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분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수입원천,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적용 사례, 성과측정 방법 분석
사례1. 산업 내 기업간1) 소니의 ‘bit-select’2) 씨넥스의 One Source Service3) EFI(Electronics For Image)사(社)의 fabless 생산관리 시스템2. 기업과 소비자간1) 소니의 ‘소니 스타일’2) 시스코 사(社)의 ‘Cisco Connetion Online’3. 이(異)업종 기업간Ⅸ.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성과측정 방법1. 인터넷 차이분석2. 현재의 위치 분석1) 일반적인 기업의 정보 공유2) 초기 인터넷에 실재(Presence)를 구축3) 초기 부가가치 서비스 제공4) 시스템의
- [경영과 조직관리] Bombardier, UPS, 제9장 연습문제
< 경영과 조직관리 >Team Project Bombardier, UPS, 제9장 연습문제 목 차 사례 1 - 제 5장 조직 간 관계 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 1. Bombardier2. Bombardier의 성공요인3. 우리나라의 코소싱# 참고 자료 - 기사문사례 2 - 제 8장 조직규모, 조직수명주기와 쇠퇴조직의 관료주의와 통제 1. UPS2. UPS의 성공요인3. 다른 기업과의 비교 FedEx, DHL4. 우리나라 택배업체5. 시사점연습문제 - 제 9장 조직문화와 윤리적 가치오랫동안 쇼핑을
- [경영정보시스템] USP 정보전략 분석
United Parcel Service의 정보 전략경영정보시스템United Parcel ServiceContentsUPS의 사례 연구UPS의 사례 분석경쟁력과 가치사슬 모델을 사용하여 USP를 분석UPS의 사업 전략과 정보 시스템의 지원DSS의 중요성과 의사결정 지원UPS의 경쟁이점 성취와 DSS의 역할UPS (United Parcel Service) 1907년에 설립된 미국 배송업체, 올해로 100주년 전세계의 교역을 가능하게 하자는 목표에 초점약 475억 달러의 수익을 내는 대기업 기업 개요기업 개요주요사업세계적인 소화
- [품질경영] UPS 사례
Parcel Delivery로 돌렸습니다. 3.일반 운송업체 서비스1919 ∼1930(일반 운송업체 서비스)1919년에 회사는 최초로 시애틀을 넘어 오클랜드, 캘리포니아로 확장했으며 현재 이름인 United Parcel Service를 채택했습니다. 단어, “United”는 각 도시에서의 회사 운영이 같은 조직의 일부임을 상기하기 위한 것이며, “Parcel”은 비즈니스의 성격을 구별하고, “Service”는 제공하는 것이 무엇인지 표시한 것입니다. 1922년에 UPS는 공동 운송업체 서비스로 알려진 혁
- [경영정보시스템] UPS 사례
UPS : United Parcel Service 경영정보시스템 *경영정보시스템 Presentation 1조ContentsPart 2UPS의 소개사례 요약사례 질문Part 3Part 1*경영정보시스템 Presentation 1조ContentsPart 2UPS(United Parcel Service) ?Part 3Part 1*1-1. UPS 란?UPS 소개- 1907년, 8월 28일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설립 - ‘최상의 서비스와 최저가격’- 현재, 전 세계 427,700명의 직원 보유- 연간 수입 US $47.5억(2006년)- 일간 고객 790만(180만 픽업, 610만 배달)-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