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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넛지 마케팅의 정의

Ⅱ. 넛지 마케팅의 등장배경

Ⅲ. 넛지 마케팅의 특징
① 상품마케팅 vs 넛지마케팅
② 넛지 마케팅의 전략 요소
③ 넛지 마케팅의 프로세스

Ⅳ. 넛지 마케팅의 일반사례

Ⅴ. 넛지 마케팅과 부동산의 접목

본문내용
Ⅳ. 넛지마케팅의 일반사례①

<미장원에서 김치냉장고 판촉.. 삼성전자, ‘다맛’>
삼성전자가 김장철을 맞아 주부들이 자주 찾는 미용실에서 김치냉장고 ‘다맛’의 마케팅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전국 2천8백여개 미용실에 “다 바꿔야지!”라는 판촉 포스터를 부착하고 각 미용실의 추천을 받아 평범한 주부를 다맛 포스터 모델로 선발할 예정이다. 회사측은 김치 냉장고의 최대 고객이 주부들의 관심을 높이고 자연스럽게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이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고객이 와야 되는 백화점이나 전문 매장 등의 전형적인 매장과 달리 이 행사는 여성 고객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 고객 옆구리를 쿡쿡 찌르는 넛지마케팅의 예이다.
출저 한국경제 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0551378

참고문헌
넛지마케팅 (김영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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