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의 RFID,한국타이어분석,RFID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국타이어 소개, 분석

2 RFID

3. 한국타이어의 RFID

4. 한국타이어의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5. 결론
본문내용
1.한국타이어 소개, 분석

1) 개관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시장을 금호타이어와 거의 양분하다시피하고 있는 대표적인 타이어 제조업체이다. 46%로 국내 타어어 시장 점유율 1위이며 세계 타이어 제조업체 7위로 글로벌기업으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중국법인 또한 지속적인 성장으로 매출 면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국타이어㈜는1941년 조선다이야 공업주식회사로 출발했다. 국내 선발 타이어 제조회사로서 초창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1962년에는 국내 최초로 타이어수출을 시작하였고, 1979년 10월 레이디얼 타이어 전용의 대전공장을 준공하였다.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TQC(종합적 품질관리)를 도입하고 1980년에 1억 달러 수출 탑을 수상하는 대기업으로 성장하면서, 81년 미국현지에 판매 법인을 설립하고, 다음해 대덕 연구단지 내 중앙연구소를 설립하면서 대기업으로 자리잡아가기 시작했다. 1994년 국제표준화기구 ISO 9001 품질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고, 이듬해인 1995년 금산소재(주)를 인수하고 1996년 금산소재(주)를 한타M&B(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97년 금산공장 1차를 준공하고, 1999년 상호를 지금의 회사명으로 변경하였다. 2000년 2월 인터넷 정보통신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였으며, 12월 대한민국 디자인 경영대상 대통령상 수상, 2001년 11월 국가품질경영대회 설비관리대상을 수상하였다. 2003년 3월 사업목적에 체육시설업, 골프장업 및 종합레저사업 등을 추가하였다. 2005년에는 미국 GM에 국내 최초로 타이어를 공급하고 2006년 헝가리공장 기공식을 가지면서 세계화에 어울리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세계 유명 완성차 시장에 연간 1억불 규모의 타이어를 납품하고 있는 한국타이어는 현재 미국의 GM, 크라이슬러, 일본의 도요타 등의 회사와 OE 공급계약을 추진하여 이 부분에서의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체인관리] RFID를 이용한 SCM사례(한국타이어)
  • RFID를 활용한 SCM 적용 사례(한국타이어)RFID의 SCM 적용사례 - 한국타이어ContentsPART1. RFID 기술의 개요1. RFID 개요2. RFID 기술의 Concept3. RFID 시스템 구분4. RFID 와 바코드 비교5. RFID 적용전망6. RFID 적용 예PART2. 한국타이어 RFID 적용사례7. 한국타이어 기업 현황8. RFID 도입 배경9. RFID 도입 목표10. RFID 구축 개요11. 문제점 및 해결방안12. RFID 구축 효과RFID의 SCM 적용사례 - 한국타이어RFID 개요RFID : 반도체 칩을 활용하여 무선으로 정보를 읽고, 기록이

  • [정보통신] 유비쿼터스 사회 구축을 위한 국가 전략의 방향
  • 한국 전산원, 20043. 황종성, “유비쿼터스 지능 사회와 u-Korea 전략의 모색”, Telecommunications Review, 2005.4. 조동호, “차세대 정보통신망르로서의 유비쿼터스 네트워크의 진화 방안”,Telecommunications Review, 2003. 5. 하원규, 방상현, “SWOT 분석을 통한 한국형 유비쿼터스 IT 국가 전략 도출”, Telecommunications Review, 2005.6. 이성국, “미국, 일본, 유럽의 유비쿼터스 컴퓨팅 전략의 비교론적 고찰”, Telecommunications Review, 2003.7. 김채규, 김흥남, 임채덕, “유비쿼터

  • 한국타이어 RFID를 통한 SCM관리
  • RFID를 통한 SCM관리 한국타이어를 중심으로CONTENTS1. RFID 정의1.1. RFID의 개념1.2. RFID의 의의1.3. RFID의 특징1.4. RFID의 동작원리및 SCM 적용배경2. 한국타이어의 RFID 활동사례 및 구축효과2.1. 도입배경 및 목표2.2. RFID 추진단계2.3. 반제품 관리 FLOW2.4. 창고관리 FLOW2.5. 공장 흐름상의 RFID 적용상황2.6. 구축효과3. 운영관리 관점에서RFID의 응용의 발전 3.1. RFID 도입의 한계3.2. RFID 도입의 해결과제4. 결론 및 전망RFID의 정의 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 한국타이어 RFID를 통한 SCM관리
  • RFID한국타이어목 차1. RFID1.1. RFID의 개념1.2. RFID의 의의1.3. RFID의 특징1.4.활용분야1.5. RFID의 동작원리 및 SCM 적용배경2. 한국타이어의 RFID 활동사례 및 구축효과2.1. 도입배경 및 목표2.2. RFID 추진단계2.3. 반제품 관리 FLOW2.4. 창고관리 FLOW2.5. 공장 흐름상의 RFID 적용상황2.6. 구축효과2.7 경쟁사의 RFID를 활용 (금호타이어)3. 운영관리 관점에서 RFID의 응용의 발전 3.1. RFID 도입의 한계3.2. RFID 도입의 해결과제4. 결론 및 전망< 참고문헌 >글로벌 경

  • RFID 정의,종류와 활용분야분석및 RFID 도입사례연구와 RFID 향후시사점 연구
  • RFID정의,구성,종류활용분야도입사례향후과제1. RFID의 정의2. RFID의 구성요소와 동작원리3. RFID의 종류4. RFID의 활용분야5. RFID 도입사례(1) 포스코 POSCO 도입사례(2) 한국타이어 도입사례(3) 조달청의 도입사례(4) 모바일서비스 활용사례6. 결론 및 향후과제1. RFID의 정의RFID란 마이크로 칩을 내장한 태그, 라벨, 카드 등에 저장된 데이터를 무선 주파수를 이용하여 리더기에서 자동 인식하는 기술을 말하며, 전자태그 혹은 스마트 태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