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리,예술마을,관광자원,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선정이유
헤이리 예술 마을 소개

본론
사업구상단계
시장분석
지역 및 대상지 여건 분석
관광자원 및 매력물 분석
관련계획 및 법 제도 분석
기회인자/제한인자

결론
시사점 및 계획과제 도출
참고 문헌

본문내용
헤이리 예술 마을 소개
헤이리마을은?

1997년 발족된 헤이리 아트밸리 건설위원회는 15만평 규모의 부지를 공동구매하여 주택, 작업실, 박물관, 갤러리 등을 건축 헤이리 아트밸리 조성

같은 뜻을 가진 370여 명의 예술인이 참여하여 다양한 문화장르가 한 공간에서 소통할 수 있는 문화예술마을을 조성

파주 전통 민요 ‘헤이리 소리’로부터 따온 이름 (국내 최대 규모의 예술마을)

페인트를 쓰지 않고 지상 3층 높이 이상은 짓지 않는다는 기본원칙에 따라 자연과 어울리는 건물들을 설계.

문화예술의 창작공간, 전시공간, 공연공간, 축제공간, 교육공간, 담론공간, 판매공간, 국제교류공간, 창작주거동간 등으로 구성.
참고문헌
유토피아적 공간 형성의 관점에서 바라본 헤이리 문화예술마을의 변화 (양은영-국토도시연구원2011)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을 위한 참여거버넌스 연구(서준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거버넌스학회 2008.11)
장소 고유성을 살린 단지계획 사례분석 헤이리 마을, 헤이온와이 마을을 중심으로(도로교통공단 김경수)
법제처 (문화 예술 진흥법)

헤이리 예술 마을 사이트 http://www.heyri.net/blog/heyri/index.asp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3&aid=000448595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국제마케팅
  • I.서론1. 코카콜라사 소개2. 코카콜라 역사3. 포장 및 디자인4. 핵심제품5. 코카-콜라 제조비법6. 코카콜라의 판매 현황 및 재무자료 7. 한국코카콜라-보틀링Ⅱ.본 론◈ SWOT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 3A 전략◈ STP 전략◈ 4P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브랜드 스포츠 TV 광고 캐릭터마케팅, 코카콜라 기네스 북) ◈ 세계 진출 과정1. 코카콜라의 프랑스 진출사례2.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3. 일본시장 진

  • 도자기의 마케팅 연구 배경, 도자기 현황, 도자기 회사 소개
  • SWOT, STP, 4P의 분석방법을 통해 앞으로 지향해야할 도자기 판매전략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제 3 절 연구 범위2004년 10월, 전국에서 운영 중인 도자기 관련 업체 수는 1,734개이다. 경기도는 전체의 54%인 943개의 전국 도자기 업체가 분포되어 전국에서 가장 많은 업체를 가지고 있다. 경기도를 제외하고는 경남이 김해를 중심으로 238개의 요장업체가 분포하고 있어서 가장 많았고, 경북은 경주를 중심으로 131개가, 전남은 무안, 강진 등을 중심으로 118개

  •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헤이리 아트밸리는 일반적인 마케팅의 판도를 벗어나 본래 예술마을의 취지를 살려 문화예술을 공유하고, 공급자 대 소비자라는 식의 이원적 분류 개념을 탈피해 둘 사이의 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전략을 폈다고 정리할 수 있다.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성공사례에 관한 연구1. 머리말본 연구는 현재 수강중인 부동산 마케팅수업 중에 제출된 과제로 부동산 마케팅사례개발에 대한 조사 및 분석으로 통한 자체적인 해석이다. 우선 성공적인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광고전략
  •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환경분석(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ekness )제 2 절. STP분석1. 제품 STP2. 공식적 STP제 3 절. 4P분석1. 3A 전략2. Product3. Price4. Place5. Promotion제 2 장. 광고 전략 제 1 절. 이론적 배경1. 광고의 정의2. 광고의 목적/기능3. 국제광고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이유4. 광고표준화 전략5. 글로벌 광고의 제약요인6. 글로벌 광고의 성공(촉진)

  • [국제기업]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
  •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 환경 분석(코카 콜라 vs 펩시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akness )제 2 절. STP분석1. 제품 STP2. 공식적 STP제 3 절. 4P분석1. 3A 전략2. Product3. Price4. Place5. Promotion제 2 장. 광고 전략 제 1 절. 이론적 배경1. 광고의 정의2. 광고의 목적/기능3. 국제광고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이유4. 광고표준화 전략5. 글로벌 광고의 제약요인6. 글로벌 광고의 성공(촉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