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기업문화,기업문화의구성요소,삼성의기업문화,현대의기업문화,한국기업문화의유형및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기업문화란?

기업문화의 기본개념
기업문화의 구성요소


Ⅱ. 한국 기업문화의 특성과 유형

한국기업문화의 특성
한국기업문화의 유형

Ⅲ. 한국 기업문화의 현황

근로자의 의식구조 및 행동
관리자 및 경영자의 리더십

Ⅳ. 사례

삼성의 기업문화
현대의 기업문화


Ⅴ. 새로운 기업문화의 도입

새로운 기업문화의 필요성
새로운 기업문화의 도입

Ⅵ. 맺음말

본문내용
Ⅰ.기업문화란?

1. 기업문화의 기본개념
- 한 기업체의 구성원들이 모두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과 신념, 이념과 관습, 규범과 전통 그리고
지식과 기술 등을 모두 포함한 종합적인 개념



2. 기업문화의 구성요소 - 7S모형

① 공유가치(Shared Value) - 행동이나 사고를 특정방향으로 이끄는 원칙이나 기준
② 전략(Strategy) - 시장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장기적 목적과 계획, 자원배분방식
③ 스킬(Skill) – 전략의 실행 방법
④ 구조(Structure) – 전략실행을 위한 틀
⑤ 시스템(System) – 의사결정의 일관성을 유지 하기 위한 틀
⑥ 구성원(Staff) – 구성원의 모든 것
⑦ 스타일(Style) – 구성원을 이끄는 전반적 조직 관리 방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
  • siku1***
    (2015.01.12 20:41:26)
회원 추천자료
  • [디지탈콘텐츠] Beauty Dresser 사업계획서
  • 요소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하는 제품정보의 진위여부나, 제품 중 소위 명품이라고 하는 상품들이 등록 될 시에 진위여부에 대한 것과, 모든 제품 등록․교환 시에 하자나 손상 등의 제품상태 확인에 대한 부분에서 한계점이 보여진다.뷰티드레서와 밀접한 시스템인 의상대여 업체를 비교한다면, 사람들은 의상대여 업체의 그 회사 브랜드 하나만을 믿고 그 의상들을 빌려가기 된다. 이 말은 곧, 뷰티드레서에서는 유저들이 서로의 제품을 등

  • 정보사회의 이해 - 일상의 변화, 일의 변화, 소셜 서비스의 미래
  • 현대사회의 급격한 변화의 핵심 추세이자 변화의 동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정보화에 힘입어 산업구조와 기업 활동, 고용구조와 노사관계, 여가 및 문화생활, 국제관계 등 사회구조 전반에 걸쳐 주목할 만한 많은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다. 오늘날 정보사회와 관련된 온갖 이론이 난무하고 서로 평행선을 달리면서 팽팽한 접전을 계속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이론이 정보화와 관련된 정책 방향을 설정하는 데는 오히려 혼란만 가중시키고 있다. 정보

  • [조직문화]조직문화와 그 사례
  • 구성원과 조직전체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 기본 요소』 기업문화(Corporate Culture)란 한 조직에 있어 창립이래 역사적으로 형성되어온 구성원의 공유가치와 경영이념, 관리관행, 상징특성 등을 포괄하여 말하는 것으로 기업문화 정립이란 이과같이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된 기업문화를 현재 및 미래의 경영환경과 여건변화를 고려해 강점을 계속 살리면서, 약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것을 더욱 받아들여 새로운 기업문화로 발전시켜 나가는 제반 활동을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문제점 대응방안 활성화 방안
  • 및 목적, 연구방법 및 구성을 간략히 구성한다.제 2 장에서는 전자상거래의 개념, 활성화 배경과 기반 요소 및 전자상거래가 미친 영향을 통해 전자상거래에 대한 이론적 측면을 제시한다.제 3 장에서는 전자상거래에 세계적 추진 현황과 미국과 일본의 현황 분석을 살펴보고자 한다.제 4 장에서는 한국의 전자상거래의 주요 실태와 정책적 추진 방향을 제시한다.제 5 장에서는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기업측면소비자 이용관점사회 문화적 측면과

  • [조직행위론] 조직문화에 대하여
  • 문화 215-3. 국내 기업문화운동의 문제점을 극복하는 문화관리 225-3-1. 기업문화운동이란? 225-3-2. 오해오도되었던 기업문화운동과 실패원인 235-3-3. 한국 기업의 문화의 특성 245-3-4. 한국 기업의 경영자유형과 기업문화 245-3-5. 한국기업의 문화변화와 혁신 245-4. 조직변혁의 출발점과 추진력으로서의 문화관리 255-5. 문화요소간 적합성과 통합성을 증진하는 문화관리 266. 조직문화와 경쟁력 그리고 성과 286-1. 조직문화와 경쟁력 286-1-1. 구성원과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