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_기업분석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례연구 대상기업
재무상태표 분석
포괄 손익계산서 분석
시장가치 분석
ROE/지수법 분석
분석결과
본문내용
재무상태표/손익계산서
유동비율, 자산구성, 자본배분의 활용도를 보았을 때, posco는 매우 안정적
그 외 성장성이나 생산성, 수익성은 높지 않음(특히 자본 수익성/생산성)
-> 안정적인 기업

시장가치
시창가치비율(수익성,성장성,위험)로 볼 때 포스코 기업은 시장에서 고평가

ROE/지수법
ROE도표
ROE도표로 볼때 POSCO 기업의 낮은 수익성은 낮은 ROE는 낮은 ROI와 높은 부채비율 모두에 기인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됨
낮은 매출액순이익률, 느린 회전속도->낮은 ROI
지수법
유동,부채비율을 중시한 월의 지수법으로 평가한 결과, 산업평균과 비슷.
반면 수익성 다소 평균에 비해 떨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
  • 글로벌 소싱을 실현하려는 의도였다.1998년 3월 도요타는 최고 이익을 갱신하였다, 1995년 ‘신 국제비즈니스’를 발표하고, 이후 3년간 빠른 속도로 해외로 전환하고, 수출에 의존하지 않는 글로벌 업체로 다시 태어날 것을 내외에 공표하였다.5. 도요타의 마케팅 전략도요타의 해외진출 전략 중 마케팅 전략을 파악함에 있어서, SWOT, STP, 마케팅 믹스 전략(4Ps)과 같은 분석틀에 근거하여 미국시장, 아시아시장(한국)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고자 한

  • [현대자동차 마케팅사례와 제언] 현대자동차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글로벌(미국,중국) 마케팅사례및 현대자동차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현대자동차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현대자동차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전략(1) 미국진출 마케팅사례(2) 중국진출 마케팅사례8. 현대자동차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온라인마케팅)9. 현대자동차 미래전망1. 현대자동차 기업철학(1) 신뢰경영신뢰경영을 실

  • KC 코트렐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서비스업에도 진출해 종합 환경기업으로 성장할 다부진 계획도 갖고 있다. 올해 35주년을 맞이하는 KC코트렐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제2의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미 시행하고 있는 3년 단위의 중장기 경영전략을 2008년부터 새롭게 수립하고, 세계화(Globalization), 기술과 인재 개발, 위험관리(Risk Management)를 중점 추진목표로 설정했다. 이를 통해 2010년까지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장기적 사업기반을 확보하고, 2020년까지 세계환경시장의 선두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모형 ( 5 Forces Model )< 자동차 시장의 포터의 산업구조분석모형 그림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현재 자동차 시장은 점차 글로벌화 되었고, 이에 따라서 기업들 자체도 글로벌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예를 들면, 일본 기업들이 미국에 진출하여 미국현지공장을 세워 자동차 생산을 하고 있으며, 미국기업들도 유럽 등지로 진출하고 있다. 따라서 자동차 시장 내의 경쟁은 과거보다 훨씬 심해졌고, 생산량은 늘고 있지만 산업 전체 수익률은 점차 악화

  • [마케팅] 대한항공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제시
  • - 목차 -Ⅰ.서론1. 선택 브랜드2. 선택하게 된 동기3. 대한항공 회사 소개- 회사연혁, 기업 비전 및 미션, 규모, 경영 목표, 기업 개요Ⅱ.본론1.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1.1 대한한공의 SWOT 분석1.2 대한한공의 STP전략 분석1.3 대한한공의 4P전략 분석2. 대한항공 마케팅전략에 대한 새로운 대안 제시2.1 국내선 활성 방안2.2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제선의 새로운 전략 2.3 인터넷 마케팅 믹스의 필요성2.4 마일리지 제도 개선2.5 사회 공헌으로 인한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