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마케팅,스토리텔링마케팅전략,스토리텔링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정의
3.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활용
4. 부동산과 스토리텔링 마케팅
5. 시사점 도출
본문내용
1. 서론

사람들은 여행을 좋아한다. 그러나 막상 행선지를 정하려고 하면 막막할 때가
많다. 그럴 때 떠오르는 곳은 대체로 어떤 이야기가 전해 오는 고장이나,
특정 장소가 될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그곳의 풍경보다는 이야기에 끌려
여행을 가게 된다. 동해안의 작은 바닷가였던 정동진은 모래시계라는 드라마
속의 배경이 되면서 관광명소가 되었다. 또한 겨울연가의 촬영지인 춘천의
남이섬 또한 여러 커플들이 자주 찾는 데이트 코스가 되었다. 사람들에게
있어서 사건과 사물은 그 자체로 보단 이야기로서 자리 잡는다. 시간이 지나면
단순한 사건으로 기억이 남는 것이 아닌 이야기를 나누며 새로이 각색되어
의미를 더해간다.
이처럼 이야기, 담론, 서사, 스토리텔링등 다양한 ‘이야기’ 개념이 우리 생활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정보통신, 일상 사회 속에서도 끊임없이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문학 속에서나 이용되던 이야기가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서
영향을 미치게 된 것은 단순 인쇄방식의 전달매체에서 정보통신의 발달로
인하여 변화를 주었기 때문이다. 보다 쉽게 우리는 다양한 정보매체를 통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경영전략분석 & 대한항공 SWOT분석및 서비스전략연구 & 대한항공 향후전략대안연구
  • 대한항공의경영,마케팅 사례분석-목차1. 대한항공 기업분석(1) 기업규모(2) 기업운영2 대한항공 외부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3. 대한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4. 대한항공의 경영전략(1) 시장개척전략(2) 전략적제휴 전략5.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1) 컬러마케팅 전략(2) 다이렉트마케팅 전략(3) 서비스마케팅 전략(4)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5) 포지셔닝전략6. 대한항공의 전략적대안7. 결론 및 시사점< 참고자료 >1

  • [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사례] 아디다스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과 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 아디다스 미래방향제언
  • SWOT분석글로벌경영전략마케팅사례미래방향제언-목차1. 아디다스 기업소개(1) 아디다스 개요(2) 로고분석2.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아디다스 SWOT분석4. 아디다스 글로벌 경영전략5. 나이키의 마케팅전략과 비교6. 아디다스 마케팅전략 사례(1) 브랜드 마케팅(2) 스토리텔링 마케팅(3)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삼성전자와의 전략적제휴)(4) 차별화 마케팅(5) 마케팅믹스 4P전략7. 미래방향제언1. 아디다스 기업소개(1) 아디다스 개요1948년

  • 루이비통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 루이비통 마케팅활동사례와 4P분석* 루이비통 향후방향과 느낀점
  • 전략으로서 “디마케팅” 이라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게다가 이는 “선택과 집중”이라는 측면에서 무분별한 고객 확보와 유지는 기업에게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기업들이 인식한 전략이다. 디마케팅은 쉽게 말해 수익에 별로 도움이 안 되는 고객을 배제하는 마케팅으로서, 예를 들어, 카드 회원에 가입해 카드로 물건을 사서 카드사에 수수료 수익을 가져 다 주는 활동은 하지 않고, 놀이 공원 입장 할인, 극장 할인 및 패밀리 레스토랑

  • 카페베네 마케팅 사례분석및 문제점분석및 해결책제안,나의견해(메장매니저인터뷰자료포함)
  • 마케팅전략 등을 살펴보며 swot 분석을 통한 현재 상황과 개선점을 알아보고자 한다.2. 국내 커피시장의 현황1) 커피시장 규모head-skin body whole-border whole-body wrapper twocols content-area post-area postListBody post1 post-view30123281792 “올해 커피전문점 3000개로 국내시장 규모 3조 돌파 전망”현재 커피시장은 급하게 팽창하고 있는 시기이다. 고급 원두커피를 선호하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데다 커피전문점이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으면서 시장의 성

  • [A+] 앵그리버드 마케팅전략 성공요인분석 - 기업분석 핵심전략, 캐릭터마케팅, 감성마케팅, 발전방안 전략 제시
  • 및 강점1) 유머스러운 스토리텔링 전략2) 200여개 넘는 스테이지3) 캐릭터 디자인 마케팅4) 단순함 진행방식, 게임방법5) 짧고 다양한 스테이지6) 손 쉬운 조작법7) 감성마케팅C O N T E N T SChapter 3 - 마케팅분석1) S - W - O - T 분석2) 4P 분석3) STP 분석4) BCG MATRIXChapter 4 - 캐릭터 상품화 및 마케팅1)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한 상품 개발- 액세서리와 완구, 팬시, 가방 등- 의류, 이어폰, 케이스 등 - 휴대폰 및 컴퓨터 주변기기2) 캐릭터 마케팅 사례- 경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