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 자본논리와 성차별적 지배이데올로기 비판,지배이데올로기,이데올로기,광고와자본,자본논리,성차별이데올로기,매체비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광고의 정의와 기능

소비자 73.3%,
“언론매체광고가 제품 구매 결정에 영향 미친다”
(대한상공회의소 광고영향력 조사)



강력한 기능과 영향력을 가진 광고. 만약 광고에
특정한 이데올로기가 개입한다면 어떻게 될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 여성] TV광고의 페미니즘적 분석
  • 이데올로기와 상반되는 아주 파격적인 형태의 광고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자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변칙을 추구함으로써 다른 광고와 차별화를 꾀한 특수한 예일 뿐, 대부분의 광고는 그 사회의 지배적인 이데올로기를 담고 있다. 광고에 담기는 이데올로기는 그 특성상 보수적인 측면이 많다. 이는 이러한 이데올로기가 현재 그 사회를 지배하고 있는 계층의 논리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우리나라 사회에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

  • [매체] 언론과 이데올로기 -권력의 개입과 여론의 조작의 실태와 그 대안
  • 차별적으로 분배하고 상징적인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고 할 수 있다. 장석재, 「사회적 갈등 보도에 나타난 언론의 프레이밍 효과」, 부산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2. p.2.우리들에게 있어 언론은 과연 어떤 존재인가. 현실세계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단순한 정보전달자인가 아니면 그것을 넘어선, 강력한 이데올로기적 도구로서 지배체계를 유지하기 위한 교두보인가. 매스미디어에 대한 다양한 연구시각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가지고 있는 막대한

  • [사회문화] 포스트모더니즘
  • 이데올로기로서의 각종 계몽주의적 사조들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게 되었다고 본다.포스트모더니즘에서 포스트모던 사회 도래의 징표로서 주목하고 있는 것은 신사회운동의 등장 및 확산이다. 근대 사회에서는 노동운동이나 사회 민주주의 운동 등이 대중 동원의 주요 수단이었다. 이러한 전통적 사회 운동들은 노동과 자본 혹은 지배 집단과 피지배 집단의 갈등이라는 이분법적이고 집단주의적인 세계관하에서 자기 운동의 보편성을 주장해 왔다.

  • 대중 매체와 대중문화
  • 성, 정치성을 알게 된다. 주체 형성의 방향은 대체로 다양한 형태의 지배적 입장에 긍정적인 쪽으로 향해진다. 4. 다양한 삶과 대중문화 우리 주위의 언어적 활동과 비언어적 활동은 아주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예를 들면 남성적인 것이 사회적으로 우월한 것이니 남성적으로 살기를 요청하는 언어적 활동이 있는가 하면 그와 반대되는 언어적 활동도 있다. 인종 차별을 당연시 하는 영화가 있는가 하면 그와 반대되는 영화도 존재한다. 자본주의 사

  • [문학]문학의 개념, 문학의 심미화, 문학과 사회, 문학과 모더니즘, 문학과 포스트모더니즘, 문학과 미적 텍스트, 문학과 사실주의문학
  • 자본과 정부 권력은 이 부분을 어느 정도 인정하고 있다. 그러나 여기서 문학은 그 자율적 가치로 평가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문화 산업에 기초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평가된다. 한 문학 단체가 문학 작품의 서사들을 데이터화하고 이 사업을 정부가 지원한다는 발상은 이런 논리에서 가능해진다. 여기서 문학은 게임․영화․만화 산업의 스토리 제공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뿐이다. 두 번째는 문학은 거품이되, 시장 경쟁력 이데올로기를 비판할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