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학습이론,도구적조건화,인지적조건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여기서 광고 자체가 고전적 조건화 이론을 포함하고 있다고 했는데, 그 이유는 파블로브의 실험에 빗대어 설명하자면 파블로브의 실험에서 실험의 주체가 되는 ‘개’에 해당하는 것은 광고 속에서 음식을 떠올리고 먹고 싶다고 생각하는 ‘여자’가 되고, ‘종소리’에 해당하는 것
은 ‘연필, 종이, 망사 스타킹’이 되며, ‘침을 흘리는 행위’는 이것을 보며 아웃백의 음식
을 떠올리고 ‘먹고 싶다’라는 여자의 본능적인 감정이 되는데 이러한 요소들이 광고 속에 그대로 표현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아웃백의 각 음식들(무조건 자극)과 연필, 종이, 망사 스타킹(조건 자극)은 전혀 관계가 없음에도 최종적으로 ‘먹고 싶다’라는 공통적인 반응(무조건 반응)을 이끌고 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광고 속에서 각 사물과 음식들. 즉, 2개의 자극이 동시에 차례대로 교차 되어 나오는 것을 보고 각 사물(조건 자극)과 아웃백의 음식들(무조건 자극)을 연결하여 동일시하게 되며 또한, 반복적으로 이 광고를 보게 됨으로써 ‘연필과 종이, 망사 스타킹을 보면 아웃백의 각 메뉴들을 떠올려라’ 라고 학습을 받게 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현실에서 광고 속의 여자와 같이 아웃백의 음식을 보지 않더라도 연필을 보면 아웃백의 오지치즈 후라이. 길쭉하고 하얀 종이를 보면 아웃백의 투움바 파스타, 망사 스타킹을 보면 아웃백의 립스 온더 바비를 자연적으로 떠올리게 되면서 ‘먹고 싶다, 아웃백에 가고 싶다, 아웃백이 생각난다’ 는 등의 반응이 나올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소비자 행동유형은 다음과 같다.고관여저관여의사결정복잡한 의사결정신념→평가→행동이론: 인지학습제한적 의사결정신념→행동→평가이론: 수동학습습관브랜드 충성도(신념)→(평가)→행동이론: 도구적조건화습관적 구매신념→행동→(평가)이론: 고전적조건화 소비자 구매행동의 4가지 유형복잡한 의사결정(Complex Decision Making)복잡한 의사결정은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제품이면서 구매 횟수가 적은 제품을 구매할 때에 소비자들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소비자 행동유형은 다음과 같다.고관여저관여의사결정복잡한 의사결정신념→평가→행동이론: 인지학습제한적 의사결정신념→행동→평가이론: 수동학습습관브랜드 충성도(신념)→(평가)→행동이론: 도구적조건화습관적 구매신념→행동→(평가)이론: 고전적조건화 소비자 구매행동의 4가지 유형복잡한 의사결정(Complex Decision Making)복잡한 의사결정은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제품이면서 구매 횟수가 적은 제품을 구매할 때에 소비자들

  • 소비자 학습이론과 사례,고전적조건화,도구적조건화,인지학습,소비자학습이론,광고분석사례
  • 소비자 학습이론과 사례*Consumer learning theoryTable of ContentsI. 고전적 조건화1) 개념설명2) 학습사례II. 도구적 조건화1) 개념설명2) 학습사례II. 인지학습1) 개념설명2) 학습사례무조건자극행동주의 심리학의 이론반복적으로 연합되면서 그 반응을 유발하게끔 하는 과정중성자극반응 유발Consumer learning theory고전적 조건화사 례Consumer learning theory사 례오지치즈 후라이투움바 파스타립스 온더 바비무조건자극연필종이망사스타킹조건자

  • 반두라(Bandura)의 생애와 사회학습이론
  • 학습이 형성된다. 또한 Bandura 의 관찰에 대한 주목할 만한 경험적인 입증은 대리적 강화와 무시행 모방학습 그리고 기호적, 상징적 모델링, 모델링이 갖는 제지 및 탈제지와 같은 현상들의 중요성을 증명한 것이며, 기호적 모델링을 촉진시키는 기저가 되는 인지적 과정들을 제시한 것은 상당한 중요성을 갖는다고 할 수 있다. 사회학습이론은 관찰학습, 모방학습, 인지적 행동주의 학습이라고도 불린다.2. Bandura 의 생애Albert Bandura(1925 ~ )는 1925년 캐나

  • [심리학의 이해] 고전적 조건화와 도구적 조건화에 대해
  • 목차서론1. 고전적 조건화의 개요2.고전적조건화이론(파블로프 이론)의 개념3.고전적 조건화이론의 기본요소4.고전적 조건화이론의 학습원리5.고전적 조건화이론의 실험내용6.고전적 조건화이론의 사례7.도구적 조건화의 개요8.도구적 조건화의 개념9. 손다이크 도구적조건화이론의 법칙10. 도구적 조건화의 강화11. 도구적 조건화의 실험내용12.도구적조건화 이론의 사례13. 고전적 조건형성과 도구적 조건형성의 유사점14. 고전적 조건형성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