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미시적-거시적 환경분석,기아자동차분석,기아자동차환경분석,거시적환경분석사례,미시적환경분석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아 자동차의 거시적 환경 분석
① Natural Environment.
- 21세기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적인 문제는 다음과 같이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다. ⑴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 변화
- 자동차 운행 중 발생되는 이산화탄소(CO2)는 지구 온난화를 더욱 가속시키는 큰 요인.
-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로 기상이변과 질병이 발생과 생물의 멸종 위기 문제에 직면해 있음.
- 이에 대해 세계 각국과 기업들에게 온실가스 배출저감을 위한 대책을 요구.
⑵ 지구의 자원고갈 문화
- 자동차의 원료로 쓰이는 화석연료는 약 70년 후면 고갈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030년에는 화석연료를 쓰는 자동차는 없어질 것으로 예상.
- 에너지 자원 수입 의존율이 97%나 되는 우리나라는 화석연료를 대체할 자원이 시급. - 자동차 업계에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개발이나 전기자동차의 개발 등의 방법으로 해결책을 제시.
- 또한 폐기물의 발생을 최소화 하고, 재사용, 재활용하는 자원 순환형 사회로의 이행을 요구하고 있으며 그러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음.
② Economic Environment.
⑴ FTA(자유무역협정)
- 2007년 한미FTA의 체결로 인해 3000cc 이하 승용차와 자동차 부품의 관세를 철폐와 자동차 특소세를 10%에서 5%로, 자동차세 단계를 5단계에서 3단계로 간소화 하였으며, 수입차에 대해서도 관세를 철폐.
- 이후,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등 점점 범위를 확장하여 국내 자동차 산업은 수출증대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미 FTA 중요내용과 시사점
  • 미시적 관점글로벌경영론 01분반농업- 효율적인 정책 지원 시스템 마련- 피해품목의 경쟁력 향상을 적극 지원석유 화학 업- 경쟁력 우위품목은 조속히 관세 철폐   - 개발초기단계의 고부가가치 제품 적극 보호- 석유화학 기초원자재에 대한 무관세 적용Ⅳ. 한-미 FTA대응방안미시적 관점글로벌경영론 01분반Ⅳ. 한-미 FTA대응방안거시적 관점글로벌경영론 01분반농업 개방 문제에 대한 인식 전환수동적인 접근보다 적극적인 접근 필요동북

  • 영암 F1 문제점과 해결방안
  • 자동차 문화시설 운영사례 외국자동차 튜닝 및 정비단지 조성사례 국제 모터쇼, 신차 관련 세미나, 신차발표회와 같은 행사 개최- 현재 가능한 이벤트는?서남해안 관광레저단지와 연계하여 오토캠핑장과 같은 위락시설의 설치를 통해 가족단위 관광객 유치 접근성, 주변도시와 인접국가의접근성 환경분석스포츠 레저와 관련된 쇼핑단지 유치구체적으로 .18각종 국내 및 국제 모터스포츠 대회의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분석함으로써 오늘날 기능주의적 성격을 가지고 있었다고 평가되면서도 동시에 갈등론적인 성격을 갖는 종합적인 분석자로 평가되고 있다. 베버가 학교를 이해관계의 반영이라고 보면서도 학교 안에서 가르치는 지위문화에 관심을 보인 것은 거시적인 구조기능적인 분석과 미시적인 해석학적 분석의 양면성을 보이고 있는 것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1교육과 사회계층학교 안에는 그들의 지위에 해당하는 문화가 학교에서 보상을 받는 내부자와 그

  • [마케팅] 정량적 소비자 분석을 통한 ‘New Chairman’(뉴체어맨)의 론칭 전략
  • 환경 및 상황분석► 마케팅 목표 설정► 마케팅 전략 수립 (STP & Mix)2. 실행(Implementation)► 집행조직 및 행동3. 평가(Evaluation) ► 지표 개발, 측정, 평가마켓리서치모니터링회장님사장님하이오너전문직사모님High-EndMid-EndLow-End인테리어, 외관크기품위, 세련미편의성STP 전략 -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ChairmanMarket ShareFREFood & Resource EconomicsNEW CHAIRMAN1. 환경 제반 변화의 재인식 필요?2. 고객의 변화된 욕구와 선호도 인식 필요3. 소비자 사고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기아자동차 기업 소개제 1절. 현대, 기아자동차 기업 소개 71. 현대, 기아자동차 소개 72. 현대, 기아자동차 양적 역량 분석 83. 현대, 기아자동차 질적 역량 분석 16제 2절. 현대, 기아자동차 국내‧외 사업 및 해외투자 활동 현황 소개 241. 현대, 기아자동차 국내 사업 활동 현황 242. 현대, 기아자동차 해외 사업 활동 및 해외투자 현황 33제 3장. 투자 실패 사례 조사제 1절. 투자 실패 사례 소개 571. 현대자동차 해외투자 실패 사례 소개 572. 기아자동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