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확장,브랜드확장장점,브랜드확장위험,CJ브랜드확장,빈폴브랜드확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브랜드 확장의 정의

2. 브랜드 확장 이유와 고려할 요인

3. 브랜드 확장의 장점

4. 성공한 기업사례( CJ, 빈폴 )

5. 브랜드 확장의 위험

6. 실패한 기업사례( 하이트 프라임, 귀뚜라미 )

7. 브랜드 확장 위험을 성공으로 이끈 기업사례

8. 브랜드 확장 전략의 새로운 방안들


본문내용
1. 브랜드 확장이란
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이란 '높은 브랜드 가치를 갖는 한 브랜드의 이름을 다른 제품군에 속하는 신제품의 이름에 확장하여 사용하는 전략'을 말한다. 여기서 확장이란 의미는 브랜드의 이름을 신제품에 그대로 쓰는 것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유사한 이름이라는 것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범위에서 약간 변형하여 사용하는 것도 포함된다. 여기서 중요한 개념은 '높은 브랜드 가치'를 가진 브랜드가 확장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는 것과 '다른 제품군(Different Category)'에 속하는 신제품으로의 확장이라는 점이다.

• '높은 브랜드 가치'를 가진 브랜드를 확장한다는 것은 브랜드확장의 성공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전제조건으로서 의미가 있다.
• 두번째 '다른 제품군'에 속한 신제품으로의 확장은 브랜드확장의 개념을 한정시킴으로써 브랜드확장을 지나치게 넓은 범위로 이해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전략 실행에 있어서의 오류를 방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 브랜드 확장의 기본 원칙


2. 브랜드 확장이유와 고려할 요인
(1) 소비자 관점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해 볼 필요가 있다. 먼저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할 때 과정에서 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의 평가-구매-구매 후 평가 순으로 이어지며 피드백(feedback)을 통한 재 구매로 이어진다. 문제인식으로 소비자가 필요한 제품을 인식한 이후 정보탐색의 단계에서 내적탐색과 외적탐색을 한다. 이때 소비자가 제품을 평가할 때 모(母)브랜드의 유사성과 적합성을 바탕으로 평가를 하기 때문에 브랜드 확장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선택을 좀 더 용이하게 한다. 즉,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데에는 이성적인 판단도 중요하지만 감정적인 판단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브랜드전략 브랜드이미지
  • 브랜드 네임이 가지고 있는 바람직하고 우호적인 이미지를 제품에 그대로 전이시키기 위해 기업의 네임을 제품의 브랜드 네임과 동일하게 사용한다. 초기에 단일 업종에서 자신만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이미지를 확립함으로써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게 되는데, 기업들은 이를 기반으로 사업 다각화를 통한 제품 계열의 확장을 도모하게 되며 더 나아가 다른 업종으로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게 된다. *베네통의 경우 의류업에서 출발하였지만 기

  • 인터넷의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분석(오픈 마켓 사례)
  • 브랜드를 가지는 회사들이다. 최근 들어 인터넷을 통한 비즈니스 기회가 증가하면서 온라인상에서도 브랜드전략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Ⅲ. 결론 및 제언인터넷 섬유/패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에서 캐쥬얼 의류 인터넷 시장을 중심으로 조사 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을 수 있었다. 1. 브랜드 비보조 인지도를 측정한 결과 응답자들이 가장 많이 인지하고 있는 브랜드는 지오다노이며, 폴로 랄프로렌, 빈폴의 순으로 인지하고 있는 것

  • 빈폴마케팅전략,빈폴기업분석,빈폴마케팅믹스,BeanPole마케팅전략
  • 빈폴은 론칭 이후 1996년까지 매년 평균 30%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고 2002년에는 단일 브랜드로 최고 기록인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2005년에는 매출에서 드디어 경쟁 브랜드를 추월하기에 이른다.잘 나가는 해외 경주마를 국산 자전거가 따라잡는 순간이었다.자전거의 질주는 계속돼 올해는 매출 3000억원이라는 대 기록에 도전하고 있다.빈폴의 성공 뒤에는 독특한 브랜드 확장 전략과 신개념 유통 전략이 뒷받침됐다.2001년부터 빈폴 레이디스,

  • 엔젤시장(키즈산업)
  • 브랜드들이 새로운 시장을 뚫고 있는 것이다. 마루는 7-13세 어린이를 겨냥해서 마루아이(maru-i)라는 브랜드를 내놨으며 지오다노의 지오다노 주니어 제일모직 빈폴도 빈폴주니어 시판을 준비 중이다. 해외브랜드로는 휠라키즈, 아디다스키즈, 나이키키즈, 폴로키즈, 인터크루키즈등 성인복 업체에서 파생된 많은 업체들이 아동복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현재의 유아복은 90% 이상이 브랜드 제품이 차지하고 있고 브랜드 아동복은 전체 아동복 시장 2조

  • [간접광고] 간접광고(PPL) 사례와 특성,바람직한 규제방향 모색
  •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도 크기 때문에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한다.특정 계층에 대한 차별적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TV PPL의 두드러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TV 프로그램은 장르별, 시간대별로 고정 시청자층이 존재한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특정 계층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제품을 배치함으로써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것이다.그 예로 의 ‘KUHO 브랜드 PPL을 들 수 있다. 제일모직의 여성복 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