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CPFR,CPFR,월마트분석,WalMart분석,CPFR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Wal-mart란?
Wal-mart’s CPFR
다른기업의 CPFR
한국에서의 CPFR

최근 Wal-mart의 동향
본문내용
Collaborative Planning
Forecasting and Replanishment

CPFR은 공급자와 소매자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통합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것으로 종래의 파트너쉽을 개선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공급업체와 소매업체가 각자의 서로 다른 계획 기능들을 어떻게 조화시킬 수 있는지 알려준다. 소매업자가 재고의 품절을 방지하려면 공급업체의 도움이 필요하듯이 공급업체도 과잉 또는 부족한 생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소매업체가 가지고 있는 수요예측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CPFR은 이러한 상황에 대하여 재고보충 계획가 판촉활동에 대한 수요를 함께 고려한 통합모델을 제공함으로써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CPFR은 소매업자, 도매업자 및 제조업 고객들에게 더 정확한 수요예측을 하기 위한 표준과 지침을 정해준다.

유통업체와 제조업체가 공동 수요예측을 통해 수요예측력을 높이고, 재고와 결품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윈윈’ 계약을 맺는 것이 바로 CPF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다국적기업 월마트의 전략 분석
  • 월마트.com 의 활약이 기대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문제가 커져가는 가운데 월마트는 공식적인 선행활동을 통해서 좋은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다. (4) Threat - 석유 값 상승으로 물류비가 증가하였다.- 원자재와 곡물 값 상승으로 식료품 저가 판매가 힘들어지고 있다.- 인건비 상승- 경쟁업체들의 빠른 성장세4. STP 분석 (1) Segmentation- 저렴한 가격 선호 고객시장- 매장의 친숙성 선호 고객시장- 점포의 위치와 운영 시간(접근성) 선호 고객시장- 판

  • [유통관리] 파트너십과 SCM 추진전략
  • 월마트의 성공*e-비즈니스 시대의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현장사례 월마트의 성공K마트1962년 대규모 할인점 사업(Discount Store) 시작최고경영자였던 해리 커닝햄(Harry Cunningham) - 1972년 은퇴파산전까지 K마트는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소매유통회사로 성장하며 시어즈(Sears)나 월마트(WalMart)를 압도하였음.K마트의 몰락원인품목별 마진이 높다는 이유로 자체상표 상품을 늘림으로써 브랜드 상품을 공급한다는 초기의 전략으로부터 멀어져 감. 신규

  • [전략경영론] 월마트Wal-Mart와 가격경쟁전략
  • walmart.com을 오프라인 물류 시스템과 유기적으로 결합- 온-오프라인 통합 서비스 제공- 월마트가 가진 다양한 물류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활용본격적 온라인 사업 추진실리콘 밸리 입지 지역 물류센터를 이용하여 인터넷 판매가 신속하고 빠를 것으로 예상됨가치사슬에 의한 비용우위 분석가치사슬에 의한 비용분석: 각각의 부문에서 비용우위를 결정하는 요인이 서로 다르다. 가치사슬 접근법기업활동을 가치사슬분석기법에 따라 세분화분리된

  • SCM에 관하여 레포트
  • 월마트 사례의 의미 지금까지 우리는 월마트가 어떻게해서 지금처럼 유통업계에서 1위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유통측면에서 살펴보았다.월마트가 저비용 원가구조를 바탕으로 하여 타 경쟁사보다 낮은 가격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실현시킬 수 있었던 것이 성공의 핵심이었다는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이러한 기본 원칙적인 경영 요소를 월마트가 훌륭히 해낼 수 있었던 원인은 샘 월튼의 인간중심적이고 현장중심적이라는 경영철학에

  • [국제경영론] 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이마트 E-MART의 중국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 분석”, 『한국유통과학회 학술대회 한국유통과학회 2006년 동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한국유통과학회, 20066. 김진성, “다국적 유통기업의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까르푸, 월마트, 홈플러스를 중심으로-“, 『한국유통과학회 학술대회 한국유통과학회 2005년 동계 정기학술대회』, 한국유통과학회, 20057. 김순녀, “국내유통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이마트를 중심으로”, 『한국유통과학회 학술대회 한국유통과학회 2006년 동계학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