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west Airlines,사우스웨스트항공,한성항공,한성항공마케팅,항공마케팅,항공사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outhwest Airlines 소개
2. HRM시스템
- 고용/교육
- 평가/보상
- 기업문화
3. 한성항공
- 기업소개
- Southwest Airlines 벤치마킹
- 벤치마킹의 한계와 어려움
- 본문내용
-
연구 결과
최소의 자원으로 최대의 서비스를 창출해내기 위해서 Southwest Airlines는 높은 강도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직원이 필요했다. 이를 위해 Southwest Airlines는 기업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Fun 경영과 가족적인 기업문화를 최우선으로 한 HRM system을 구축하였다. 이 시스템으로 인해 직원들의 만족도는 높아졌고 업무 능력 역시 향상되었다. 직원의 만족은 곧 고객의 만족으로 이어졌으며 결국 Southwest Airlines의 혁신적인 전략을 효과적으로 창출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 결과, Southwest Airlines는 가장 낮은 항공료, 질 높은 고객 서비스 로 기존 항공사들로 포화되어 있던 항공업계의 틈새시장을 뚫을 수 있었다.
반면에 우리나라 한성항공은 Southwest Airlines를 벤치마킹 했음에도 불구하고 저조한 성과를 보였다. 이것은 Southwest Airlines 가 추구하는 근본 가치 및 본질을 고려하지 않고 Southwest Airlines 의 FUN경영 이벤트만을 도입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