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집단따돌림,왕따,소외청소년,청소년우울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집단 따돌림의 유형
집단 따돌림의 원인
집단 따돌림 청소년의 특성과 당면문제
집단 따돌림의 실태와 대책
본문내용
‘집단 따돌림’이란

→ 어떤 학생이나 집단이 고의적으로 특정 학생을 집단 속에서 소외시켜 반복적이거나 지속적으로 신체적·심리적 공격을 가하는 행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문제] 왕따 실태조사와 극복방안
  • 따돌림을 주도하는 학생들은 자신들의 잘못된 가치관이나 도덕관으로 인하여 멀쩡한 다른 사람을 파괴하는 악행을 행하면서도 그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기보다는 오히려 재미있어 하고 즐긴다는 점에서 우리가 한 번 깊이 생각해 보아야 할 심각한 문제이다. Ⅱ. 본론1. 왕따에 대한 실태 조사 -집단따돌림(“왕따”)에 대한 이해 이 인 재(윤리교육과)-청소년 폭력 예방재단 김용태 연구자녀

  • [교육심리학] 집단따돌림의 문제점 및 발전방향
  • 집단은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매우 중요한 정신적 기반이 되며, 이 집단에서 관계 형성을 통해 장차 사회인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배우게 된다. 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바람직한 교우관계를 형성하지 못하고 따돌림의 대상이 된다는 것은 참으로 견디기 어려운 상처와 충격을 받게 된다. 최근 들어서 청소년들 사이에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위협하는 ‘따돌림 현상’이 점차 중요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집단 따돌림, 이른바 ‘왕따(왕

  • [발달심리] 왕따의 원인과 해결방안- 집단따돌림
  • 따돌림을 주도하는 학생들은 자신들의 잘못된 가치관이나 도덕관으로 인하여 멀쩡한 다른 사람을 파괴하는 악행을 행하면서도 그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기보다는 오히려 재미있어 하고 즐긴다는 점에서 우리가 한 번 깊이 생각해 보아야 할 심각한 문제이다. Ⅱ. 본론1. 왕따에 대한 실태 조사 -집단따돌림(“왕따”)에 대한 이해 이 인 재(윤리교육과)-청소년 폭력 예방재단 김용태 연구자녀

  • 왕따 문제의 현황
  • 왕따 피해 후 사후관리 미비로 문제 더 키워-피해자가 다시 가해자로. (악순환의 연속)-왕따 친구 죽음 괴로워하다여고생 투신 자살-학창시절 왕따 트라우마(사고 후유장애) 직장결혼생활까지 흔든다학창 시절 왕따폭력을 당한 경험이 쉽사리 사라지지 않고 뇌 속에 남아 성인이 된 후에도 왕따폭력 피해자에게 심각한 영향을 끼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우울증과 불안 장애, 대인(對人) 기피증을 겪을 뿐 아니라, 직장에서도 적응을 못해 왕

  • 정신건강론-학교폭력
  • 청소년들에게 TV, 영화, 만화책 등 지나친 상업적 ‧ 선정적 ‧ 폭력적 ‧ 향락적인 내용을 경쟁적으로 취재 방영, 보도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이를 무비판적으로 받아들여 문제성이 제기되고 있다. (1) 사회에 만연한 폭력성 (2) 학벌 위주의 고용 구조 3. 유형다음은 학교 현장에서 흔히 나타나는 집단 따돌림과 폭력의 내용이다.⑴ 소외형     ① 인사를 해도 노골적으로 무시     ② 노는데 끼어주지 않음     ③ 점심을 같이 먹자고 해도 들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