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팬들을 길들이는 방법,팬충성도마케팅,충성도마케팅,팬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동기
기업소개
마케팅 전략 및 사례
1. 선수단 마케팅
2. 팬 충성도 마케팅
3.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파운데이션
맨유의 마케팅 시사점

본문내용
기업선정동기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이 활성화되고 그에 대한 가치가 커져가고 있는 시대의 흐름.

이러한 흐름에 있어서 맨유는 스포츠를 넘어서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을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MUTV 홈페이지
http://blog.hankyung.com/ubsports/31890
http://community.sellfree.co.kr/bbs/board.php?bo_table=no_1_1&wr_id=1523&sca=%B8%B6%C4%C9%C6%C3%BF%EB%BE%EE&page=2
http://cafe.naver.com/gowara/2483
http://blog.naver.com/gmdqja91/140120792349
http://cafe.naver.com/chosh814/62
http://blog.naver.com/ajita97/20165957840
http://blog.naver.com/hey88/140111614971
http://blog.naver.com/cho_365/30090562302
http://blog.naver.com/mocha0403/8003760035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서평 더글라스 B 홀트의 브랜드는 어떻게 아이콘이 되는가를 읽고 나서
  • 마케팅의 진부화 시대에 자신의 정체성을 묻고 표현하는 대규모 소비자들의 등장과 여기에 대응하는 정치사회문화적 맥락을 고려한 브랜딩 전략은 하나의 전략적 대안이 될 수 있다.저자는 이 책 전반을 통해 아이코닉 브랜드가 제품이 아닌 문화에 초점을 맞춰 구축된다는 것을 설득력 있게 보여준다. 그리고 지난 30년 동안 브랜드 관리를 지배해온 공리들을 뒤집고, 크리에이터들에게 지금까지의 브랜드 전략에 대한 가정을 다시 생각하도록 도

  • SK 와이번스 마케팅전략
  • 팬들에게도 입장권 추첨을 통해 모닝 3대를 경품으로 증정함2009년 총관중: 1,380,018명 평균관중: 20,597명2010년 총관중: 1,175,665명 평균관중: 17,813명한국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되어보자는 비전을 가지고-구장과 구단의 일체화를 통한 신규사업 창출-각종 상품과 식음료등 직영사업-팬친화적 구장조성-타구단과 다른 팬엔터테인먼트-무관심층 소비자들에대한 적극적 프로모션 실시부산사직구장에서의 롯데자이언츠 1일평균매

  • 맨체스터유나이티드,맨체스터유나이티드마케팅전략,맨체스터유나이티드분석
  • 충성도 유지,-팬들과 구단 간 네트워크 형성본 론2-1. 성공요인맨유의 머천다이징 사업 구단의 로고가 박힌 상품을 판매 상품 종류의 다양화메가스토어 브랜드마케팅본 론2-1. 성공요인성장단계에 있는 선수 영입 예) 박지성, 루니부진한 선수 방출 예) 베컴, 반니스텔루이그밖에도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영입 예) 동팡저우선수마케팅본 론2-1. 성공요인경기장 투어 프로그램맨유 박물관MUTV방송국 견학스타 팬사인회 등 관련 상품 판매

  • [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성공전략
  • 팬과 서포터의 비난과 감시의 눈길을 받고 있다.그러나 이 같은 팬들과 서포터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글레이저 가문의 맨유 구단 인수는 맨유의 수많은 소액주주들에게 80%에 육박하는 막대한 시세차익을 안겨주었다.2.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수익 창출 방법이들은 자신의 팬들을 4종류로 분류해놓고 종류별로 각각에 맞는 마케팅전략을 수립해 실행해 나가고 있다. 전 세계에 200개 이상의 서포터즈가 구성되어 있는데 직접 경기를 관람하거나 선수

  • [마케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성공 사례 분석
  • 마케팅을 펼침으로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위협을 가하고 있다. ㄴ. 타국의 유명구단의 인지도 상승과 성장스페인의 유명구단인 FC바르셀로나는 여러 공익적 활동을 통한 마케팅으로, 레 알 마드리드는 유명 선수 영입을 통한 마케팅으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이 에 따라 기존의 팬들이 타국의 유명 구단들로 이탈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4) 기회(Opportunities)ㄱ. 확대되는 스포츠 시장 월드컵과 각종 대륙컵 경기들, 그리고 여러 방송 매체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