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딕플 마케팅 전략,전자사전 시장 성장,㈜아이리버 소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입

+시장상황 분석

+마케팅 전략분석

+제안
본문내용
주제선정 이유
+ 전자사전
-전자사전 시장 성장
: 연간 1000억원 이상, 한해 판매대수 100만대 이상
-외국어 교육에 대한 관심 급증
: 외국어 공부를 하는 학생 및 직장인에게 필수품화
-정보통신기술과 전통산업의 접목
: 디지털 컨버전스 현상으로 다기능 요구

+ 연구목표
- 전자사전 시장 및 기업분석, 그리고 제품분석을 통한 방향 제시
- 경쟁사 제품분석을 분석 후 이를 마케팅 전략 수립에 반영

기업 분석 : 기업의 목표, 경영방침, 연혁 및 조직도, 사업분야 등을 조사

제품 분석 : 제품의 일반적 특성 및 유통과정 파악

전자사전 시장 분석 : 시장점유율 및 매출액, 현재상황 분석

마케팅 전략 분석 : 딕플 및 리얼딕의 SWOT분석을 통한 STP 및 4P MIX 수행

참고문헌
레인컴(http://www.reigncom.com)
아이리버(http://www.iriver.co.kr)
샤프(http://www.sharp.co.kr)
베타뉴스(http://www.betanews.com)
Etnews(http://www.etnews.co.kr)
다나와(http://www.danawa.com)
마이마진(http://www.mymarjin.co.kr)
네이버 지식사전(http://dic.naver.com)
네이버 지식쇼핑(http://www.naver.com)
G마켓(http://www.gmarket.co.kr)
매일경제(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이렇게 작은 규모의 회사가 어떻게 born global제품을 통하여 세계시장의 경쟁구도를 뚫고 최고 일인자로 우뚝 서게 될 수 있었는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알아보고자 한다. 2. 레인콤 및 아이리버 소개2.1 레인콤 소개 및 주요연혁99년 반도체 솔루션 개발로 출발한 레인콤은 설립 당시 임직원 7명, 자본금 3억 원에 불과한 작은 회사였으나 2000년 11월 세계최초로 멀티 코덱 CD Player인 IMP100을 개발하면서 MP3 시장에 혜성처럼 등장하였으

  • [마케팅]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분석-SWOT, STP, 4P분석
  • 전략)차별적 마케팅(차별화 전략)집중 마케팅(집중화 전략)REPORT1. 선정동기2. SWOT 분석⑴ 개별요인⑵ 복합전략⑶ 중점전략3. 환경분석⑴ 내부환경⑵ 외부환경① 소비자② 경쟁자③ 산업4. STP분석(1) Market Segmentation(2) Market Targeting(3) Market Positioning5. 4P’s분석 및 서비스(1) Product (상품)(2) Price (가격)(3) Promotion (촉진)(4) Place (장소 또는 유통)(5) Service (서비스)1. 선정동기 내용선정 기업아이리버(iriver)주제위기의 기업 아이리버와 그들

  • [마케팅] 레인콤의 아이리버 기업과 제품 그리고 마케팅전략
  • 전자사전에 MP3 재생능력을 더한 딕플(D10)과 MP3 플레이어에 디지털 카메라를 장착한 iFP-1000시리즈가 있다.그림 4) 컨버전스 제품군현재 아이리버의 주력 제품군이 플래쉬 메모리 타입의 MP3플레이어인 것은 틀림없다. 그러나 아이리버는 현재 새로운 개념의 컨버전스 제품을 출시하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이부분이 아이리버의 미래 성장 에너지로 작용할 것임을 어렵지 않게 추측할 수 있다. MP3 플레이어라는 새로운 제품군을 개척하여 오늘날의 성공을

  • 경영전략 - Iriver아이리버의 성공전략
  • 성장 속도, 보편화수 많은 경쟁업체의 출현과 국내 외 대기업의 시장 진출STP 분석STP 분석SegmentationTargeting*아이리버의 시장 세분화를 인구통계적 세분화로 나누어 보았을 때 20~30대 공략*남성을 타겟으로 하던 제한적인 의미에서 벗어나 남녀모두 매력적인 시장*시장의 욕구에 따라 고품질 고품격 맞춤형 특화 명품으로 선택Positioning*고급화 전략*팜웨어 업그레이드*혁신적 디자인과 소형화*로고 변화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재구축4P 분석4P 분

  • [성공사례]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과 경영 보고서iriver 성공사례목차1. 기업소개ㄱ.기업소개 및 탄생배경ㄴ.회사개요ㄷ.사업장위치ㄹ.기업의비전ㅁ.회사연혁2. 산업환경ㄱ.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 현황 ㄴ. 국내 시장 점유율ㄷ. 국내 온라인 음악 시장 분석ㄹ. MP3P 와 세계 CD 매출액 규모 3. 환경분석ㄱ. 아이리버 해외 진출 현황ㄴ. MP3 시장 경쟁업체 분석 4.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➀ SWOT 분석➁ STP 분석➂ 4P 분석5. 재무적 성과6. 기업이 앞으로 향후 나갈 방향 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