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확장,브랜드확장장점,브랜드확장위험,CJ브랜드확장,빈폴브랜드확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브랜드 확장의 정의
2. 브랜드 확장 이유와 고려할 요인
3. 브랜드 확장의 장점
4. 성공한 기업사례( CJ, 빈폴 )
5. 브랜드 확장의 위험
6. 실패한 기업사례( 하이트 프라임, 귀뚜라미 )
7. 브랜드 확장 위험을 성공으로 이끈 기업사례
8. 브랜드 확장 전략의 새로운 방안들
- 본문내용
-
1. 브랜드 확장이란
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이란 '높은 브랜드 가치를 갖는 한 브랜드의 이름을 다른 제품군에 속하는 신제품의 이름에 확장하여 사용하는 전략'을 말한다. 여기서 확장이란 의미는 브랜드의 이름을 신제품에 그대로 쓰는 것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유사한 이름이라는 것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범위에서 약간 변형하여 사용하는 것도 포함된다. 여기서 중요한 개념은 '높은 브랜드 가치'를 가진 브랜드가 확장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는 것과 '다른 제품군(Different Category)'에 속하는 신제품으로의 확장이라는 점이다.
• '높은 브랜드 가치'를 가진 브랜드를 확장한다는 것은 브랜드확장의 성공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전제조건으로서 의미가 있다.
• 두번째 '다른 제품군'에 속한 신제품으로의 확장은 브랜드확장의 개념을 한정시킴으로써 브랜드확장을 지나치게 넓은 범위로 이해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전략 실행에 있어서의 오류를 방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 브랜드 확장의 기본 원칙
2. 브랜드 확장이유와 고려할 요인
(1) 소비자 관점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해 볼 필요가 있다. 먼저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할 때 과정에서 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의 평가-구매-구매 후 평가 순으로 이어지며 피드백(feedback)을 통한 재 구매로 이어진다. 문제인식으로 소비자가 필요한 제품을 인식한 이후 정보탐색의 단계에서 내적탐색과 외적탐색을 한다. 이때 소비자가 제품을 평가할 때 모(母)브랜드의 유사성과 적합성을 바탕으로 평가를 하기 때문에 브랜드 확장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선택을 좀 더 용이하게 한다. 즉,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데에는 이성적인 판단도 중요하지만 감정적인 판단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