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기술경영사례분석,스마트폰,스마트폰기술경영,삼성엔지니어링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례Ⅰ 삼성엔지니어링
1. 관련개념
2. 삼성엔지니어링
3. 삼성엔지니어링 경영전략
4. 시사점

사례Ⅱ 스마트폰(Apple & 삼성전자)
1. 관련개념
2. Apple
3. 삼성전자
4. iOS기반의 아이폰
5. 삼성전자의 OS
본문내용
삼성엔지니어링 경영전략Ⅰ

‘인재중심의 경영’

인력확보
'Global Talent Map'
우수한 인력이라면 국적을 가리지 않고 유치하는 전략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조기 전력화 교육
-핵심직무군 양성교육
-제2외국어 교육/이문화 교육
-비즈니스 회화·에티켓 교육

시스템 구축
-지식경영시스템(KMS)
참고문헌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엔지니어링 홈페이지
영삼성닷컴
KBS ‘신화창조의 비밀’
삼성60주년史
2만불 시대를 여는 사람들 : 2003 신지식인 성공사례
대한민국 플랜트산업 : 세계속에 발전하는 플랜트 산업
매경이코노미 제 1535호 (2009.12.16)
2011 삼성엔지니어링 채용 설명회
‘스마트폰’
스티브 잡스와 애플inc -마이클 모리츠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최용석
매경 ECONOMY 2010.1.6/2010.2.17
이코노미스트 2010.2.9
http://ko.wikipedia.org/wiki/%EC%82%BC%EC%84%B1_%EC%95%A0%EB%8B%88%EC%BD%9C 삼성 애니콜 위키백과사전http://www.yonhapnews.co.kr/economy/2010/01/08/0325000000AKR20100108107000017.HTML?audio=Y 《연합뉴스》, 2010년 1월 11일 작성.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4&aid=0002286335 《파이넨셜뉴스》, 2010년 4월 26일 작성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5&aid=0000408350 《국민일보》, 2010년 4월 27일 작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
  • 기술이 부족하여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하기 힘든 상황이었다. 특히 국내 휴대폰 시장은 삼성, LG, 팬택 앤 큐리텔과 같은 거대 제조 기업들과 SK텔레콤, KT,LG U+(당시 LG 텔레콤)와 같은 통신 업계들 사이의 협력과 알력 관계가 매우 복잡한 상황이었으므로 쉽게 대응하기가 어려웠다. 비록 뒤늦게라도 통신사와 손을 잡고 프리스타일이라는 뮤직폰과 스마트폰 시장에도 뛰어들었지만 어려움을 피하기는 어려웠다.2-2. 대응전략 실패 요인 분석 아이리버는

  • 아이리버의 위기관리,아이리버마케팅실패,아이리버기업분석,iriver마케팅전략,iriver분석
  • 기술이 부족하여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하기 힘든 상황이었다. 특히 국내 휴대폰 시장은 삼성, LG, 팬택 앤 큐리텔과 같은 거대 제조 기업들과 SK텔레콤, KT,LG U+(당시 LG 텔레콤)와 같은 통신 업계들 사이의 협력과 알력 관계가 매우 복잡한 상황이었으므로 쉽게 대응하기가 어려웠다. 비록 뒤늦게라도 통신사와 손을 잡고 프리스타일이라는 뮤직폰과 스마트폰 시장에도 뛰어들었지만 어려움을 피하기는 어려웠다.2-2. 대응전략 실패 요인 분석 아이리버는

  • Starwood 그룹 경영전략(Hotel & Resorts)
  • 분석 2-1. 내부 환경분석2-2. 외부 환경분석3. Starwood 그룹 경영전략3-1. 내부 공간 차별화 전략3-2. 호사마케팅 전략3-3. W 디자인 마케팅 전략3-4.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SNS 활용전략3-5. 경쟁우위 선점을 위한 기업들과의 제휴 전략3-6. 6시그마 전략4. Starwood 그룹 SPG Program - 고객관리 프로그램4-1. 멤버쉽 혜택4-2. 멤버쉽 등급4-3. SPG Night Benefits4-4. SPG Lifetime4-5. 포인트 소진4-6. 최저가 보장4-7. SPG 어플리케이션 4-8. SPG Program의 증요성4-9. 스마트폰 및

  • 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
  • 경영 철학은 바로 ‘디자인 경영’이다. 디자인에 기반을 둔 차별화 전략으로 타사의 MP3들에 비해 비교적 높은 가격대를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애플의 아이팟은 이러한 아이리버에 대항하여 ‘슬림 휠’이라는 디자인으로 아이리버의 디자인 강공은 무력화 시켰고 가격 또한 삼성과의 글로벌 아웃소싱을 통해 낸드 플레시 메모리를 대량으로 구매하는 대신 단가를 낮추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였다. ㉡ 산업분석기술의 발

  • 삼성의 글로벌 전략 애플의 글로벌 전략 삼성 애플 비교분석 삼성 브랜드마케팅 삼성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애플사례분석 swot stp 4p
  • 삼성석유화학삼성정밀화학삼성BP화학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카드삼성증권삼성자산운용삼성벤처투자삼성물산 상사부문삼성에버랜드호텔신라제일기획에스원삼성의료원중공업전자화학금융서비스SAMSUNGSAMSUNG ELECTRONICS기업소개3. 경영이념경영의 핵심요소기업목표(내부목적)기업목적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인류사회에 공헌한다SAMSUNGSAMSUNG ELECTRONICS기업소개4. 브랜드 가치02.글로벌 전략SAMSU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