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CSR 활동,현대자동차서비스사례,현대자동차품질경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SR 추진 동기

2. CSR 활동

① 경제적 CSR
② 법적 CSR
③ 윤리적 CSR
④ 자선적 CSR

3. CSR 활동에 대한 홍보 & 마케팅과의 연계

4. CSR 효과

5. 결론 
본문내용
1. CSR 추진 동기

현대자동차 그룹은 ‘창의적 사고와 끝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창조함으로써 인류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라는 그룹 경영 철학을 가지고 있다. 궁극적으로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자동차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친환경적 경제활동과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의 수행을 통해 인간의 행복과 지속 가능한 사회를 이룩하는데 기여한다.’라는 사회공헌 사명을 정립하고, 적극적인 CSR활동을 펼치고 있다.

2. CSR 활동

1) 경제적 CSR

① 추진 전략
: 현지 정부 또는 현지 기업과 협력하여 적극적인 경제적 CSR 활동을 하고 있다.

② 현지화 여부
: 현지에 공장과,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그들의 주도하에 그 시장 상황에 맞춘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③ 활동 내용
▶품질경영 & 고객 최우선 경영
: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구축함과 동시에 연구소, 판매 법인 등을 함께 설립하여 제품 개발, 생산, 판매 등 핵심부문을 현지화함으로써 각 지역에 맞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또한, 2003년에는 글로벌 고객의 품질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품질을 담당할 조직을 해외에 신설하고, 정비와 품질 부문을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다. 2004년에 개설된 ‘글로벌 품질 상황실’은 전세계 시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품질 문제에 실시간 대응할 수 있도록 24시간, 365일 운영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Best Buy Brand(가장 갖고 싶은 자동차 브랜드)’로의 도약을 목표로 2010년 ‘퀄리티’ 마케팅을 선언한 이후 제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감성 품질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ymca.pe.kr/46
http://n.newswave.kr/sub_read.html?uid=231713§ion=sc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3&aid=0003058066
http://csr.hyundai.com/upfile/report/economy.pdf
http://csr.hyundai.com/
http://cafe.naver.com/ajoumarketer/14
http://blog.naver.com/encar_cnc?Redirect=Log&logNo=140172237435
http://news1.kr/articles/88579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727165
http://cafe.naver.com/vwtdi/179776
https://www.kefplaza.com/labor/manage/man_view.jsp?nodeid=290&idx=9956
http://www.tagstory.com/10000085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국내 점유율 증가를 위한 마케팅 전략
  • 브랜드인 렉서스 등을 예로 들겠다. 현재 현대 자동차는 국내와 해외 일반차 시장에서는 선전하고 있으며, 제네시스와 같은 브랜드로 고급차 시장에도 진출한 상태이지만, 도요타의 렉서스만큼 인정받지 못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국내와 해외 일반차 시장에서 점유율을 유지하면서도, 해외 고급차 시장으로의 R&D및 마케팅에 더 주력해야 하겠다고 판단된다. 4. STP 분석 1(1) Segmentation - 연령별연령대특성20대- 외부 디자인을 중요시하며 자신만의 개

  • 한국타이어기업조사 기업분석,타이어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글로벌 & 이미지 마케팅 62.1.1.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이미지 마케팅 62.1.2. 글로벌 마케팅 72.2. 한국 타이엉의 STP 분석 102.3. 4P 전략 112.4. 제품군별 마케팅 (H-LOHAS와 ENFRENE) 전략 11Ⅲ. 타이어 생산 및 물류 체계 분석 153.1. 타이어 원재료 조달체계 153.2. 타이어 생산 163.2.1. UHPT 소개 173.2.2. UHPT 공정 183.3. 타이어 물류 체계 203.3.1. 국내의 판매경로 203.3.2. OE(Orginal Equipment) 판매경로 21Ⅳ. 조직, 인사의 특징및 재무체계 224.1. 한국타이어의 경영방

  • 자동차산업분석,현대자동차,자동차산업현황,현대자동차분석,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
  • 자동차 산업현황 4Ⅱ. 경영환경 분석 12(1) 투입자원 및 R&D 121. 투입자원 122. R&D 13(2) 마케팅 . 151. STP전략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4P,STP,SWOT)분석및 현대카드 서비스전략분석과 현대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및 현대카드 CRM분석
  • 브랜드로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한 ‘디자인 마케팅’이 효과적으로 수행되었기 때문이다. 더욱이 현대카드는 언제나 ‘남들이 가지 않은 길 ‘과 ‘최초’를 고집해왔다. 타사와 다른 경영 전략과, 과학적인 시장/소비자 분석, 니치 마켓의 공략,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신용카드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 또한 2005년 8월 세계적 금융기업 GE소비자금융(GE Consumer Finance)과 전략적 제휴에 성공하며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대

  • 노인 복지서비스 제공 사회적기업 창업 사업계획서
  • CSR)분석내 용국내 CSR에 관한 신문기사- 사회적 기업이 되지 않으면 법으로 제재 당하게 된다.http://www.welfare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40674- 현재 사회적 기업 리스트http://www.socialenterprise.or.kr/kosea/company.do?page=11사회적 책임(SE분석)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 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을 말한다. 한국 사회적 기업 진흥원에서 현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