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west Airlines,사우스웨스트항공,한성항공,한성항공마케팅,항공마케팅,항공사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outhwest Airlines 소개
2. HRM시스템
- 고용/교육
- 평가/보상
- 기업문화
3. 한성항공
- 기업소개
- Southwest Airlines 벤치마킹
- 벤치마킹의 한계와 어려움
본문내용
연구 결과

최소의 자원으로 최대의 서비스를 창출해내기 위해서 Southwest Airlines는 높은 강도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직원이 필요했다. 이를 위해 Southwest Airlines는 기업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Fun 경영과 가족적인 기업문화를 최우선으로 한 HRM system을 구축하였다. 이 시스템으로 인해 직원들의 만족도는 높아졌고 업무 능력 역시 향상되었다. 직원의 만족은 곧 고객의 만족으로 이어졌으며 결국 Southwest Airlines의 혁신적인 전략을 효과적으로 창출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 결과, Southwest Airlines는 가장 낮은 항공료, 질 높은 고객 서비스 로 기존 항공사들로 포화되어 있던 항공업계의 틈새시장을 뚫을 수 있었다.
반면에 우리나라 한성항공은 Southwest Airlines를 벤치마킹 했음에도 불구하고 저조한 성과를 보였다. 이것은 Southwest Airlines 가 추구하는 근본 가치 및 본질을 고려하지 않고 Southwest Airlines 의 FUN경영 이벤트만을 도입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전략사례분석] 대한항공 상용고객우대제도 운영 및 효과적 활용 방안 연구 -마일리지제도
  • 항공 상용고객우대제도 한계 극복 전략결론 - 46참고문헌 47서론세계적 유명 항공 주간지인 미국의 ‘Aviation Week’ 미국의 세계적 항공 권위지 (www.aviationweek.com)지가 매년 전 세계 항공사들의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선정하는 세계 최우수 성과 항공사 순위(World’ s Top Performing Airline Ranking)에서 대한항공은, 싱가폴항공, 케세이퍼시픽항공, 사우스웨스트항공, 타이항공에 이어 일본 ANA항공과

  • [관광마케팅] 사우스웨스트항공 Southwest Airlines 경영 전략
  • Southwest의 경영 성과 요약 내적 마케팅강화를 통해 사원과 경영진 간의 친밀감 높임 - 저가항공사 비행기 줄줄이 뜬다 대한항공 자회사 에어코리아아시아나 투자한 에어부산  유럽과 미국을 휩쓴 저가항공 바람이 국내에도 거세게 불고 있다. 기존의 제주항공과 한성항공에 이어 7~8개의 신생 저가항공사들이 이르면 내달부터 연말까지 줄줄이 비행기를 띄울 태세다. 시장을 관망하던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도 저가항공의 성장가능성을 보

  • [관광학] 저가항공사의 활성화 방안
  • 항공사를 선택한 이유전 세계적으로 저가 항공사가 유행처럼 출현하고 있다. 이는 우선적으로 불경기에 따른 항공비용의 싼 가격으로 인해 승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는 데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미국에는 사우스웨스트 항공, 제트 블루, 아메리카 웨스트 등 저가 항공사들이 이미 정규 항공사들을 크게 위협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예외일 수 없다. 2005년 7월에 한성 항공이, 2006년 상반기에는 제주 에어가 국내선을 중심으로 한 저가 항공사

  • 저가항공사의 마케팅 전략 ; 저가항공사의 성장배경과 성공사례 분석
  • 항공사의 현황과 전망1) 우리나라 초창기 저비용항공사2) 국내 저비용항공사 운영 현황3) 저비용항공사(LCC) 전망5. 저가항공사의 마케팅 전략1) 인력의 최소화 2) 서비스 비용의 최소화3) 공항 이용의 차별화 4) 지상 대기 시간의 최소화5) 기단의 통일화 6) 화물운송배제7) 관리비용의 최소화 8) 판매비용의 절감9) 밀집된 좌석배치 10) 연계운송배제6. 해외 저가항공사의 성공사례1) Southwest Airlines 2) Air Asia 3) Ryan Air1저가항공사란?저가항공사는 기존

  • [인적자원관리] 사우스웨스트 SouthWest Airlines의 HRM -한성항공 벤치마킹
  • 한성항공 - 기업소개- Southwest Airlines 벤치마킹- 벤치마킹의 한계와 어려움4. 토론1. History1971년 3대의 보잉으로 운행 시작1978년 경쟁 속 꾸준한 성장률1990년 대형 항공사들의 파산에도 133%의 성장률2009년 현재 취항도시 65개, 보유 항공기 보잉 737기 500대2. Mission친절, 봉사, 긍지의 정신을 통해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3. Strategy Southwest Airlines 소개SOUTHWESTAIRLINES저가항공- 파격적인 항공료마케팅- 저 운임제도최상의 고객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