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품질경영,총체적품질관리,TQM,TQM실행과성공조건,TQM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TQM이란 무엇인가
TQM의 정의
TQM의 발전과정

TQM의 핵심요소
품질
전사적 노력
지속적 개선노력

TQM의 실행과 성공조건
성공적 TQM을 위해선?
성공조건

TQM의 이점
사례분석 ( XEROX)
TQM 도입배경/기본원칙
TQM의 적용절차
TQM의 도입효과
본문내용
TQM이란 무엇인가
TQM의 정의

TQM (Total Quality Management)

: 조직의 모든 업무와 관련하여 조직내의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여(Total),
소비자에 의해 정의된 품질 달성을 통해 고객을 감동시킴으로써(Quality),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기업의 효율성과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기본적인 경영시스템(Managemen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품질관리] 품질관리
  • 품질유지, 품질개선등의  노력들을 종합하기 위한 효과적인 시스템                                                                - 파이겐바움(A.V.Feigenbaum) - 이번 보고서에서는 전사적 품질관리와 품질개선에 관한 일반적인 개념들을 이해하고, 이들 개념들이 실제 기업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실제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기업활동의 전반적인 부분의 품질을 높여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한 경영방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품질개선의 개념을 포함하는 QM(Quality Management ; 이하 QM이라 한다), 고객만족을 위하여 조직전체의 참여에 중점을 두는 TQM으로 발전하고 있다. 모든 산업부문에 있어 이들간의 관계는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다.미국에서는 1964년 미국품질관리협회가 창립되면서 품질관리에 대한 연구․보급을 주도하여 왔으나,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다가, 1980년대에 와서 일본에서의 성공을 TQM으로 진단하고 이를 역수입하여 재추진하게 되었다.우리나라의 경우

  • [품질경영 품질관리 TQM] 6시그마 TQM 품질관리 품질경영 개념 특징 필요성 및 기능 장단점 및 사례 분석 향후 개선방안
  • 품질보증 체제의 정비 마) 신제품 개발 4) 평가 및 새로운 목표의 설정 가) TQM 추진에 대한 평가 나) 새로운 목표의 설정 9. 외식산업의 TQM 중요한 이유10. 외식산업 TQM 적용 사례Ⅲ. 결론Ⅳ. 출처 및 참고문헌Ⅰ. 서론 - 연구목적 및 연구방향1. 문제의 제기 - 전사적 품질 경영 또는 종합적 품질 경영6시그마가 제공하는 여러 방법론 중 가장 대표적인 방법론이 DMAIC이다. DMAIC는 문제의 정의(Define), 측정(Measure), 분석(Analyze), 개선(Improve), 관리(Control)를

  • [TQM] 총체적 품질관리, 종합적 품질경영(TQM) 분석 및 사례
  • 총체적 품질관리, 종합적 품질경영(TQM) 분석 및 사례Ⅰ. 서론Ⅱ. 품질관리의 목적과 중요성1. 품질관리의 목적2. 품질관리의 기본사고3. 품질관리의 중요성Ⅲ. TQM의 정의 및 특성과 이론적 토대1. TQM의 정의 및 특성2. TQM의 이론적 토대1) Deming의 이론2) Juran의 이론3) Crosby의 이론Ⅳ. TQM의 발전 배경Ⅴ. TQM과 유사개념의 비교Ⅵ. TQM의 구성요소Ⅶ. 품질경영시스템1. 품질경영 시스템에 대한 이론적 배경2.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과 제품 요구사

  • [TQM(총체적품질관리, 총체적품질경영)] TQM(총체적품질관리, 총체적품질경영)의 내용과 과제 및 전망 고찰
  • TQM의 과제와 전망Ⅰ. 개요TQM(Total Quality Management)은 전체품질관리, 종합품질관리, 총품질관리, 종합질관리, 총체적품질경영 등의 다양한 용어로 사용되고 있고, 정의 또한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J.S.Oakland는 TQM의 범위를 폭넓게 간주하여 TQM이란 관리의 효율성과 탄력성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접근방법이며 모든 부서, 모든 활동, 모든 레벨의 구성원들을 조직화하고 참여시키는 방법이다라고 정의하였다. J.Banks도 TQM을 고객의 요구조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