이루어져 최근에 이르러서는 서남아시아의 자동차 산업 중심지로 자리잡고 있다. 6) 인도 내 한국 기업 활동 사례한국의 대기업들은 대부분 인도에 진출하여 활발한 기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중 특히 대우 그룹이 가장 성공적으로 진출하였는데, 이는 대우 자동차의 Ciero로 덕분이었다. 기존의 카다로그 판매 방식을 벗어난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한 시에로의

  • [국제마케팅] 한국타이어의 미주지역 마케팅사례
  • 한국 타이어는 고품질, 저가격의 제품경쟁력과 공격적인 현지 스포츠 마케팅 전략으로 일본, 미국 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을 하며 Ford사의 주요 납품업체로 선정되었고 연간 1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2007년 세계 5위를 목표를 목표로 하며, 미주 지역에서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벌이고 있는 한국타이어는 선진국에 진입하는 우리 기업들에게 성공적인 선례로 평가된다. 1. 한국 타이어의 해외 영업 및 시장진출 연혁2. 미주 지역 타이어 시장분석(1)

  • [마케팅]국제마케팅관리 및 국제마케팅성공사례
  • 마케팅 계획과 전략의 수립해외 시장에 진출하려는 브랜드는 체계적인 국제 마케팅계획의 수립을 필요로 한다 해외시장에 브래드를 성공적으로 lscnf시키기 위해 필요한 국제 마케팅계획의 수립과정은 아래의 그림과 같다.국제 마케팅 환경의 평가↓대상국의 결정↓해외시장의 결정↓해외시장 진출방법 결정↓국제 마케팅 프로그램 결정↓조직 결정첫 번째 단계는 구제 마케팅환겨의 변화가 우리 기업에게 제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성공전략 .20(3) 와바(WA-BAR)의 중국진출 사례.204)국순당의 마케팅.215) 국내 음식 기업의 글로벌 마케팅.226)

  • [라인 LINE 해외진출사례분석] 네이버라인 서비스분석과 SWOT분석,라인 글로벌전략성공,실패 사례분석과 라인 새로운 글로벌마케팅전략 제안
  • 한국에서의 BCG매트릭스 분석(3) 네이버라인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2. 경쟁사 분석(1) 카카오톡(2) 챗온 (ChatON)3. 네이버 라인 해외진출 성공,실패사례 분석(1) 네이버 라인 글로벌 성공사례1) 일본에서의 성공사례2) 인도네시아 성공사례3) 대만에서의 성공사례4) 태국에서의 성공사례(2) 네이버 라인 실패사례1) 한국시장 실패사례2) 중국시장 실패사례4. 네이버 LINE 새로운 글로벌마케팅 전략제안(1)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