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C,저가항공사,제주항공,진에어,에어부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저가항공사의 정의
저가항공사의 특징
국내의 저가항공사
국내 저가항공사의 차별화
본문내용
저가항공사의 정의 II

기존의 항공운임의 50~60%정도의 저가 운임이 핵심 전략
기내식의 유료화, 정시도착 및 출발, 인터넷 예약, 지상직원 최소화

대형 항공사들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항공사 혹은 항공 운송 사업을 통칭

출처 : 국내 저가항공사의 서비스 선호도 연구 -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구자경


참고문헌
문상기(2010), 국내 저가 항공사의 브랜드 개성과 서비스품질, 가치 및 만족도의 구조적 분석, 경희 대학교 대학원
구자경(2010), 국내 저가항공사의 서비스 선호도 연구,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경훈(2008), 저가항공사 성공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허정미(2005), The New Business Environment in Air Transportation Industry and Development Plans for Low-cost Airlines, 동아대학교 국제대학원
2009.05.08 한국 소비자 자원 소비자 정보팀 조사자료
Ravi Ravinder(2005), Low-cost airlines/ An exploration of business models, the 11th APTA Conference proceedings
제주 항공 홈페이지
진 에어 홈페이지
에어 부산 홈페이지
이스타 항공 홈페이지
2010.10.27 연합뉴스 ‘국제 하늘길서 대형·저가항공사 경쟁 가열’
2010.11.04 이브닝 뉴스 ‘부담은 가볍게 감동은 가득히 -저가항공사 전성시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서비스가 기존보다 새로워 질 수 는 없지만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서 기존에 찾지 못했던 경영기업에서 반드시 바꾸어냐 할 부분이 있기 마련이다.자본력이 취약한 항공사는 수익성 부문에서 취약성을 보충 하지 못할 경우 요금 경쟁이 치열해지고 서비스 분야에서 선점을 하지 못할 경우 수익성이 취약해 진 상황에 직면하면 매출은 지속적으로 발생 하지만 수익이 취약해 끝내 도산을 할 수 밖에 없다. 그러므로 저가항공사의 경쟁력은 바로 마케팅

  • 진에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진에어 위한 새로운전략 수립
  • 진에어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2. 진에어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3. 진에어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타겟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4. 진에어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프로모션전략 (Promotion)5. 진에어위한 새로운전략 수립1. 진에어 기업소개(1) 기업개요2008년도 설립된 진에어는 대한항공 자회사로써 대한

  • 제주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전략방향 제시 - 제주항공 마케팅연구
  • 제주항공 기업개요2. 저가항공사의 개념3.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제주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제주항공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바람직한 향후전략방향 제시1. 제주항공 기업개요애경그룹과 제주특별자치도가 2005년에 공동설립한 제주항공은 한성항공(현 티웨이항공)에 이은 국내 두번째 저가항공사로서 동북아시아 LCC 대표주자를 표방하고 있는 우리나

  • 진에어 마케팅전략 분석및 앞으로의 전략제안(SWOT,STP,4P중심으로)
  • 진에어 기업전략분석< 목차 >Ⅰ. 들어가며1. 저가항공사 정의 및 국내 현황2. 진에어 선정배경Ⅱ. 본론1. Jin Air 기업소개2. Jin Air 경영전략분석(1)SWOT 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2)STP 전략분석연령별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표적 시장 선택 (Targeting) Positioning(3)마케팅믹스 4P+3P전략분석Product 제품/서비스Price 가격책정Place(Distribution) 유통, 시간, 장소Promotion 광고, 판매촉진Process 고객관리서비스 인식, MOTPhysical Evidence 내/외부환경 제품패키

  • 제주항공,제주에어,항공마케팅사례,저가항공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에어아시아는 서비스에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으로 비용을 절감한다.제주항공과 에어아시아의 티켓 가격 차이에서 알 수 있듯이, 서비스의 최소화는 비용 절감에 한계가 있다.따라서 제주항공이 서비스에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으로 나아간다면 훨씬 더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따라서 가격 경쟁력을 더 갖출 수 있을 것이다.24Aar 아시아나 7674945Abl 에어부산 3641712Esr 이스타젯 2765714Jja 제주에어 4466124Jna 진에어 2657719Kal 코리안에어 12908785Twb 티웨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